KBS 드라마인 제빵왕 김탁구는 2010년 6월쯤부터 시작해서 그해 9월에 끝난 드라마인데 가끔씩 다시보기를 방영해줘서 보기는 했었다.
총 30부작으로 되어 있는 김탁구는 그 당시에 본방 사수할려고 꼭 하는 시간에 앉아 있었던 기억이 난다.
가끔 생각날 때마다 보곤 했었는데 간단하게 KBS 드라마 다시보기로 손쉽게 무료시청을 할 수 있다.수요일과 목요일에 했던걸로 기억나는데 시청률도 꽤 높았던 것 같다.
가끔 티비에서 한편 한편 해줄 때 잠깐 잠깐 보다가 한순간 푹빠지게 되면 정주행을 하고 싶을 때가 있다.
그리고 문득문득 볼 때 아 탁구네 하고 보다가 끝날때까지 앉아서 보게 되는 경우도 더러 있는거 같다.
한번 재미있으면 시간이 지나서 기억이 잘 나지 않을 때쯤 다시보면 또다시 새로운 재미가 있다.
그럴 때 어떻게 보는지 알아보자.
일단 컴퓨터나 모바일 브라우저로 방송국 홈페이지를 방문해보자.
여러가지 메뉴가 있는 가운데 오른쪽에 보면 VOD 다시보기 메뉴가 있다. 이부분을 활용해서 볼 수 있다.
그러나 이렇게 해서는 못찾겠고 그냥 간단하게 오른쪽 위에 돋보기를 눌러서 바로 검색을 해서 빠르게 찾아보자.
당연히 제빵왕 김탁구를 쳐서 검색해보면 바로 볼 수 있는 주소가 나온다.
KBS드라마를 회차별로 볼 수 있게 목록으로 나열이 되어 있다.
오래되서 기억이 안난다면 회별로 간략하게 해당 내용이 나와 있기 때문에 참고하거나 보고 싶은 편을 골라 보면 된다.
역순으로 되어 있기 때문에 제빵왕을 정주행을 하고 싶을 때는 전체보기를 하면 1화부터 시청이 가능하다.
이렇게 컴퓨터나 스마트폰 웹브라우저로 간편하게 볼 수 있다. 특히 모바일로 봐야 할 경우는 동영상 데이터라서 용량이 여러편을 본다면 무시할 수준은 아니니 기왕이면 WIFI를 연결해서 보자.
나도 이전에 드라마 다시보기로 여러편을 아무생각없이 보곤 했었다. 한참 보고 있는데 갑자기 데이터 소진이 되었다는 문자를 받으면 정신이 번쩍 든다.
다행이 월말이라서 별일은 없었다.
이 외에도 KBS K앱을 활용하면 전용앱으로도 볼 수 있다.
각 스토어에서 손쉽게 받아서 설치를 하면 된다.
사용방법은 똑같은데 눈으로 메뉴를 찾아서 스크롤하면서 봐도 되지만 그냥 아래쪽에 선택 후 검색을 하는 편이 빠르다. 목적이 확실하기 때문에
굳이 다 칠 필요는 없고 제빵왕만 쳐도 다시보기 메뉴가 검색이 된다.
터치터치만 하면 별다른 과정이 없어도 간편하게 시청을 할 수 있다.
그렇게 앱에서는 제빵왕 김탁구는 총 30편이 올라와 있다.
필요하다면 간편한 터치 몇번으로 KBS드라마 다시보기를 할 수 있다.이렇게 폰으로 브라우저로 보던지 앱으로 보던지 컴퓨터로 보던지 태블릿으로 보던지 필요한 부분에 따라서 선택해서 볼 수 있다.
꽤 오래전에 보았던 드라마이지만 꽤 재밌게 보았던 것 중 하나였기 때문에 가끔 생각이 나면 시청을 한다.
하루에 두세편을 볼 때도 있고 한가한 날은 그거보다 좀 더 보기도 한다.
문득 그 때 난 어디서 무얼 하고 있었나 하는 생각이 든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