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존 ING생명에서 오렌지라이프로 변경된 회사의 고객센터를 확인해 보았다.
그 이외에도 보험금을 청구할경우에 필요한 서류나 여러가지 정보가 궁금하기도 한데 어렵다면 어렵고 쉽다면 쉽다.
대부분의 경우는 직접 홈페이지를 가보면 매우 잘 정리가 되어 있는 부분이기는 하다.
먼저 오렌지라이프 콜센터 대표번호는 1588-5005번이고 해외에서 걸 경우 +82-2-2261-1133번이다.
상담원 연결이 가능한 시간은 평일은 오전 9시에서 오후 6시까지이고 입금 혹은 지급은 평일 9 ~ 17시 30분까지이다.
ARS 연결시 조회나 기타 이용시간은 24시간 언제나 가능한 부분이 있고 지급은 시간이 조금 달라지는데 오전 8시부터 저녁 11시30분까지이다.
대부분의 경우가 비슷한데 전화를 걸게 되면 각 서비스에 맞는 번호를 잘 듣고 누른 뒤에 생년월일등의 정보를 입력해서 서비스를 확인을 하면 된다.
몇가지 단축번호를 미리 알아보도록 하자.
상담원 연결 서비스 같은 경우 중 납입이나 정보변경은 단축번호 2+0
일반상품 이나 기타 상품 상담은 0+6
해지는 4번 변액상담은 3번등이다.
그 밖에는 ARS자동화 서비스인데 제지급금 조회(5)나 각종 증명서 및 신청서 팩스발송는 7+1, 보안카드 관리는 7+2번이다.
그 이외에 각종 청구등을 할 때 필요한 구비서류는 전화 문의로 알아봐도 되지만 사이트에 가면 매우 잘 정리가 되어 있기 때문에 한번 읽어보고 양식등을 확인해 봐도 된다.
접속 메인 첫 페이지에 나와 있기 때문에 따로 찾아볼 필요없이 쉽게 확인할 수 있다.
참고로 제지급금청구 같은 경우 사이버센터에서는 공인인증서를 가지고 있는 만 19세 이상의 개인게약고객이고 주말이나 공휴일을 포함하여 오전 8시부터 오후 11시 30분까지 이용할 수 있다.
모바일 같은 경우는 관련 앱을 설치를 한 뒤에 역시 인증서 로그인을 해야 하기 때문에 가지고 있어야 한다.
각 지점에 방문을 해야 할 경우 이용시간은 오전 9시부터 오후 4시까지이며 현급 수납이나 출납 업무는 오후 3시까지 가능하다.
위 부분은 고객센터 부분이고 지점 이용시간은 9~16시까지이고 중간에 점심시간은 12시 ~ 13시인점을 참고하도록 하자. 참고로 지점에서는 현금수납/출납은 할 수 없다.
참고로 센터별 처리가능한 업무를 잠깐 알아보자면 아래와 같다.
고객센터 : 제지급,납입,청구,증명서발급, 금융상담 및 보안카드 발급
창구 : 제지급, 청구, 계약변경 접수, 보안카드 발급
지점 : 창구업무를 모두 포함하고 추가적으로 신계약 업무까지.
이 부분에 대한 자세한 위치등도 홈페이지를 통해서 알 수 있다.
고객만족센터->지점 및 고객센터 위치안내를 눌러보면 필요한 부분에 대한 조회를 할 수 있고 전화문의 뿐 아니라 온라인문의 등도 할 수 있기 때문에 필요하다면 이용할 수 있다.
여기까지 오렌지라이프 고객센터에 대해서 정리를 해보았다. 추가적인 전화번호가 있는지는 좀 더 알아보진 않았지만 대표번호만 알고 있어도 어지간한 서비스나 궁금사항 등의 문의는 모두 해소할 수 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