오프라인 영업점을 이전에는 자주 갔었는데 이제는 집이나 내가 있는 장소에 앉아서 편안하게 은행업무를 보는 경우가 대부분이다. 그래서 각종 이체나 납부등을 손안에 있는 휴대폰으로 하게 되는데 가끔씩 서비스 안되는 타이밍에 걸릴경우가 있기 때문에 자주 쓰는 우리은행 점검시간 정리를 한번 해보았다.
꼭 그럴 경우가 생기면 급하게 해줘야 할 때나 오늘 꼭 해야 할 경운데 깜빡하고 안해서 뒤늦게 처리를 해야 할 때는 궁금하게 되는 경우가 되는데 몇 번 그런것을 모르고 불편을 겪었기 때문에 알아두면 좋은것 같다.
그리고 이용하는 은행마다 점검시간이 다르고 월에 한두번 정기적으로 하는 요일이 있기 때문에 그런때는 꽤 길게 한다.
우리은행 정기점검 같은 경우는 매월 둘째 일요일 새벽 2시에서 새벽 6시까지 시스템 정기점검으로 서비스가 일시적으로 이용할 수가 없다.
그리고 다른곳도 비슷하지만 매일매일 짧은 서비스 이용 제한이 있는 시간은 매일 밤 00:00에서 00:10분까지 시스템 일자전환에 따라서 잠시 쓸수가 없을 수도 있다.
이 경우 월요일에서 목요일까지는 똑같지만 금요일은 00:40분까지 적용이 되니 참고를 해야 된다.
그러면 우리은행인터넷뱅킹 점검시간 어떻게 될까? 알아보는김에 확인을 해보도록 하자.
먼저 평일/토요일/휴일 구별없이 같은 시간에 제공이 되는 부분은 아래와 같다.
이용시간은 00:10 ~ 24:00까지...
- 뱅킹신규등록 / 이용자비번등록/비번재등록 및 오류해제와 각종조회/과거거래내역조회/적립식예금 이체이다.
추가적으로 과거거래내역조회는 매주 토요일 저녁 10시부터 일요일 11시까지는 시스템 정기점검이기 때문에 꼭 기억해야 된다. 과거내역은 생각보다 볼 일이 나같은 경우는 잦기 때문에 말이다.
그리고 즉시/예약이체등록이나 다계좌 이체는 당행으로는 00:10 ~ 24:00이고 타행같은 경우는 23:55분까지이다. 이 경우는 타행서비스타임에 따라서 제한이 될 수 있다.
두 경우다 법인일 경우는 시간조정이 가능하다.
자동이체의 조회나 등록해지는 역시 같은 시간인 00:10 ~ 24:00이고 타행시간에 따라 역시 제한될 수 있다.
이것에 대한 변경은 오전 8시부터 저녁 12시까지이고 토요일이나 휴일은 변경하지 못한다.
그리고 마지막으로 수표 어음 부분은 교부신청은 영업시간인 오전 9시부터 오후 4시까지이고 반환신청은 9시부터 20시까지 지급어음명세전송은 9시부터 16시30분까지이고 모두 주말/공휴일은 이용불가다.
이 경우가 아니더라도 세금이나 각종 공과금 지로 납부나 외환 해외송금이나 관련 업무나 분실신고 등의 시간도 확인이 가능한데 은행을 방문해 보자.
오른쪽 위쪽에 보면 돋보기 모양에 점검시간이라고 검색을 해보자. 그러면 당연히 결과가 나오겠지.
그러면 나오는 항목중 웹페이지 부분에 보면 나오는 결과중에 이용시간안내를 클릭하면 관련내용을 모두 볼 수 있다.
경로는 고객광장->이용안내->인터넷뱅킹이용안내->이용시간안내이다.
기업과 개인 그리고 분류탭으로 구별이 되어 있기 때문에 필요한 부분은 살펴보면 된다.
평소엔 잘 사용안하다가도 꼭 쓸일이 생기거나 잘 안하던 업무를 해야 할 경우가 생기면 원하는대로 되지 않으면 답답해질 경우가 많이 있는데 한번 확인을 해두면 추후에 그런것으로 인해서 시간허비하는 일이 많이 줄어들게 된다.
그럴 때 당황하지 말고 기억을 해두면 관련된 시간은 피해서 원활한 은행업무를 볼 수 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