취업활동을 해야 할 때 대표적인 사이트를 활용해서 찾아보는것은 기본이다. 그 밖의 여러가지 페이퍼나 주변으로부터 듣게 되기도 한다.
모처럼 목포 유달정보 구인구직을 알아보았다.특정 지역한정으로 찾을 수 있는 곳도 있는데 목포도 그 중의 하나이다.
원하는 구직이나 구인을 위해서는 큰 곳에서 찾아봐도 되지만 좀 더 범위를 좁게 하여 지역을 중심으로 보게 되면 좀 더 빠르게 찾아 볼 수 있는 경우도 생기게 마련이다.
목포 유달정보는 지역 밀착형 정보 신문이고 나온지는 꽤 되었다.
구인구직이외에도 목포지역에 있는 다양한 주변 관광지나 부동산, 자동차등의 소식이 전해져 있다.
관심을 두고 있는 부분이라면 꽤 다양한 내용을 확인을 할 수 있다.시간이 날 때 천천히 꼼꼼히 주기적으로 살펴보는 편이긴 하다.
유달정보에는 워킹맘이나 아르바이트 혹은 중장년에 대한 취업메뉴가 별도로 빠져있다.
따라서 이와 같은 부분을 찾고자 한다면 참고가 될 수 있다.물론 당연히 여러가지 직종별 채용정보도 나뉘어져 있다.
홈페이지는 검색사이트에서 조회를 해보면 금방 찾아볼 수 있다.
굳이 지역명을 붙이지 않아도 된다.
생각해보면 언제나 일자리는 구하기 어려웠지만 그래도 또 열심히 손품, 발품 팔다보면 100프로 만족하진 않아도 여러가지 일자리를 찾을 수는 있다.
첫화면의 상단 메뉴는 보편적인 사이트들의 메뉴가 있고 유달만의 메뉴도 존재한다.
궁금한 메뉴를 하나하나 눌러보면서 확인을 해보면 된다. 부동산같은 경우도 주변 에 대한 내용이 꽤 많이 등록이 되어 있다.
사람마다 찾고자 하는 세세한 옵션등이 다를 수 있는데 이에 대한 부분도 분류를 해놔서 별도로 추려볼 수 있다.
이를 테면 면적이나 가격등이다.
목포 유달정보의 구인구직란을 눌러보자.
다른것도 마찬가지지만 메인 첫화면의 대메뉴를 누르면 페이지 전환이 되면서 해당 세부페이지에 대한 상단 메뉴도 그에 맞게 바뀐다.
자주 볼 수 없는 메뉴인 워킹맘 메뉴를 눌러보자. 아래쪽으로 쭉 스크롤해서 내리면 다양한 구인정보들이 있다.
여느 취업사이트와 비슷하게 회사명이나 직종별 / 관련 내용, 주소, 급여조건이나 근무형태등이 나열이 되어 있다.
어느부분은 어디서나 많이 보던 비슷한 구성으로 되어 있다.
관심이 가는 목록을 눌러보면 상세한 내용을 볼 수 있다. 연락할 수 있는 연락처, 근무시간 등등이다.
다음은 중장년 메뉴이다.
각 카테고리별로 등록이 되어 있는 항목이 거기에 맞게 다르기 때문에 본인이 찾고자 하는 직종이나 시간대 조건등을 다양하게 찾아볼 수 있다.
취업을 위해서 그 옆의 아르바이트 메뉴도 마찬가지다.
보편적인 업종별을 볼려면 구인구직의 첫 화면 왼쪽을 보면 관련 된 부분을 찾을 수있고 특정 메뉴로 들어가면 왼쪽에도 있다.
몇가지 옵션을 가지고 확인을 할 수 있다.
그리고 꼭 목포가 아니더라도 찾을 수 있는 지역이 있다.
무안군/신안군/영암군/해남/강진/함평/진도/온도/장흥군등의 등록된 정보도 볼 수 있다.
상세 페이지로 들어가더라도 왼쪽에는 카테고리가 따로 있어서 바로 이동이 가능하다.
다시 유달정보 첫화면으로 나와보면 왼쪽 위에 오늘자와 어제자 신문을 볼 수 있다.
클릭해 보면 새창으로 뜨면서 인터넷신문보기 화면이 나온다.
어제자 그 이전을 보려면은 새로 열려진 창에서 위쪽 달력을 눌러서 선택을 하면 된다.
이러한 형태의 온라인신문에서 제공하고 있는 기본적인 세세한 기능은 다 갖추고 있다. 좌우 넘기기나 특정 페이지로 이동을 바로 하거나 페이지 선택시 확대가 되거나 등이다.
참고로 평일 아이뷰신문 업데이트 시간은 오전 10시라고 한다.
추가된 해남정보 부분에도 관련된 취업 내용이 있다.
이렇게 목포 유달정보 구인구직을 알아보았다. 그 밖에도 부동산, 자동차등에 대한 세세한 정보를 쉽게 알 수 있다.
카테고리를 따라서 찾아보거나 관심을 두고 있는 회사, 혹은 항목을 찾아보면 된다.
요즘은 사용빈도가 훨씬 높은 것은 pc보다는 스마트폰이다.
따라서 휴대폰 브라우저로도 반응형 대응이 잘되어 있어 확인을 해 볼 수 있다.
물론 메뉴 위치나 레이아웃은 모바일에 맞게 바뀌어져 있지만 필요한 정보는 다 찾아볼 수 있다. 필요하다면 앱을 통해서도 확인이 가능하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