언제 발급 받았는지는 정확하게 기억이 나질 않는데 꾸준히 사용을 하고 있다.
이번은 우리카드 고객센터 전화번호 정리를 해보았다.
휴대폰 변경을 할 때 그에 따른 혜택으로 받았던가 해서 얼마 정도를 써야 하기도 해서 사용을 하기 시작한 우리카드.
그렇게 특별히 불편한것도 없고 해서 무난하게 사용을 하고 있다.
한번 잃어버렸던 적이 있었는데 그 때의 기억이 문득 생각이 나서 이참에 기억을 해내 보자.
특히 잃어버리게 되면 제일 먼저 해야 할 일은 우리카드 콜센터에 전화를 해서 신고를 해야 한다.
시간은 계속 지나고 있고 결제가 나도 모르게 될 수도 있기 때문에 가급적 빨리 하는것이 가장 좋다.
이와 관련해서 분실신고 전화번호는 1588-5300번이다.
우리카드 대표번호는 따로 있는데 두개의 번호가 있다.
1588-9955, 1599-9955번이다.
해외에서 문의를 해야 할 경우는 82-2-6958-9000번으로 하면 된다.
상담센터에 분실,승인의 경우는 24시간 언제나 가능하고 종합적인 부분 같은 경우는 09시에서 18시까지의 평일만 가능하다.
가끔 월요일이나 평일 낮 특정시간대에는 통화량이 증가해서 기다리는 시간이 많을 경우도 있는데 ars 상에서 연락처를 남겨놓으면 전화가 오기도 한다.
대표 전화번호의 ARS는
1번은 개인고객,
2번은 가맹점,
3번은 기업회원/복지카드,
4번은 신규발급이나 단순문의, 비회원 등
5번은 해외거래정지나 선불/기프트카드에 대한 문의
7번은 비번등록이나 사용등록
8번은 분실이나 보이스피싱신고 등이다.
그 이외의 각 서비스별 연락처는 우리카드의 경우는 어떻게 되는지 살펴보자.
먼더 단기카드나 장기카드등의 금융서비스등은 1577-9000번이다.
4번은 한도상향 대상자 최대한도 상양에 대한 신청부분이고 운영시간은 기존과 같다.
간편신청같은 경우가 필요할 경우는 1599-0200번.
대금 이나 연체대금에 대한 조회는 1599-6300번.
그리고 아이사랑/아이행복 카드상담등은 1599-9977번.
자동차할부에 대한 문의는 1544-9800번이다.
우리카드 홈페이지를 가보면 서비스이용시간이나 도난/분실에 대해서 부정사용금액이 있는 경우에 필요한 서류라던지 절차등이 안내가 되어 있으니 이러한 부분은 언젠가는 알아둘 필요가 있다.
그리고 앱을 이용을 하거나 할 때 이용가능한 시간이나 신청,변경의 시간이 서비스별로 조금 다르기 때문에 참고를 하면 된다.
그렇게 우리카드 콜센터에 대해서 몇가지를 살펴보았다.
폰으로 전화를 해서 이용을 하던지 메일로 문의를 하던지 문자로 하던지등의 다양한 채널이 있기 때문에 편한 부분이나 상황에 맞는 부분으로 사용을 하면 될 거 같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