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신한은행 점검시간 정리


오늘은 주로 거래하는 은행중의 하나인 신한은행 점검시간 정리 한번 해보았다.



국민은행도 자주 쓰고 해서 내가 쓰는 은행의 시간들은 거의 대부분 외우고 있다. 이전에 시간을 몰랐을 경우에는 탱자탱자 놀다가 막상 은행업무를 보려니 종료가 되어서 발만 동동 구르고 후회한적이 있었다.


그 뒤로는 무조건 내가 쓰는 부분의 시간은 숙지를 하고 있다.


그렇지만 점검시간이 대부분은 길지가 않거나 새벽에 잠깐 하기 때문에 그 타이밍만 잘 넘기면 된다고 말하면서도 나는 여러번을 그 타이밍에 걸려서 일을 보지 못한 경우가 많이 있었다.




신한은행 같은 경우는 일자전환 시간대인 저녁 12시부터 12시 10분까지는 시스템 전환작업으로 서비스 이용이 제한이 될 수 있다.


그리고 이용시간을 한번 알아보자.



먼저 조회부분은 평일이든 토요일이든 공휴일이든 상관없이 24시간 조회가 가능하다.

그 항목에는 각종조회는 기본이고 자기앞 수표나 사고신고 등도 시간에 상관없이 할 수 있다.


그리고 많이 쓰는 이체 송금 부분은 아래와 같은데 평일 기준으로 먼저 알아보자

■ 신한은행으로 이체할 때

24시간(단 가상계좌 이체시에는 해당 제휴업체의 사정에 따라서 심야시간 입금시간 제한이 있음)

■ 타행이체시 : 00:05 ~ 23:50

■ 펀드나 수익증권 입금시 : 09:00 ~ 23:30

■ 적금 납입 : 24시간

 신탁 납입은 오전 8시부터 오후 23시30분까지 토/공 불가

■ 골드뱅킹 적립이나 자동이체 : 오전 9시 ~ 19시까지이고 토/공 불가

 증권계좌이체는 평일만 가능하며 24시간이고 급여이체는 주말상관없이 24시간

그러면 신한은행 신규나 해지시에는 어떻게 될까?

신규로 예금 개설시에는 24시간 주말이나 공휴일 상관없이 가능하고 예금 헤지일경우는 오전 9시에서 21시 30분까지이다.


그리고 펀드 신규는 오전 9시에서 오후 11시 30분까지.

해지 같은경우는 09:00 ~ 17:00이고 주말은 불가하다.




또한 대출관련해서도 이용가능 시간이 있는데 대부분은 평일이나 토요일이나 공휴일 구별없이 24시간을 운영하고 있다.



몇가지 서비스중에서 아파트담보대출이나 대출이자납부등은 24시간이지만 tops club이나 제휴기간 신용대출같은 경우는 00:30 ~23:00까지이고 실행을 할경우는 토요일이나 공휴일은 불가능하다.


그리고 은행업무로 공과금을 낼 때 즉 관세나 국세, 국민연금 고용, 산재보험료나 kt통신요금 혹은 지방세나 상하수도요금이나 교통범칙금, 전기요금이나 대학등록금 납부 등에도 이용시간이 따로 있다.



그리고 외화예금을 신한은행으로 이체하거나 타행이체 할경우에 대한 시간은 어떻게 될까



당행은 평일 주말 구별없이 24시간이며 출금계좌가 원화계좌인 경우는 평일 오전 9시에서 저녁 10시까지이다.


그리고 타행으로 이체시에는 평일만 이용가능하며 오전 9시에서 오후 3시까지이며 기타 해외송금이나 인터넷환전 등은 24시간이다.


이러한 부분들은 신한은행 홈페이지를 가면 자세히 나와 있고 추가적인 사항도 있는데 그러면 지금부터 어디에 있는지 찾아보자.


홈페이지 상단에 고객센터를 선택을 하면 바로 찾을 수 있다.


그러면 화면 중간쯤 못가서 이용시간이라는 메뉴가 있는데 그것을 누르면 서비스에 대한 부분이 자세히 나온다.


항목별로 궁금한 사항을 표로 잘 정리를 해놨기 때문에 한눈에 보기 편하다.



이렇게 시간을 확인을 해 보았는데 매일매일 엄청 자주 쓰는 부분이 나같은 경우는 아니고 드문드문 이용할 경우가 많다.



그러다 보니 안전한 오전 시간대나 이런경우는 상관이 없는데 애매한 시간에는 꼭 한번 확인을 하는 편이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