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일요일 약국 문여는곳 찾는법

모처럼 일요일 약국 문여는곳 찾는 방법에 대해서 정리를 해보았다.

평일에는 그냥 가면 되지만 일요일 같은 경우에 급하게 뭔가를 구매를 하기 위해서 약국을 가야할 경우가 있다. 


이전에 거즈를 구매하기 위해 급하게 문여는곳이 있는지 찾아보게 되어서 이용하게 되었는데 이번에 정리를 해본다.


일요일 약국 문여는곳 찾는법


일요일 약국 문여는 곳은 해당 서비스를 제공 하고 있는 사이트를 방문을 해서 살펴보면 한눈에 지역별로 알 수 있다. 


약국을 가야하는데 전국을 다 살펴볼 필요는 당연히 없을 것이고 내동네 내주변에 어디서 열어서 영업을 하고 있는지 검색을 하는 기능만 있으면 된다.

그 이전에 이러한 것을 모르고 일요일에 가야 할 경우가 있을 때는 차를 타고 주변에 보이는 곳은 다 찾아봤던 기억이 있고 엄청난 시간이 들어갔던 경험이 있다. 


이러한 곳을 확인 하는 사이트는 의외로 몇군데가 있는데 아마 전산적으로 연동 연결이 되어 있나보다.


아무튼 그 여러곳 중에서 지금 알아보는 곳은 휴일지킴이약국이라는 사이트이다. 포털등에 등록이 다 되어 있는 부분이기 때문에 찾기란 어렵지가 않다.



첫 화면에 바로 찾던 약국 검색을 할 수 있는데 이부분을 통하여 일요일에 운영을 하는 곳을 알아볼 수 있다.



사용법은 간단하다 화면에 보이는것처럼 시간을 지정하고 지역과 구까지 선택을 하면 된다.



선택할 수 있는 시간은 오전 7시부터 시작하여 익일 오전 6시 30분까지 30분간격으로 선택을 할 수 있다. 


현재의 시간을 인지를 하기 때문에 보통 시작시간은 그대로 두고 조회할 시간 정도만 움직여서 조회하게 된다.

물론 좀 더 범위를 좁혀야 하니 살고 있는 동등을 입력을 하면 세부적으로 찾아볼 수 있다. 전혀 어려운 부분이 없다.


필수로는 적어도 지역과 구정도는 선택해야 검색을 할 수 있다.



관련되어 있는 약국 목록이 나오게 된다. 초록색과 주황색의 아이콘으로 현시간 운영이 되고 있는 유무를 파악 할 수 있다.



확인해보고 바로 가야 하는 상황인 경우에는 초록 아이콘 유무로 확인을 해보고 나와있는 약국 전화번호로 문의 후에 방문하면 가장 확실 하겠지.



일요일에 문여는 약국을 이렇게 쉽게 알아볼 수 있다. 


간단한 의약품이나 여러가지 상품들을 참거나 당장 안 써도 된다면 평일에 가서 구입을 해도 되지만 당장 사야하는데 하필 일요일일 경우는 참지말고 이렇게 휴일지킴이약국을 찾아서 조회를 해보도록 하자.

물론 요즘에는 편의점에서도 몇가지 팔고는 있지만 그렇지 않은 경우는 결국 가야하는 경우가 많다.


보통 차로 이동을 할 때는 주소를 네비로 찍어서 가니까 상관은 없지만 도보로 가거나 할 경우 상세한 위치정보 등도 제공해 주기 때문에 카톡등에 복사를 해놓거나 해서 참고해서 가면 헤매는 시간을 줄이게 되기도 한다.



물론 해당 사이트에는 필요하다면 새벽에도 가야하거나 할 때 주변에 있는지 유무를 파악하기 위한 조회를 할 수도 있다.



나와진 목록표를 보면 구분중에 연중이라고 들어가 있는 부분은 연중무휴약국을 뜻한다. 야간이라고 되어 있으면 밤 10시 이후에 운영이 되고 있는 약국이며 연,야는 연중무휴와 더불어 야간운영 약국이라는 의미다.



그리고 이렇게 되어 있다 하더라도 실제 운영여부 아이콘이 주황색으로 되어 있는 경우가 있는데 이 경우는 자동으로 약국에서 신호를 보내서 운영중이라고 알려주는데 그부분에 대한 신호가 없을 경우인데 하지 않는게 아니라 나와 있는 연락처로 전화해서 현재 운영하고 있는지 한번 문의를 해보면 된다.



일요일 약국 문여는곳을 이렇게 한번 자세하게 알아보았다.


따로 홈페이지 주소를 몰라도 포털에서 휴일지킴이약국이라는 명칭으로 검색을 해보면 대부분 어느 포털이든 첫번째로 뜨기 때문에 찾아서 방문하는 부분은 어려울 것이 없다.

더불어 특별하게 로그인을 하거나 보안관련 프로그램을 설치를 해야 되는 부분에 대해서 시간이 소비가 되거나 하는 경우가 없이 바로 조회를 간편하게 할 수 있고 검색하려는 지역 정도만 선택해주면 원하는 결과를 살펴 볼 수 있다.


거창한것은 아니지만 필요할 경우는 정말 급한 경우도 많이 있고 정신도 없기 때문에 미리 알아두면 나쁠 것 없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