모처럼 흥겨운 트롯트를 알게 되었다.특유의 리듬이 노래 시작 도입부 부터 나온다.그래서 알아본 소명 김정호 최고친구 듣기 어디서 할 수 있는지 정리를 해보았다.트롯트 가요듣기등에서 들을 수 있는데 상당히 좋다.
몰랐던 노래 인데 모처럼 등산을 하던 중에 누군가가 크게 틀어 놨었는데 듣기가 좋아서 가사를 잘 기억했다가 찾아보고 알게 되었다.
열심히 듣고 연습해서 나중에 노래방을 가게 되면 한번 불러볼려고 가사도 외우고 있다.
노래 내용이 제목처럼 친구에 대한 이야기이다.요즘은 무슨 노래든지 가사를 나도 모르게 생각해보는거 같다.
술이 달았던 적은 없었는데 조금 쓰거나 많이 쓰거나 차이가 있을 뿐.
비가 추적추적 오거나 뭔가 유난히 조용한 새벽이면 가끔 들어보곤 하는데 자꾸 흥얼 거리게 된다.
최고 친구 리믹스를 포함해서 몇개의 앨범이 나와 있다. 부른 가수의 다른노래들도 의외로 좋은 것이 많다.
유튜브에서 소명 김정호 최고친구를 검색을 하면 가요톱텐 영상이나 음악등을 들을 수 있다.
여러가지 버전의 커버송이나 원곡등이 있기 때문에 선호하는대로 들으면 될거 같다.
한 때는 매일같이 만나던 친구도 오래오래 영원히 볼것 같은 친구 몇몇도 멀어지고 아주 가끔씩 안부만 묻게 되기도 한다.
너무 오래간만에 만나도 그동안의 공감대가 없기 때문에 이전만큼의 많은 대화가 오가지는 않는 적도 있었는데 고등학교 친구중에 베프랑은 1년에 한번 만나도 어제 만나거 같은 기분이 들긴 한다.
그 밖에도 키작은 인형의꿈 /내사랑트로트 앨범이나 최고친구 앨범에 보면 들을만한 좋은 노래들이 많다.
리믹스 버전 같은 경우는 이어폰을 끼고 들으면 뭔가 쿵쿵쿵하는 소리 때문에 좀 더 신나는거 같다.
작곡가가 노래하는 작곡가로 유명한데 디지털싱글로 발매가 되었던 최고친구는 1955년 ~ 1963년에 태어난 베이비 부머 세대를 위한 노래라고 표지에 적혀있다.
이젠 이전보다는 많이 나와 있는 다양한 종류의 블루투스 마이크가 있다면 집에서도 연습을 할 수 있는데 이불 덮어쓰고 연습해 보기도 하였다.
유튜브의 금영노래방이나 TJ노래방 공식채널에 가보면 반주곡을 찾아볼 수 있다.
마이크와 휴대폰을 연결을 하고 폰에서 반주곡을 틀어놓고 가사를 따라 불러보면 되는데 마이크에서 동시에 반주음도 나오기 때문에 생각보다 흥이 겹다.
특히 요즘은 블루투스 마이크 성능이 빵빵해서 가성비 괜찮은 아이로 하나 장만해 두면 나쁘지 않다.
보통 부르면 한곡에서 끝나지 않고 여러곡을 막 불러보게 되는게 너무나 자연스러운일인데 신이 많이 난다.
끝나고 나서도 여운이 남아서 한동안은 조용히 따라부르면서 스트레스 받는 일도 잠시 잊게 만든다.
트로트를 즐겨 들으시는 부모님에게 한번 들려드리고 싶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