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앱체크(AppCheck) 안티랜섬웨어 방지 및 예방 프로그램

안티랜섬웨어 방지 및 예방 프로그램

올해 봄쯤이였나 랜섬웨어 때문에 한바탕 난리가 났었었는데 평소에 시큰둥 하던 본인도 무관심하고 있었다.


그런데 바로 옆의 컴퓨터가 어느날 켜 보니 벌건화면에 랜섬웨어에 간염되어 비트코인을 요구하던 화면을 보게 되었다.


다행이 그 컴퓨터는 큰 자료가 없어서 불행중 다행이였지만 아찔했던 기억이 있다.

많은 업무 문서와 코딩소스들.

그리고 무엇보다도 다시는 찍을 수 없는 수많은 사진들이 사라지는것을 생각하면 무서운 기분이 드는것이 결코 과장된 것은 아닐것이다.


이미 걸리고 난 뒤에 복구나 수습을 하는것보다는 랜섬웨어는 사전에 최대한으로 현재로써는 조심하는 것만이 답인거 같다.


그러니까 일단 랜섬웨어는 예방이 제일 중요하고 조심해야 한다.

하지만 컴퓨터를 사용함에 있어서 늘 조심할 수 없고 최소한 백신이나 기타 툴로 감시하는 프로그램이라도 있으면 조금은 안심되지 않을까 하는 생각을 해보곤 했었다.



백신이외의  뭔가 추가적인 프로그램이 뭐 없을까 하고 찾던중에 랜섬웨어 방어 솔루션이라는 슬로건의 프로그램을 찾게 되었다.


바로 앱체크(AppCheck)라는 프로그램 인데.


홈페이지의 설명 부분을 한번 읽어보자면 이렇게 되어 있다.



 - 파일 암호화 랜섬웨어의 사전 방어가 가능합니다.

 - 메모리 맵핑 방식, 스크립트 기반, 하드 링크 기반 등의 파일을 훼손하는 제로데이(Zero-Day) 랜섬웨어 공격으로부터 보호합니다.

- 랜섬웨어에 의해 손상(암호화)된 파일을 자동 복구(Roll-Back) 합니다.

- 일 확장자 감시 목록을 사용자가 손쉽게 등록할 수 있습니다.


또한 



- 상황 인식 기반 랜섬웨어 행위 탐지 엔진은 사용자가 원하지 않는 파일의 변화를 탐지합니다.


- 메모리 맵핑 방식, 하드 링크 방식 등의 알려지지 않은 제로데이(Zero-Day) 랜섬웨어의 파일 파괴 행위를 탐지하고 차단합니다.


- 자동으로 훼손된 파일을 복구하고 랜섬웨어가 생성한 파일을 삭제하여 업무의 연속성을 유지할 수 있습니다.


정보 자산 보호

- 랜섬가드는 훼손되는 원본 파일만 별도로 보관하므로 디스크 공간의 효율성을 높여줍니다.


- 통합된 백업 스케줄링은 추가적인 보호막을 구성하여 랜섬웨어 탐지에 실패하더라도 복구할 수 있는 안전한 대안을 제공합니다.


- 네트워크 공유 파일에 대해 의도하지 않은 원격지로부터의 파일의 훼손을 차단하고 원상복구합니다.


그리고 여느 프로그램과 마찬가지로 앱체크(AppCheck) 또한 랜섬웨어 사전 방어를 위한 기본 무료 개인 버전과 유료 및 기업 버전의 기능상의 차이가 조금 있다.



나도 좀 더 써보고 효과가 좋은거 같으면 구매를 해볼까 고려를 하고 있긴하다.



유료 기능

프리미엄 기술 지원

전화 기술 지원이나 필요시 원격 기술 지원


MBR/GPT 보호

MBR/GPT를 변조하는 랜섬웨어 및 악성코드에 대해 보호


공유 폴더 파일 보호

랜섬웨어에 감염된 원격지 PC가 공유된 폴더 내 파일을 변조시 보호


자동 치료

랜섬웨어 행위 및 악성코드 탐지 시 차단과 동시에 자동 치료


자동 백업

지정한 폴더를 파일 히스토리 방식으로 주기적 자동 백업 및 폴더 보호


사용자 지정 보호 확장명

기본으로 지정된 보호 확장명 수정 및 추가 가능


Stable 업데이트

최대 24시간 지연 업데이트되어 안정적인 업데이트 버전 공급



프로버전의 기능을 할 수 있는 랜섬웨어 방지 프로그램인 앱체크(AppCheck)는 1년에 1대의 피씨에 22,000으로 형성되어 있다.


물론 개인기준이고 기업용으로써는 별도의 총판사에서 상담 및 견적 요망이라고 되어 있다.


업데이트를 하며 간간히 트레이창에서 메세지가 뜨긴 한다.



아이콘도 초록색이고 실제로 정말 효과가 있는지 없는지는 모르겠다.

현재 랜섬웨어 앱체크 프로그램을 설치하고 써본지가 꽤 오랜기간이 지났는데..

사전에 막아줘서 아무일이 없는건지 아직 아무것도 안걸려서 아무일이 없는건지 모르겠다.

하지만 백신 이외에 앱체크 프로그램을 깔고 나서 다른이유를 뒤로 하더라도 심리적으로 안심하게 만드는 부분은 본인에겐 매우 큰것 같다.


랜섬웨어 걸리고 노답인 상황을 많이 봤기 때문이다.


PC를 사용 하는 어느 누구도 본인의 자료를 파괴하거나 볼 수 없게 만드는 악성 프로그램이 설치는 것을 환영하는 이는 없으니 공격을 막아주는 프로그램이 있다면 좋지 않을까.



보안은 아무리 강조해도 지나치지 않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