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정기 예금 금리 비교 한번에 해보기

매달 일을 해서 수입은 어느정도 정해져 있고 지출은 신경을 써야 한다.가장 기본적인 것인데 들어오는 돈에서 나가는돈을 뺀 나머지 금액을 저축하고 비축해서 목돈 마련을 한다.


그래서 다양한 금융상품이나 투자등을 알아보게 된다.


이번은 정기 예금 금리 비교 한번에 해보는 방법을 알아보았다.이러한 부분에 대해 관심이 많은편인데 생각보다 쉽게 조회를 해볼 수 있다.

각 은행에는 다양한 상품들이 있다.


목돈이 하늘에서 뚝 떨어지진 않기에 매달 꾸준히 모아서 어느날은 뿌듯해 진다.


금리가 높으면 좋겠지만 그렇지 않더라도 모으면 나쁠 것은 없다.


정기 예금 금리 비교 한번에 해보기


이전에 월급에서 일부분을 떼서 예금을 해서 몇년 모은적이 몇번 있다.뭐 지금도 물론 그렇지만


높은 이율이면 다시 말하지만 제일 좋겠지만 그렇지 못한다 하더라도 꾸준히 쌓여가는 것을 보면 기분이 좋아진다.나도 한창 모을때는 이자가 얼마인지는 그렇게 신경을 쓰진 않았다.


매달 매달 아무생각없이 쓰다보면 미래가 없을까봐 제일 처음 월급을 받으면 허비하기 전에 얼른 넣고 나머지로 맞춰가며 산다.


오천원 만원 이렇게 쓰는 것이 하루 일주일 한달 쌓이면 무시못할 금액이 된다.그래도 내가 이용하는 주거래 은행이나 다른 은행이라도 어떻게 되는지는 늘 궁금하다.


일괄적으로 표 형식으로 한눈에 확인 하는 방법은 포털등에서 찾아보면 바로 발견할 수 있는데 바로 은행연합회를 참고하면 된다.


은행연합회


관련해서 꽤 다양한 정보들을 제공을 해주고 있는 곳이다. 각 회사 상품별로 한눈에 볼 수 있게 종합적으로 목록을 보여주기 때문에 자주 쓰는 은행 홈페이지를 이용하는것도 한 방법이지만 여기서 찾아보고 넘어가는것도 한 방법이다.


이렇게 잘 찾아보면 꽤 유용한 사이트가 생각보다 많이 있으므로 언제나 검색이나 각종 기사를 통해서 소식을 접해본다.


아무튼 정기예금 금리를 알아보려면 위쪽 금리/수수료 비교공시를 눌러본다. 그리고 하위 메뉴를 보면 예금상품금리비교라는 부분을 찾을 수 있다.


전체 은행을 선택할 수도 있고 특정 은행만 선택해서 비교해 볼 수 있다. 은행은 KDB산업은행, NH농협은행, 신한은행, 우리, 스탠다드차타드,기업,국민, 씨티, 수협,카뱅,부산,대구,광주,제주,전북,경남,케이뱅크의 시중 대부분은행을 한번에 조회해 볼 수 있다.



찾아보는 방법은 간단하다. 정기예금탭을 선택을 하로 아래쪽에 조회해볼 은행을 택하면 되는데 보통 나는 전체를 눌러서 본다.


내가 쓰지 않는 은행도 어떻게 되는지 궁금하기 때문이다. 그 다음 이자 계산방식이 단리인지 복리인지

개월 수를 선택하고 검색을 해보면 결과가 나온다.복리의 경우 국민첫재테크예금 / Young Youth증여예금, 골든라이프연금우대, 미즈월복리정기예금정도가 있다.


이거야 시간이 가면 달라질 수 있는 부분으로 참고만 하면 된다. 단리일 경우는 당연히 꽤 많다.


은행별로 상품명과 개월수에 따른 단리이자, 그리고 우대를 받았을 때 어떻게 되는지 한눈에 표로 볼 수 있다.



단순 목록에서만 그치는 것이 아니라 결과 오른쪽 보기를 누르면 각 상품마다 좀 더 상세한 내용을 알 수 있다.


이를테면 만기후 금리나 가입방법이 어떻게 되는지, 그리고 우대조건은 어떤 조건을 만족해야 되는지와 최고한도 및 상품에 대해서 기타 유의해야할 사항은 무엇인지 등이다.


필요하다면 파일로도 받아 볼 수 있는데 결과에 대한 목록 중 오른쪽 위에 엑셀 출력란이 있다.



인쇄가 되는게 아니고 확장자 xlsx로 보는 내용이 저장이 된다.각 셀마다 세세한 정보들도 표기를 해주고 있어서 한눈에 보기 편하다.


은행 최종제공일이 표기가 되어 있어 언제 기준인지 알 수 있다.참고로 표기된 부분은 세금공제전 금리이다.


이렇게 해서 정기 예금 금리 비교를 한번에 하는 부분을 찾아보았다. 사용이 어렵지 않고 나오는 결과가 깔끔하게 나와서 나는 꽤 유용하게 쓰고 있다.


정보가 갱신이 도긴 하지만 약간의 시차로 정보반영이 늦을 수 있지만 그렇다 하더라도 해당 상품에 대한 바로가기 링크를 제공을 하고 있다.


제목을 누르면 바로 이동이 되어서 추가적으로 검색을 해보거나 할 필요가 없다.


찾아보면 이와 비슷하게 제공하는 곳이 몇군데 더 있기는 하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