처음에는 만들어만 놓고 체크카드 발급도 해놓고 잘 안 쓰게 되다가 어떠한 기회로 한두번 쓰다보니 이제는 매일 앱을 실행해보고 쓰는 횟수가 잦아졌다.
일반 은행과 많이 다를꺼라 생각했는데 지금은 별 차이를 못 느낀다.
모처럼 카카오뱅크 고객센터 정리를 해보았다.
사용을 하다보면 센터 전화번호나 문의등이 필요할 수 있는데 그럴때 쉽게 이용할 수 있다.
내 주변에서도 보면 계좌입금을 해줘야 할 때 카뱅번호를 불러주는 경우도 간간히 보게 된다.
카카오뱅크에서는 시간이 갈수록 서비스나 각종 상품들이 늘어나고 있어서 앱을 실행해서 볼 때 신규로 된 내용이 있는지 보게 된다.
그 중에 내가 이용할 만한게 있으면 좀 더 꼼꼼히 읽어본다. 각각에 대한 내용이 상세히 정리가 되어 있어서 파악해 보기 어렵지 않다.
꼭 전화를 하는 경우 말고라고 FAQ에는 꽤 다양한 내용이 미리 정의가 되어 있어서 여기에 내가 필요한 부분의 정보도 적지 않게 있다.
먼저 카카오뱅크 고객센터 대표번호는 1599-3333번이다. 해외에서 이용을 할 경우는 82-2-6420-3333번으로 하면 된다.
온라인 홈페이지에서도 볼 수 있는 부분이지만 아무래도 카뱅 앱을 살펴보면 좀 더 다양하게 볼 수 있다.
앱을 실행을 한 뒤에 왼쪽 햄버거 메뉴를 눌러서 보면 고객센터란이 존재한다.위쪽에 있어서 쉽게 찾을 수 있었는데 이전에 나는 이 부분이 눈에 안들어와서 한참 헤매였던 적도 있었다.
이게 눈에 안보이다니.
전화를 걸어서 바로 문의를 하거나 카톡을 통해서 할 수 있다.
온라인에서 1대1문의를 해보거나 문의 내역을 보거나 각종 사고신고 및 해제등도 여기서 할 수 있다.
각 서비스 및 상품에 대해서 이용시간이나 전반적인 내용도 훑어볼 수 있다.
24시간 이용할 수 있는 부분은 아래와 같다.
예적금 : 각종 조회 / 신규 / 해지
이체 : 간편, 즉시, 예약, 다건 이체
카드에 대해서 각종 조회나 신청, 해지 및 승인도 24시간 아무때나.
단 한도변경거래는 매일 오전 6시부터 24시까지이다.
그리고 센터 문의에 대해 챗봇상담은 24시간이지만 상담원을 연결한 톡상담은 오전 9시부터 저녁 10시까지임을 알 수 있다.
참고로 어느 은행이나 비슷하지만 카카오뱅크는 매일 23시 57분에서 00시 3분까지 서비스 시용이 제한 될 수 있으니 이 시간은 피하는 것이 좋다.
이렇게 카카오뱅크 고객센터 및 관련된 내용을 알아보았다.
이 밖에도 각 수수료에 대한 금액이 어떻게 되는지 외환의 경우 송금 수수료는 어떤지 찾아보면 쉽게 알 수 있다.참고로 체크카드를 재발급을 해야 할 때는 2천원의 수수료가 건당 들어간다.
지난주에 썻었는데 지금 어디 있는지 기억이 안나서 나도 재신청을 해야 하나 더 찾아야 하나 생각해보고 있다.
각종 카카오뱅크 상품에 대한 금리등도 더불어 훑어볼 수 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