신한은행 고객센터 전화번호와 여러가지 사항을 정리를 해보았다.
주거래은행으로써 신한은행을 쓰고 있으면 콜센터에 전화를 해서 문의를 하거나 뭔가 변경을 할 경우가 생기게 마련이다.
요즘은 스마트폰앱이나 홈페이지를 통해서 자세히 안내가 되어 있고 대부분의 원하는 업무를 볼 수 있는 환경이지만 해당 메뉴가 어디에 있는지 어떻게 바꾸는지 모르거나 어려울 경우는 전화를 걸어서 문의를 해보는 것이 빠르기 때문에 알아보게 된다.
사이트를 가보면 전화를 하는것 이외에도 이메일상담이나 원격지원 혹은 모바일원격상담 등 다양한 방법으로 필요하다면 이용을 할 수 있다.
먼저 고객센터 전화번호는 개인일 경우에는 몇가지 대표번호가 있다.
1599-8000번, 1577-8000번, 1544-8000번처럼 끝자리가 팔천번으로 끝이난다.해
외에서 걸어야 하는 경우는 82-2-3449-8000번이다.
기업일 경우는 별도의 연락처가 따로 있는데 아래와 같다.
1599-8008, 1577-8008, 1544-8008
해외는 82-2-3449-8008번이다.
그리고 외국어 창구는 1577-8380번 해외는 82-2-3449-8380번으로 걸면 된다.
수화상담 씨토크 같은 경우는 070-7947-9000 / 070-7947-9001번이다.
각종 사고신고는 365일 24시간 언제나 가능하고 평일은 오전 9시부터 오후 6시까지 이용이 가능하다.
폰뱅킹 등을 할 경우 서비스 코드는 다양하게 많이 있지만 몇가지만 살펴보도록 하자.
당행 송금코드는 1번이고 24시간 언제나 가능하고 타행송금은 2번, 거래내역조회는 3번, 잔액조회는 4번이다.
그리고 신한카드 상담 연결 등은 5번.
샵을 누르는 빠른말 서비스 코드는 신한송금은 #1, 타행 송금은 #2, 거래내역조회는 #3, 잔액조회는 #4 마지막으로 상담사 연결은 #0이다.
이러한 세세한 내용은 신한은행 홈페이지의 메뉴 중 고객센터 부분을 살펴보면 자세하게 알 수가 있다.
그 이외에도 각종 의견접수나 전자민원등에 대한 내용 등 사이트에서 모두 확인이 가능하다.
그리고 여러가지 업무별로 필요한 문서 양식이나 제출을 위한 서류등을 작성을 할 경우에 필요한 서식들에 대한 문서 자료나 약정서 등도 있기 때문에 필요하다면 어디있는지 찾지말고 바로 은행 홈페이지를 방문하면 된다.
정리를 해본 신한은행 고객센터 전화번호 그리고 가볍게 ars코드와 여러가지 확인하는 방법에 대해서 알아보았다.
개인별로 보려고 하는 업무에 따라 다르겠지만 경우에 따라서 실제 신청을 해야 하거나 확인을 해야 할 경우는 공인인증서를 통한 로그인 이후에 할 수 있는 부분들도 있기 때문에 참고를 하면 될 거 같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