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신한카드 포인트 사용처 정리

카드를 사용을 하다보면 나도 모르게 여기저기 쓰다가 포인트가 조금씩 모이게 된다. 각 회사마다 여러가지 이러한 서비스를 제공을 하고 있다.


모처럼 신한카드 포인트 사용처 정리를 해보았다.

모여진 부분이 적을 때야 그렇구나 하지만 점점 보여지고 나면 신경이 쓰이게 된다.


그러다가 어디에 쓸 수 있는지 알아보기도 하고 전환을 하여 필요한곳에 소모를 하기도 한다. 잔여 포인트를 가지고 생각한것보다 다양한 곳에서 쓸 수 있는 부분이 많이 있다.


나는 모이면 청구대금에서 주로 쓰기는 하지만 그 밖의 경우는 어디에 있을까


신한카드 포인트 사용처 정리


간단하게 신한 포인트 사용처를 알아보도록 하자.


가맹점 같은 경우는 마이신한포인트 로고 스티커가 부착이 되어 있어서 오프라인에서 확인을 할 수 있다.


물론 온라인 상에서도 검색등을 통해서 알 수 있는데 그 경우는 나중에 알아보도록 하자. 어렵지 않게 알 수 있다.

먼저 신한카드 청구대금에 대한 결제를 할 수 있는데 1포인트 이상부터 쓸 수 있고 결제방법이 자동이체인 경우만 가능하다.



그리고 1포인트 이상부터 현금 캐시백으로 전환을 할 수 있다.


그 밖에 연회비나 지방세 납부니 기부, 기프트카드 구매등에도 쓸 수 있고 sms수수료 결제는 200포인트 이상부터 가능하다.


적립한 것에 대한 한도는 적립일 기준으로 5년이다. 즉 5년동안 안쓰면 오래 안쓰다 보면 소멸 예정 포인트가 발생 할 수도 있는데 명세서 등에 6개월 전부터 알려주므로 참고를 하면 된다.


가맹점이라도 일부지점이나 사용서비스는 특정카드인 hi point, 4050, F1블루, Easy카드 등의 사용시에만 이용 가능한 경우가 있으므로 쓰기 전에 문의를 하는 것이 좋을 거 같다.


카테고리 분류별로 사용처는 쇼핑의 경우다.


옥션, 지마켓, 11번가 gs Shop등이나 lg전자, 하이마트, 전자랜드, 대유위니아 등에서 쓸 수 있다.


소셜 커머스는 티몬이나 쿠팡등이 있다.


현대백화점이나 AK플라자, 갤러리아 백화점등에서도 쓸 수 있다.

 


외식쪽은 아래와 같다.


결제금액 100%까지 : 아웃백/파이바게뜨, 정관장, CU, 요기요, 미스터피자(결제금액 30%까지), 신세계 푸드(백화점 입점 매장 제외) 등.


올반/보노보노/에그톡스/베키아에누보의 일부매장.


지방세나 국세 온라인 납부나 신한은행의 인터넷 뱅킹 신규 예적금 초회 납입금, OTP 구입 수수료, 신한금융투자의 주식 매매수수료등에서도 포인트 결제를 통해서 이용을 할 수 있다.



일부 매장에 따라 안되거나 기간이 정해져 있는 경우도 있는등의 시간이 가면 조금 달라지는 부분이 있기는 하다.


그래서 신한카드 홈페이지를 활용을 하면 좀 더 세세한 부분을 알아볼 수 있다.


접속 후에 상단의 혜택 -> 포인트 안내 부분을 살펴보면 잘 정리가 되어 있다.



앱에서도 할 수 있지만 온라인에서도 인증서나 보안플을 설치 후에 조회드을 할 수 있다.



버튼메뉴중에 포인트 가맹점찾기를 하면 새창이 열리면서 세부적으로 조회를 해볼 수 있다.


사전에 몇가지의 보안모듈을 install하면 알 수 있다.


여기에서 이리저리 조회를 해보면 필요한 정보를 확인해 볼 수 있다.


이렇게 신한카드 포인트 사용처를 알아보았다.

누적이 되어 쌓여져 있는 것으로 내가 자주 이용하는 곳에서 사용을 하게 되면 좋을 거 같다.


종료가 되는 경우가 있기 때문에 이전에 알고 있다 하더라도 사용전에 먼저 물어보고 쓰는 편이다.


나는 가는 곳이 한정적이라서 그런지 마트등에서 쓸 때에도 꼭 물어보고 쓰는 편인데 홈플러스 상품권으로 교환을 하기도 한다.


해가 바뀌면 달라지는 경우도 있으므로 문의를 해보는게 좋을 거 같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