누구나 다양한 브랜드나 회사의 상품에 한두개는 가입이 되어 있다. 지인의 추천이나 필요에 의해서나 미래에 대비해서 그렇게 하곤 한다.
모처럼 미래에셋생명 고객센터 전화번호 정리를 해보았다.
연락처 이외에도 몇가지 알 수 있는 내용은 무엇이 있는지 알아보도록 하자.
자주 할 일은 없겠지만 공인인증서로 봐야 하는 업무가 있거나 필요서류가 발생을 할 경우는 어디서 알아보아야 할까.
제일 먼저는 콜센터에 문의를 해보게 된다.
미래에셋생명 전화번호는 대표번호가 1588-0220번이다. 해외에서는 82를 붙여서 연결을 하면 된다.
상담을 위한 상담사 연결이 가능한 시간은 보편적인 시간대인 월요일 오전 9시에서 오후 6시까지이며 주말이나 공휴일은 따로 운영을 하진 않는다.
전화를 걸게 되면 대부분 ARS로 넘어가게 된다.
보이는 ARS는 1번 기존과 같이 누르는 것은 2번을 눌러서 진행하면 되는데 1번 같은 경우는 모바일앱을 설치 후에 사용 할 수 있다.
몇가지 서비스별 번호를 알아보자면 아래와 같다.
1번은 빠른조회나 지급관련 서비스이다.
2번
3번은 장애인고객 전문상담센터
0번은 상담사 연결과 관련된 세부내용이다.
몇몇 서비스는 이용하기 위해서 주민번호 13자리나 미가입일 경우 샵버튼등을 활용을 해야 한다.
통화량이 많아서 대기가 길어지는 경우가 특히나 어디든 있기는 하다.
보통 주말을 지난 월요일이나 금요일등이 많다. 연휴가 끼어 있다면 그 다음날까지도 그런 경우가 있고 오전 11시에서 2시사이가 증가를 하게 된다.
이러한 세세한 부분은 홈페이지에서도 자세하게 알려주고 있다.
상단의 메뉴중 고객센터-> ARS안내를 살펴보면 알 수 있다.
아래쪽에 쭉 내려가다 보면 일반고객, VIP고객, 65세이상 등의 탭메뉴 끝에 보면 통화량 많은날 안내부분을 필요하다면 살펴보면 된다.
전국에 있는 각 지점을 찾아보거나 지점별 연락처나 주소를 알고 싶을 경우도 당연히 이를 활용하면 되는데 왼쪽 메뉴에 보면 관련된 부분이 있어서 발견을 할 수 있다.
그리고 여러가지 부문별 필요한 서류가 궁금할 경우도 같은 부분에서 확인을 할 수 있다.
본인이거나 대리인 부모, 후견인 , 납입일 등등 다양한 부분에 대한 것을 쉽게 파악할 수 있도록 잘 정리를 해놓았다.
그전에 보안 프로그램을 몇가지 설치를 해야 한다.
veraport나 vestcert 혹은 touchen등의 보안관련 프로그램들은 어디 다른곳에서도 설치가 되어 있을 수 있으니 확인해보고 완료되지 않았다면 진행을 하면 된다.
가 보면 필요한 정보들이 뜻밖에 더 많이 있음을 알 수 있다.
이렇개 해서 미래에셋생명 고객센터 전화번호 등과 몇가지 관련된 사항을 알아보았다.
전화기 앱에서 별도로 연락처를 저장해 두지 않아도 한글로 검색을 하면 바로 나오는 편리한 세상이기는 하지만 급할 때는 그것조차도 회전이 되지 않는 경우가 많다.
나도 가끔씩 정신이 없을 때 그러한 경우가 있는데 밀미리 알아두고 필요할 때 활용을 하는 편이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