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수협 고객센터 전화번호 정리

어느 은행이라도 자주 사용을 하다보면 여러가지 문의를 해야 할 경우가 생긴다. 홈페이지나 앱을 통해서도 알 수 있는 부분이기는 하다.


모처럼 수협 고객센터 전화번호 정리를 해보았다.

전국에 있는 수협은행 지점을 찾아야 하거나 여러가지 증명서 발급등에 대해서 궁금한 경우는 대표번호로 알아보는 것도 한 방법이다.


보통 전화를 하게 되면 ARS메뉴가 나오기 때문에 그와 관련된 부분도 간단하게 알아보도록 하자.


수협 고객센터 전화번호 정리


먼저 수협 은행의 대표 콜센터 번호는 두가지인데 1588-1515번과 1644-1515번이다. 끝자리가 같기 때문에 어느것을 기억을 해도 편하다.


해외에서 걸 때에는 82-2-2013-000번으로 하면 된다.


요즘은 전화거는앱이 잘 되어 있어서 따로 저장을 해놓지 않아도 앱에서 검색을 통해서 찾아 볼 수 있다.


그럼 ars 서비스 코드는 어떻게 되는지 알아보자.


그리고 서비스에 따라서 24시간 되는것도 있지만 그렇지 못한 경우도 있으니 함께 시간을 알아보자.


샵버튼은 빠른말 서비스이다. #


1번은 수협으로 이체 관련, 2번은 타행 이체


잔액조회 3, 거래내역조회 4, 각종사고 신고 5, 신용카드는 6.

24시간 연중무휴로 이용할 수 있다.



대부분 단순 조회 같은 경우는 시간 제약이 없는거 같다.


0번을 누르면 상담직원을 연결해서 상담할 수 있는데 오전 9시부터 오후 6시까지 이용이 가능하다.


예적금 조회나 상담 같은 경우는 1번

카드조회 상담은 2번

인터넷뱅킹이나 스마트뱅킹 관련해서는 3번이다.


그리고 수협 분실신고 등은 9번이다.



1번은 보이스피싱이나 사고신고등이고 잔액조회나 입금확인등은 2번을 누르면 된다.



6번은 신용카드관련한 서비스로 사용등록.

또는 바다마트 사용등록, 잔액조회나 비번 등록, 결재일 변경등을 할 수 있다.



이 밖에 좀 더 자세한 내용이나 전국 각 수협 지점을 알아볼려면 홈페이지를 활용을 해서 검색을 해보면 된다.


포털 사이트등에서 찾아보면 쉽게 찾을 수 있다.



접속 후 위쪽 고객센터 메뉴를 누르면 그와 관련된 서비스를 제공함을 알 수 있다.



금융거래확인서나 각종 신고 보안카드, OTP등과관련된 부분은 전화 이외라도 온라인으로 게시판에 문의를 해 볼 수도 있다.

어려운 부분은 없기 때문에 이러한 부분을 활용을 해도 된다.


전국 각지점을 찾을려면 고객센터옆의 영업점안내를 선택해 보면 된다.


신규 팝업창 형태로 뜨기 때문에 아무 반응이 없다면 쓰고 있는 브라우저에서 팝업차단 기능이 되어 있는지 확인을 해보자.


별 이상이 없다면 주소로 해보거나 지하철이나 영업점 명으로 알아볼 수 있다.



이 밖에도 통화량이 많아서 대기가 길어지거나 바쁜 경우에 전화예약 접수를 해놓고 기다리면 발신 번호인 02-1588-1515번으로 연락이 온다.


이용 가능한 시간은 오전 9시에서 오후 5시까지이다.


이렇게 수협 고객센터 전화번호 정리와 몇가지 서비스를 알아보았다.

인터넷뱅킹이나 스마트폰 및 톡상담등의 다양한 채널이 있다.


따라서 편한 부분을 활용을 하면 된다.


참고로 공제상담관련 번호는 1588-4119번이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