운전을 하다보면 타이어펑크가 나거나 사소한 접촉사고등이 나서 블루핸즈를 방문해야 할 경우가 적어도 여러번은 꼭 있게되기도 하고 휴무일등도 각기 조금씩 다르기 때문에 늘 가던 곳이 아니라면 첫방문시에는 전화번호로 전화를 한통하고 가는 경우가 있다.
그럴때 각 영업점을 찾아봐야 하기때문에 블루핸즈 영업시간 정리를 해보았는데 다음에서 쉽게 알아볼 수 있다. 찾아보면 토요일 정비가 되지 않거나 업체에서 지원하는 서비스등을 알 수 있다.
냉난방부품이라던지 소모성부품 혹은 도색 등 필요한 부분을 하고 있는지 말이다. 시간대 별로도 틀리니 나하고 가까운 곳이 어디인지를 알아보고 연락하면 되지 않을까 하는 생각이 든다.
본래 블루핸즈는 블루멤버스로 찾아보면 나오는 사이트에 있었는데 2018년 2월 4일 부로 현대자동차 홈페이지로 통합이 되어 있기 때문에 거기서 살펴 봐야 한다.
당연히 기존의 메뉴 위치나 페이지 위치가 달라지는 부분이기 때문에 다시 찾아봐야 한다.
점포에 따라서 영업시간이 오전 9시부터 오후 17시30분까지 하는곳도 있고 오전 8시30분에 문을 여는 곳도 있고 거의 비슷하지만 또 조금씩 틀리다.
그 이외에도 저녁 6시30분이나 7시까지 하는곳도 있고 블루핸즈 토요일은 또 달라지게 된다.
결과적으로 현대자동차홈페이지를 방문해서 찾아봐야 하기 때문에 다음에서 확인을 할 수 있는 부분이다. 시원스럽게 바뀐 부분때문에 이전보다 좀 더 직관적이고 찾아보기가 수월해 진거 같은 기분이 든다.
참고로 기본 차량수리비는 공임에 부품비를 더한 요금이 책정이 되고 표준정비시간에 시간당공임을 계산하면 총 공임이 된다.
위쪽에 보면 나오는 메뉴 중에 고객서비스 -> 서비스 네트워크 검색 / 예약 부분을 누르면 찾을 수 가 있다.
나오는 페이지에 검색과 조건별에는 지역별로 좁혀서 검색해 볼 수 있다. 가능한 지역은 카테고리로 적어보자면 아래와 같다.
서울시, 경기도, 인천시, 강원도, 충청남도, 충청북도, 대전,세종, 부산, 울산, 대구, 경북,경남, 전남,전북,광주,제주가 있다. 여기에 선택 할 수 없는 지역은 문구를 입력을 해서 찾아보면 바로 나온다.
전체 부분을 눌러보면 서비스센터 / 종합블루핸즈 / 전문블루핸즈 별로도 알아볼 수 있게 되어 있다.
그리고 찾아보면 업체명 / 주소 / 전화번호 / 수리가능차종이나 정비예약 / 상세보기 순으로 나옴을 알 수 있다.
현재 사이트에서는 별도의 영업시간은 표기가 상세보기를 보아도 되어 있지 않기 때문에 나오는 전화번호로 전화를 해서 물어보는 편이 제일 정확하다.
네이버지도나 다음지도등에서 찾아보면 별도로 나오기도 한다.업체에 따라서 토요일은 오전 8시 30분에서 12시까지 하는등에 대한 것도 나오기 때문에 참고가 될 수 있다.
없는 부분은? 위에서 말한것처럼 연락을 해서 확인해봐야 하겠지.
바로가기 링크는 사이트가 개편이 되거나 바뀌면 깨질 수 있는 부분이기 때문에 포털에서 살펴보면 나오기 때문에 굳이 연결할 필요는 없을 거 같다.
참고로 현대 트럭이나 버스 같은 대형 상용차량은 별도페이지가 있다.
엔진오일교체등을 할 경우에 제일 많이 가게 되고 에어컨필터 교환등은 쉽게 DIY 할 수 있는 부분이라서 마트에서 사서 셀프로 한다.
다음에는 전구등이 나갈때에도 도전을 해봐야 겠다. 뭐든지 알고나면 쉬운일인데 모를때는 그렇게 어려울 수가 없는것 같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