이번에 알아본 삼성페이 현금인출 정리 하면서 느낀 것은 참 편한 세상이라는 것이다. 이전에는 결제를 하기 위해 지갑을 들고 다니곤 했었는데 요즘 나같은 경우는 삼성페이 때문에 별도로 가지고 다니지 않는다.
정확히는 혹시 몰라서 가방에 가지고 다니지 별도로 꺼내본적은 없다.
동네 구멍가게에서도 거래를 할 수 있기 때문에 편하긴 한데 폰 배터리가 없거나 먹통이 되는 경우엔 못 써서 그렇지만 거의 그런경우는 드물기 때문에 편하다.
나는 직접 아직 해본적은 없지만 친구는 계좌를 가지고 ATM기기에서 현금인출을 하고 쓰는 것을 보기 때문에 이번에 나도 구체적으로 궁금하기도 해서 정리해보았다.
나는 거의 대부분을 동네 조그만 슈퍼에 갈 때에도 휴대폰으로 하기 때문에 처음에 폰을 주면 어떻게 할지 몰랐던 사람들도 이제는 많이 써서 익숙한지 능수능란하게 찍고 돌려준다.
계좌는 사전에 미리 등록을 앱에서 해야 한다.
첫화면 아래쪽에 보면 등록할 수 있는 부분이 있다.
추가는 어렵지 않다.
참고로 지원 은행은 아래와 같다. 시중 많은 금융기관을 현재 지원하고 있다.
우리/신한/국민/기업/농협/하나/대구/부산/새마을금고/삼성증권
제휴가 된 은행 같은 경우는 현재 기준으로 아래와 같다 ATM 입출금이 대부분 됨며 이체 같은 경우는 은행별로 안되는 곳도 있다.
인증 방법은 OTP인증/보안카드/1원이나 0원 이체 인증등 다양하기 때문에 이용하는 곳에 맞추면 된다.
제휴처가 추가가 되거나 변경이 되는 경우도 있으므로 본사이트를 가면 지원은행 최근상황을 확인 할 수 있다.
https://www.samsung.com/sec/samsung-pay/bank/
알아보는 김에 제휴카드는 아래와 같다. 대부분이 제휴가 되어 있는거 같다.
그리고 삼성페이에 가면 지원카드 유형이나 추가적인 내용도 알 수 있는데 현재 기준으로 지원 가능 단말을 확인해 보자
Galaxy S7edge,Galaxy Note5,Galaxy S6,Galaxy S6 edge/edge+
Galaxy A5(2016/2017),Galaxy A7(2016/2017),Galaxy A8(2016/2018)
Galaxy J5(2017),Galaxy J7(2017)
Galaxy Note9, Galaxy S9 / Galaxy S9+, Galaxy Note8
Galaxy NoteFE, Galaxy S8 / Galaxy S8+,Galaxy S7
불현듯 이전에 갤럭시 S9 카메라 화소만 보고 구매를 했는데 플러스 색상과 크기를 보고 반품 할까 고민을 하기도 하고 이내 잊고 있었는데 다시 한번 사진으로 보니 재구매 생각이 꿈틀거린다.
아무튼 나도 근래에 등록을 하고 나서 현금인출을 이용하여 본격적으로 지갑을 아예 들고 다니지 말아볼까 고민을 해보기도 한다.
뭐 언제나 돌발변수는 있겠지만 여지껏 써 본 경우엔 거의 그런 경우가 없는거 같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