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메트라이프 고객센터 전화번호 확인

오늘은 메트라이프 고객센터 전화번호에 대해서 정리를 해보았다.

각 상품등을 이용하고 있다면 운영하는 해당 회사의 콜센터 전화번호로 전화하는 경우가 한두번은 있게 된다.


각종 ars코드라던지 실제 청구를 할 때 필요한 서류들은 어떻게 찾아 볼 수 있는지 등에 대해서 알아볼 예정이다.


복잡하다면 복잡한 내용이지만 정리가 잘 되어 있는 문서를 볼 수 있다면 또 그렇게 복잡하지 않기도 한 부분이다.


메트라이프 고객센터 전화번호 확인


그리고 보통 상담사 연결은 일요일이나 공휴일에는 운영하지 않으니 볼일이 있다면 평일에 하는 것이 당연하겠지.


우선적으로 메트라이프 전화번호는 1588-9600번이고 해외에서 연결을 해야 할 경우에는 82-2-2017-6700번이다.


각종 상담이나 제지급 및 입금 업무 등에 대한 상담사 연결이 필요할 경우 이용할 수 있는 시간은 평일 기준으로 오전 9시에서 오후 6시까지이고 토요일은 운영되지 않는다.

ARS 조회는 평일은 오전 8시부터 저녁 10시까지이고 토요일은 오전 8시에서 저녁 6시까지 운영이 된다.


ARS 제지급과 입금 관련된 업무는 평일만 08:00 ~ 22:00까지 운영이 된다.


요즘은 스마트폰의 발달로 보이는 ars라는 서비스를 운영하는 곳이 많아서 터치나 입력등으로 진행을 하게 되는 경우도 많은데 메트라이프도 이를 지원하고 있다.


연결이 되면 자동으로 화면이 바뀐다.



그러면 간략한 ars 간편서비스에 대한 메뉴에 대해서 알아보자.


1번은 보험료납입관련이다.

1-1 : 즉시이체 신청

1-2 : 1회성 가상계좌 신청

1-3 : 고유 가상계좌 신청

1-4 : 가상계좌 조회 및 LMS 발송


2번은 보험계약대출관련인데 하위 1번은 신청이고 2번은 원리금 상환이나 이자납입이다. 3번은 기존에 있는 부분에 대한 안내사항이나 약정서를 확인 할 수 있다.


3번은 중도인출등에 대한 지급관련 내용이다.

3-1번은 중도인출 신청

3-2는 분할보험금 신청.


그리고 각종 증명서등을 발급을 받아야 할 경우도 생기게 되는데 이럴 경우 4번을 누르면 된다.


4-1은 납입증명서, 4-2는 잔액증명서 발급, 3번은 증권 재발행이다.


5번은 비밀번호변경이나 ARS계좌번호에 관련된 등록이나 변경을 할 수 있다.


그리고 홈페이지의 고객센터를 가보면 각종 청구절차나 구비해야할 서류등에 대해서 알 수 있다.


신청을 해야 될 경우나 내역조회 등 대부분의 업무를 할 수 있다.



각종 수술이나 입원등에 대한 부분 청구할 경우 필요한 서류라던지 양식등이 제공이 된다.

PDF파일로 동의서나 위임장이나 친권자 확인서등에 대한 자료들이 있으니 필요하다면 받아서 출력을 하고 기입을 하면 된다.



각 항목에 대한 발급처를 알 수 있기 때문에 어디서 떼서 와야 하는지 알 수 있는 부분도 잘 정리가 되어 있다. 개중에는 공인인증서 등이 필요한 경우가 있기 때문에 온라인으로 신청하여 받을 경우에는 미리 준비를 해두도록 하자.


그리고 오프라인으로 고객플라자나 지점을 방문해야 할 경우에도 위치나 전화번호 혹은 팩스 번호등을 찾아서 볼 수 있다.



메뉴 중 고객센터 -> 사고보험금청구안내->청구방법안내에 가보면 지점을 내방할 경우 찾아볼 수 있는 부분이 있다.


참고로 영업시간은 고객플라자는 오전 9시에서 16시까지이고 지점은 18시까지이다.

그리고 전자의 경우는 따로 점심시간이 없고 지점은 12시에서 1시는 업무처리를 할 수 없으니 방문시에 참고 하도록 하자.


제지급접수시간은 9~16시까지이다.


그리고 메트라이프에 오후 4시 이후에 제지급을 접수한 건에 대해서는 다음날 접수가 되고 수익증권관련 업무는 고객플라자에서만 가능한 부분이다.

그러니 방문하기 전에 전화연락등을 통해서 볼려고 하는 업무가 가능한지 확인을 한번 해보는것이 헛걸음을 한번이라도 줄일 수 있기도 하다.


대략적으로 알아보았는데 요즘은 어느 사이트이든지 정리가 잘되어 있기 때문에 꼼꼼히 읽어보기만 하면 어려운 것은 없는거 같기도 하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