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삼성카드 고객센터 정리

현재 주력카드로 쓰고 있는 삼성카드 고객센터 정리를 해보았다.

앱도 편리하게 되어 있고 해서 전화할 경우는 드물지만 분실이라던지 뭔가 바꾸고 싶은데 메뉴를 찾지 못한다던지 할 때 콜센터에 연락할 경우가 생긴다.


기존 누르기 이외에도 말로하는 ARS나 실제 화면을 보면서 할 수 있는 디지털 서비스등 꽤 다양하게 되어 있기 때문에 이전보다는 많이 편리한건 사실이다.


그리고 관련한 전용 상담 고객센터 번호들도 같이 알아보았다.


삼성카드 고객센터 정리


먼저 제일 급한 분실신고나 한도승인등은 전용번호가 1588-8900번이다.

한국 이외에 해외에서 여행이나 여러가지 사유로 전화를 해야 할 경우 연락처는 8202-2000-8100, 800-1588-8700번이다.


연락은 해야 하는데 전화번호를 몰라서 시간을 허둥지둥 보내고 마음은 급하게 되는 일이 적어도 없어야 하겠다.


삼성카드 대표 전화번호는 1588-8700이다.

홈페이지와 연동이 되어서 화면을 보면서 업무를 할 수 있는 디지털 ARS를 이용하는 방법은 아래와 같다.


해당 앱이나 T전화앱이 있는 경우 바로 걸면 편리하게 이용할 수 있다. 신기하기도 하고.



보다 시피 자동으로 연결이 된다.




그리고 두가지가 없는 경우는 대표번호로 전화 후 1 -> 1을 누르면 디지털로 연결이 가능한 URL문자가 발송이 되고 그부분을 경유해서 살펴보면 된다.


3번을 누르게 되면 말로하는 부분이 나오는데 결제대금, 분실신고, 한도조회 등의 단어나 문장형으로 말을 해도 알아듣는다.



누르는 ARS 중에서는 자주 쓰는 서비스별로 단축번호가 있다. 신용카드 회원일 경우에 이용이 가능하다.

- 즉시결제신청 : 910

- 결제대금 조회 : 911

- 입금결과 조회 : 912

- 카드 이용한도 조회 : 913



여러가지 서비스 이동 순서에 대해서 잠깐 알아보도록 하자. 미리 알아두고 있으면 편리한 경우가 있다. 여러번 들어볼 필요도 없고.


먼저 한도 관련이다.


- 이용한도조회 : 2->1->인증->1->1

- 한도상향 관련 안내나 등록 : 2->1->인증->1->2

- 가족카드 한도조회 : 2->1->인증->1->3

- 장기카드대출가능금액조회 : 2->1->인증->1-4

- 상담원 연결 : 2->1->인증->1->0


그 다음으로 입금관련이다.


- 가상계좌 조회 및 신청 : 2->1->인증->3->2

- 무통장입금방법안내 : 2->1->인증->3->6

- 입금결과 조회 : 2->1->인증->3->3


자동이체 결제계좌 관련

- 변경신청 문자발송 : 2->1->인증->3->4->1

- 상담원 연결 : 2->1->인증->3->4->0

- 결제대금 입금방법 : 2->1->인증->3->5->1

- 연체금액 입금방법 : 2->1->인증->3->5->2

- 상담원 : 2->1->인증->3->5->0



휴대폰 알림서비스는 2->1->인증->5->2

프리미엄 회원을 대상으로 하는 무이자할부 서비스 신청은 2->1->인증->5->7


그리고 대표번호 말고 전용상담창구 번호도 여러가지가 있다. 한번 알아보자.


카드 신청을 할경우 등은 1688-1133

신규발급은 1번

기존회원 교체나 추가 및 재발급은 2번

카드발급상황 조회는 3번


중도상환은 1688-5045

신청 단축번호는 인증 후 1번

신청결과 조회는 인증 후 2번



이용내역/소득공제/매출실적 발송 등은 1599-8700

소득공제 이메일 발송은 2번 후 인증 후 1번

소득공제 팩스발송은 2->인증->2

우편발송은 2->인증->3

적용 대상금액 안내를 알아보려면 2->인증->4

소득공제 적용 기준 안내는 2->인증->5


가맹점 매출실적 발송 신청 부분에서 보자면 아래와 같다.

월별 매출실적 팩스발송 3->인증->1

연간은 3->인증->2

매출 건별 상세내역 팩스는 3->인증->3


대출신청은 1588-8600

단기는 본인인증 후 1번

카드론은 본인인증 후 2번

카드대금결제서비스는 인증 후 3번

금융행사는 인증후 8번


참고로 ARS는 보통 24시간 가능하다.

실제 상담원을 연결을 해야 할 경우는 업무시간인 평일 기준으로 오전 9시에서 오후 6시까지만 이용이 가능하다.


대략적으로 여러가지 서비스별로 삼성카드 고객센터 전화번호 이외에도 다양하게 알아보았다.


나도 몇몇가지의 단축번호나 바로가기 번호는 메모에 노트를 해놓고 쓰기도 하는데 그만큼 한창 안내메세지를 들으면서 보내야 하는 시간을 조금은 줄여줘서 편한건 사실인거 같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