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서브웨이 칼로리표 정리

햄버거는 그렇게 선호하는 편은 아니지만 가끔 생각나면 먹기도 하고 오래 안먹었으면 한번쯤 먹기도 한다.


칼로리를 신경을 많이 쓰는 편은 아니지만 그래도 한두번씩은 참고를 해보곤 한다.


모처럼 서브웨이 칼로리표 정리를 해보았다.다이어트를 해야 하나.

요즘 부쩍 살이 올라서 점점 더 신경을 쓰게 된다.


한참 많이 먹을 때는 써브웨이 꿀조합을 찾아서 그대로 먹기도 할만큼 서브웨이 샌드위치는 워낙 좋아하기 때문에 이것저것 넣어서 포장 후 집에 와서 한입 베어 물면 꿀맛이다.


서브웨이 칼로리표 정리


꼭 다이어트를 하겠다는 생각이 많지는 않지만 줄일려고 노력은 한다. 배가 자꾸 나오기 때문에 신경이 쓰인다.


지나가는 동선에 서브웨이 매장이 없어서 사 먹으려면 잘 가지 않는 곳으로 가야 한다.


한 때는 에그마요를 엄청 먹기도 했었는데 샌드위치나 랩, 찹샐러드등의 세세한 칼로리는 서브웨이 홈페이지에 기본적으로 있다.


샌드위치류 칼로리를 알아보자. 


쉬림프 :  253kcal, 로티세리 바비큐 치킨(350), 풀드포크(420), 에그마요(480칼로리), 이탈리안 비엠티(410), 비엘티(380),햄(290kcal), 참치(480), 로스트치킨(320), 써브웨이 클럽(310), 터키(280)



써브웨이 멜트(365), 스파이시 이탈리안(480), 치킨 데리야끼(370), 베지(230), 스테이크 앤 치즈(380), 터키 베이컨 아보카도(420) 등등



칼로리와 열량에 대한 부분을 알고 싶을 때는 써브웨이 홈페이지를 참조하도록 하자.

첫화면에서 메뉴소개 부분의 샌드위치를 눌러보자. 각 항목별로 칼로리를 보여주고 있다.


항목 중 아무거나 하나 누르고 들어가면 칼로리와 함께 스크롤해 보면 영양성분표가 있다.


중량이 얼마고 열량이 얼마고 단백질이 얼마고 포화지지방이 얼만지 등



에그마요의 경우는 중량 247g, 480칼로리에 당류 7 단백질 17등등이다.



물론 샌드위치 뿐 아니라 랩이나 찹샐러드도 이러한 부분이 표기가 되어 있다.



이렇게 대략적으로 참고하면 되는데 칼로리 계산기등도 찾아보면 많이 있다. 한글로 된 부분은 아직 없는거 같은데 영어라도 상관 없다.


크롬 브라우저가 있으면 번역을 해서 보면 대충 알아본다. 계산을 하거나 참고하는 부분은 몇가지 방법이 있는데 그 중에서 한곳은 미국 서브웨이 홈페이지를 찾아보면 된다.


한국 사이트에서 오른쪽의 지구본 모양을 눌러보자. 각 나라 주소가 있다.


다른곳도 되는지는 모르겠지만 안가봤고 내가 아는 미국 사이트를 가본다. 아래쪽에 보면 UNITED STATES라고 된 부분이다. 눌러본다.



닷컴 쥬소에 en-US를 붙여도 된다. 붙이지 않고 바로 주소를 입력하면 자동으로 한글 사이트로 바뀐다.


첫 화면의 NUTRITION을 클릭 후 왼쪽 첫번째 하위 메뉴 NUTRITION INFO, ALLERGENS & INGREDIENTS를 눌러보자.




그리고 나오는 페이지에 NUTRITION COUNTS 를 눌러보면 있다.

메뉴가 바뀔수도 있지만 대부분은 위치만 변경이 될 뿐이다. 홈페이지가 리뉴얼이 되면 바뀌겠지만 현재까지는 똑같은거 같다.



여기보면 표로 보기 좋게 정리가 잘 되어 있다. sandwich항목이나 wrap, salad 등등.



마우스를 올리면 시각적으로 현 위치를 보여준다.



크롬이라면 마우스 오른쪽을 눌러 한국어 번역으로 눌러도 깔끔하게 나온다.



항목중에 선이 그어져 있는 부분 아무거나 눌러보자. 그럼 서브웨이 제품 디테일 내용이 나오겠지.


영양물이 뭐뭐가 있는지 얼만큼 있는지 등등.

그 아래쪽에 nutrition calculator를 눌러보자. 계산기 팝업이 뜬다.

서브웨이 빵의 종류며 치즈는 어떤걸 할지 채소는 무엇이고 소스는 뭘로 할지, 엑스트라나 조미료는 뭐뭔지등의 많은 항목이 있다.



항목을 누를 때마다 오른쪽의 영양정보의 값이 바뀌므로 이것으로 확인을 해볼 수 있다.



외부 메뉴로는 어디에 있는지 찾지 못해서 나는 그냥 이렇게 눌러서 확인을 해본다.


이렇게 서브웨이 미국 사이트를 통해서 칼로리를 알아보면 된다. 


그리고 다른사이트도 이와 비슷한 기능을 하는 곳이 의외로 많이 있다.


구글에서 subsway kcal calculator라고 검색해보면 몇가지가 나온다. 그중에 번갈아 가면서 보는 곳이 nutritionix사이트다.


샌드위치이거나 빵, 치즈 등등을 고르면 오른쪽에 계산이 되어서 나온다. 별달리 사용법이라고 할건 없다.



대충 선택하고 계산 되는지 본다.



페이지 번역을 통해서 확인해 보면 된다. 포화지방이 얼마고 트랜스지방이 얼마고 나트륨이 얼마고 탄수화물이 얼마고 식이섬유가 어떻고 등등.



표를 서로서로 비교해 보면서 확인해보면 된다.비교적 상세하게 나와 있고 알레르기 정보등도 필요하면 보면 된다.


이렇게 서브웨이 칼로리표 정리를 해보았다.찾아보면 조회를 해 볼 수 있는 곳은 의외로 많이 있다. 다이어트를 염두해 두진 않지만 가끔은 신경쓰게 된다.

세세한 재료들을 바꿔가면서 영양성분을 확인해 보면 된다.


한글 사이트에도 기본적인 내용이 있고 해외 홈에서 계산을 해보거나 표를 살펴보면 된다.선택한 제품에 대해서 아는 단어는 그냥 보는데 모르는 단어가 많을 때는 그냥 번역을 해서 본다.


해당 서비스를 제공하는 곳마다 레이아웃이 조금씩 틀리므로 편하게 보이는 부분을 선택해서 계산해보거나 살펴보면 된다.


이전보다 많이 먹지는 않지만 문득문득 뜬금없이 생각이 날 때가 있다.입에 한번 맞으면 그것만 몇개월을 먹고 질린다 싶으면 다른것을 선택해서 먹는데 여전히 맛이 있다.


내 입에 맞는 것인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