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삼성생명 고객센터 정리

이번에는 삼성생명 고객센터 정리를 한번 해보았다. 누구나 한두개쯤은 가입이 되어 있는데 특별한 일이 있지 않는 이상에 자주 전화를 걸 경우는 주변을 봐도 그렇게 많이 일어나지는 않는다.



하지만 알아봐야 할 경우가 생긴다면 필요한게 바로 연락처인데 늘 머리속에서 외우고 다니기 쉽지 않다. 다른걸 외우고 눈앞에 일을 해결하기도 바쁘기 때문이다.


알고 있으면 좋고 알지 못하더라도 어디에 있는지만 기억을 해 놓고 있으면 아주 작은 것이라도 축적이 되면 지식이 되고 다양하게 많이 알게 된다.


삼성생명 고객센터 정리


다양하게 알고 있어서 손해보는 일은 없지 않을까? 서비스를 안내해주는곳을 나 같은 경우도 평소엔 가만 있다가도 필요한 순간이 오면 엄청나게 많이 찾아보게 되는데 하나 하나씩 정리를 해두면 그러한 경우는 많이 줄어든다.


대부분의 경우는 이용하고 있는 곳을 찾아가면 거기가 가장 자세히 잘 나와있고 그 이외에도 상담을 받아야 하거나 더 알아봐야 할 경우가 생기면 결국 필요하게 된다.


대표번호는 1588-3114번이다. 



그리고 연결 이용가능한 시간은 평일 오전 9시부터 오후 6시까지이고 통화요금은 유선일 경우는 3분당 39원으로 시내요금이 부과된다.


또한 ARS는 오전 8시부터 오후 23시30분까지 365일 가능하며 항목별로 몇가지 옵션이 있다. 



각 종 업무별로 세부적인 키패드가 있는데 자세하게 안내되어 있어서 보기 편하다. 그리고 경우에 따라서는 전화만으로 해결이 안되는 경우가 있을 수 있는데...



만일 가야하는 경우라면 고객플라자 위치가 필요한데 전화로 필요하다면 전화로도 확인이 가능한 부분이다.




해외를 위한 번호도 따로 있는데 아래와 같다. 해외는 운영시간이 오전 10시에서 오후 5시까지로 다소 조금 다르다.



이 처럼 기본적으로 확인을 해봤는데 개인마다 선호하는 부분이 다르거나 시간이 없고 급할 때 하는 행동이 다르듯이 필요한 부분을 잘 이용하면 될 거 같다.



아울러 꼭 삼성생명 고객센터 이 부분은 아니지만 나는 이전에 운전을 하다가 자가용 추돌이 났을 때 너무 당황스러워서 허둥지둥 했던 기억이 떠올랐기 때문에 그와 비슷한 부분의 필요성을 느껴써 정리를 해보았다.


같은 번호라도 몇가지 조건에 따라 이용할 수 있는 시간이 달라지는 부분이 있기 때문에 자세히 확인을 해보는 것이 좋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