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빅스비 끄기

이전에 쓰던 휴대폰과 달리 지금 쓰고 있는 갤럭시s9 폰은 왼쪽에 버튼이 3개다. 볼륨 버튼 두개와 하나가 더 추가된 빅스비버튼. 


자주 있는 일이긴 한데 볼륨 다운을 눌러야 하는데 자꾸 빅스비 버튼을 누르게 되는 실수가 생겨서 끄는 방법을 정리해 보았다.

정확하게는 끄는 법이 아니고 한번 눌렀을 때 반응하지 않게 하는 부분이다.


갤럭시s9나 노트 기타 등등 비슷하지 않을까.


빅스비 끄기


처음엔 어쩔 수 없나 보다 하고 그냥 썻었는데 조금은 불편한 부분이 있었다. 


자꾸 익숙치 않아서 왼쪽 제일 아래쪽에 있는 버튼을 눌러서 홈화면이 뜨고 해서 그냥 저냥 쓰다가 안뜨는 방법이 없나 찾아보다가 설정을 하게 되었다.


그럼 한번 눌러도 안 뜨게 하는 방법을 알아보도록 하자.



먼저 홈화면을 띄운다. 그리고 위쪽에 보면 토글 방식으로 빅스비 설정을 바꾸는 부분이 있다.



만일 그 부분이 없거나 못찾겠으면 오른쪽에 있는 부분을 눌러서 설정 메뉴를 선택을 한다.



그리고 스크롤을 아래로 내려보면 빅스비 버튼이라는 메뉴가 보이고 현재는 기본값인 짧게 눌러 홈을 실행합니다로 되어 있다.



두가지를 설정할 수 있다 기본 값과 설정 안함이다.

아래쪽을 선택하면 버튼을 한번 눌러도 반응을 하지 않고 의식적으로 길게 눌러야지 실행이 된다.


현재 나는 이렇게 설정해서 사용하고 있다.



이제 볼륨 다운 버튼을 눌렀는데 실수로 빅스비 버튼을 눌러도 실행이 되지 않는다.


현재 나는 켜두고 있는데 바탕화면에서 스와이프를 왼쪽으로 계속하다보면 빅스비 화면이 나온다. 이 부분도 끄는 방법이 있다.


바탕화면 빈공간에 대고 길게 눌러보자 그러면 화면설정으로 바뀐다. 바뀐부분에서 왼쪽으로 계속 이동을 하게 되면 온오프로 끄는 부분이 있기 때문에 이 또한 설정을 하면 된다.




이렇게 해서 빅스비 끄는 방법을 알아보았다.


텍스트를 번역을 하거나 여러가지 유틸성으로 편리한 부분이 있기는 한데 나 같은 경우는 실수로 눌러서 홈 화면을 띄우는 부분이 조금 불편하였기 때문에 설정을 하게 되었다.

기본값으로는 한번 누를때 바로 뜨게 되어 있기 때문에 편하게 쓰는 사람도 있고 바꾸고 싶은 사람도 있기 마련이니 알맞게 적용을 하면 되는 부분이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