지나간 드라마라도 방영 당시에 재미있게 보았던 것이라면 다시 한번 보고 싶을 경우가 있다.
우연히 돌아다니다가 짤막한 영상을 접하게 되어서 재미를 느끼게 되면 본편을 시청 하고 싶다.
모처럼 KBS 쌈 마이웨이 다시보기 확인을 해보았다.무료로 스마트폰등을 활용해서 이용할 수 있는 부분이라서 쉽게 볼 수 있다.
시간이 바빠 본방을 놓쳤을 때 재방송 편성표를 꼭 확인해서 보았던 드라마이다.
모처럼 시간이 나기도 하고 정주행을 하고 싶기도 해서 이리 저리 찾아보았다.
티비로 가끔 해주기는 한데 시간을 맞추기 힘들기도 하고 원하는 회차를 볼 수가 없어서 따로 알아보아야 했다.
할 거 다하고 보통 느즈막한 시간에 매일 한두편 시청을 하면서 쌈, 마이웨이 1회부터 쭉 달리고 있다.
언제나 함께하는 블루투스 이어폰과 함께
분명히 이전에 여러번 본 드라마인데도 시간이 지나서 인지 처음 보는 장면이 많았다.
한번 재미있는건 다시봐도 재미가 있는거 같다.
재시청을 하기 위해서 굳이 여기저기 찾아볼 필요는 없는거 같고 폰과 pc를 통해서 보는 방법 두가지가 있다.
먼저 스마트폰으로 보는 부분을 알아보도록 하자.
안드로이드 기반일 경우 구글 플레이 스토어에 가서 KBS 앱을 다운받자.
KBS my K라는 이름이 보인다.
설치야 금방되니 어려울 것이 없다. 완료 후 앱을 실행해 보자.
실행하면 실시간 KBS 방송을 비롯하여 다양한 볼거리들이 나열이 되어 있다. 메뉴 하나하나 찾아 들어가서 발견하는것도 좋겠지만 시간이 없는 관계로 돋보기 검색을 눌러보자.
그리곤 쌈마이웨이를 바로 검색을 해보자.
어렵지 않게 찾아 볼 수 있다.
총 16부작의 드라마로써 2017년 5월 22일에 시작해서 7월쯤에 끝난 월화 드라마였다.
박서준, 김지원, 안재홍, 송하윤, 손병호, 황장호등의 출연진이 등장한다.
결과가 나온 통합페이지 아래쪽에서 보거나 옆 다시보기탭을 눌러보면 1회부터 쭉 순차적으로 볼 수 있다.
정확도 순으로 마지막회인 16회차가 제일 위쪽에 역순으로 있어서 스크롤해서 쭉 내려보면 1회를 볼 수 있다.
생각해 보면 뭐든지 1회를 볼때가 제일 설레이고 기대가 되는거 같다. 2회차가 궁금해 진다면 그뒤론 쭉 정주행.
본편 16편으로 아쉽다면 옆쪽의 클립영상도 살펴보자 여러가지 메이킹 영상을 보는 재미도 쏠쏠하다.
폰으로 최대크기로 즐겨 보고 있는데 그다지 불편함을 못 느낀다. 사실 요즘은 큰 화면으로 보는거보다 휴대폰으로 영상 보는 일이 많아서 익숙해지고 또 편하다.
휴대기기를 통해서 보는 방법 말고 컴퓨터에서 보는 것 또한 간편하다.
포털에서 드라마 이름으로 찾아보면 방송 프로그램 정보라는 내용이 나오고 클릭 시 해당 페이지로 바로 가진다. 만일 없다면 kbs 홈페이지로 가서 찾아보면 된다.
똑같은 방식으로 접속 후 돋보기 아이콘을 클릭해서 검색을 해보면 전체 회차를 볼 수 있는 페이지를 찾을 수 있다.
특별히 어려운 부분이 아니다.
다른곳을 찾을 이유 없이 그냥 본 방송사앱이나 사이트를 참조해서 이용을 하면 된다.
이렇게해서 쌈 마이웨이 다시보기 방법을 살펴보았다.
선호하는 부분에 따라서 찾아서 시청을 하면 된다.
회사에 출근해서 일을 할 때에는 점심 먹고 남는 시간에 PC를 통해서 의자에 느긋하게 기대서 보는게 꿀맛이다.
일할 때 화장실 갈때는 요즘은 잘 보지 않는다. 재미 있어서 시간 가는 줄 모르고 보기 때문에 자제를 해야 한다.
특별히 기억에 남는 장면이 몇 회차더라 알고 싶을 땐 유튭에서 막 찾아보고 회를 알아내서 보기도 한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