꽤 오래전에 종영이 된 것으로 2000년 4월 1일에 시작하여 2002년 2월 24일에 종영이 된 경우이다.
아직도 거기에 등장하는 관심법 궁예의 대사가 여러가지로 패러디가 되고 있고 많이 접하게 된다.
태조 왕건은 총 200회까지 있기 때문에 정주행을 할려면 꽤나 오랜시간이 걸린다.
그렇지만 나처럼 보고 싶은 경우는 KBS 드라마 다시보기 등을 이용을 해서 볼 수 있다.
회차가 길기는 하지만 보통 잠들기 전에 휴대폰이나 컴퓨터로 누워서 간간히 보고 있는데 재방송 드라마 다시보기가 편해서 자주 이용을 하는 편이다.
그리고 티비에서도 여러 채널에서 거의 매일 매일 해주기 때문에 쉽게 접할 수 있다.
그럴 경우는 편성표를 확인 하자.
태조왕건은 EDGE TV나 디원TV, KBS N Life 등에서 방송을 한창 진행을 하고 있기 때문에 재방송 회차와 시간대를 잘 확인을 하면 볼 수 있다.
누구인가? 누가 기침 소리를 내었는가 말이야 이 대사가 여기서 나온다 태조왕건 80회차에..
지금 누가 OO 소리를 내었어, 누가 OO 소리를 내었는가 말이야!가 자주 패러디가 된다.
궁예가 관심법을 하고 있는 중에 대신중 한명이 기침 소리를 내어서 화가난 장면이다.
너무 유명한 씬이라서 나도 모르게 기억을 하고 있다.
그럼 태조 왕건은 어디서 다시 볼 수 있을까? 알아보자.
바로 KBS 홈페이지를 가면 된다.
여러 메뉴를 찾아도 되지만 간편하게 돋보기 모양을 선택하고 태조왕건이라고 검색해서 결과를 찾아보자.
그러면 볼 수가 있다. 200편 모두.
페이지로는 총 21페이지가 있는데 태조 왕건 1회 시청을 하려면 20페이지를 보면 된다.
스마트폰 브라우저로도 KBS에 접속을 해서 보면 된다.
크게 볼려면 당연히 화면을 돌려서 보면 된다.
그 밖에 휴대폰 앱으로 봐야 할 경우는 안드로이드의 경우 드라마를 볼 수 있는 앱을 설치를 하면 볼 수 있다.
꽤 다양한 것을 볼 수 있는데 태조 왕건 아니더라도 이전에 재미있게 보았던 반가운 아이들이 많이 있어서 새삼 놀랐다.
미드 이거나 한드이거나 한번 빠지면 마지막편까지 연달아 보는 습관이 있어서 시간이 부족하거나 그럴 경우에 좀처럼 자제를 하게 된다.
그리고 모처럼 쉬거나 한가한 날이 생기면 그 때 몰아서 보게 되는데 실제 본방송을 봤던 드라마도 시간이 흐르면 기억이 잘 안나기 때문에 또 보게 된다.
또 봐도 재밌는건 계속 재미있고..
다른곳을 찾아볼 필요없이 공식으로 내놓은 서비스를 이용을 하면 된다.
따로 뭔가 설치를 하거나 하는 부분도 없기 때문에 원하면 볼 수 있다.
여기까지 대략 알아봤는데 필요에 따라서나 선호하는 것에 따라서 여러가지 화면에서 시청을 할 수 있는 것을 알게 되었다.
지금 방영하는 드라마도 재미있는 것이 많이 있지만 과거에 재밌게 봤던 것을 다시 보는 것도 쏠쏠한 재미를 준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