1868년에 미국에서 설립된 MetLife는 본사는 미국 뉴욕에 있고 과거 코오롱메트에서 이름이 변경 된 회사이다.
자신이 이용하는 부분에 대해서 연락처를 알아둘 필요는 있다.
모처럼 매트라이프 고객센터 정리를 해보았다.제공하는 상품등을 사용하는 중이라면 콜센터는 한두번은 찾게 되는데 그렇게 어렵지 않다.
여러가지 헬스케어도 운영하고 있고 다양한 부분이 많다.
궁금해서 문의를 해봐야 할 경우도 있고 때로는 계약관련되서 변경을 하거나 확인을 해봐야 할 때 전화번호로 문의하게 된다.
그러면 간단하게 알아보도록 하자.
먼저 매트라이프 대표전홥너호는 1588-9600번으로 문의를 하면 된다.보이는 ARS서비스를 제공 하고 있으므로 직접 전화 화면에 다양한 메뉴들이 있어서 보면서 이용을 할 수 있다.
이러한 부분은 대부분의 회사에서 제공을 하고 있어서 이전보다는 편리함을 주는것은 사실이다.
전화 후 번호에 따라서 달라지는 ARS 코드는 몇가지 알아보자.
1번은 납입관련으로 1회성 가상계좌나 즉시이체, 고유 가상계좌 신청등이 위치하고 있다.
각 종 납입증명서나 잔액증명서등의 발행이 필요할 때는 4번을 누르면 된다.
그 밖에 비밀번호 변경이나 ARS계좌번호 등록등은 5번을 누르면 된다.
상담사 연결 메뉴는 1번은 지급관련, 2번은 납입등이고 3번은 보장내용이나 각종 상담이다.
5번은 계약이나 펀드등의 변경이나 변경시 구비서류 안내등을 LMS로 받을 수 있다.
참고로 ARS비밀번호 신청방법은 계좌번호와 함께 계약자 본인이 주민등록증과 등록할 은행통장을 들고 가까운 지점에 방문해서 신청하면 된다.
혹은 ARS에서 휴대폰 인증을 통한 본인인증 후에 등록이 가능하고 비번이 5번 틀렸을 경우는 이용이 제한된다.
그리고 매트라이프 콜센터 번호 이외에도 추가적인 번호가 있는지 알아보자.
먼저 장애인 서비스는 전용번호가 02-2017-8500번이고 팩스번호는 02-2015-4901번이다. 이메일은 callcenter@metlife.co.kr이다.
센터 운영시간은 ARS 조회나 제지급등은 오전 8시부터 저녁 10시까지 평일기준으로 운영이 된다.
주말은 조회만 오전 8시부터 저녁 6시까지 운영되고 제지급은 운영하지 않는다.
상담사와 상담을 해야 할 경우는 오전 09시에서 6시까지이고 주말은 영업시간이 아니다.
몇가지 특별서비스를 알아보자.
프리미어 고객일 경우는 상담사 우선 연결 서비스를 제공한다.
65세 이상의 시니어 고객일 경우는 등록된 번호를 통해서 전화를 하면 별도로 복잡한 본인인증 절차 없이 즉시 상담사 연결이 된다.
그리고 모두 통화중이거나 할 경우는 전번을 남기면 연락을 받을 수 있다.
제공하고 있는 헬스케어서비스에 대한 360헬스 콜센터 번호는 1577-3012번이다.
대략적으로 여기까지가 매트라이프 고객센터 전화번호 관련된 부분이다.홈페이지를 통하면 몇가지 읽어볼 만한 것이 있다.영양이나 컬럼등이 있어서 건강에 관심이 있다면 찾아봐도 좋을 거 같다.
나도 이러한 부분에 관심이 많기 때문에 관련 글을 많이 찾아보기도 한다.
당연히 매트라이프에도 이러한 부분이 많이 있으므로 읽어두면 좋다. 이렇게 술술 읽어가는 것이 쌓이면 나중에 지식이 된다.
물론 몇몇 부분은 로그인을 해야 한다.
고객플라자 같은 경우는 업무시간이 09시에서 오후 4시까지이고 지점은 6시까지 운영된다.
제지급접수시간은 09시 ~ 16시까지이다.
현금지급은 본사와 강남 강북 및 부산 매트라이프 고객플라자에서 가능하다.
위치를 잠깐 알아보자
서울 본사
서울시 강남구 테헤란로 316, 3층
강남
강남구 영동대로 520 현대아이파크타워 1층
강북
종로구 종로3길 17 D-타워 19층
부산
연제구 중앙대로 1217, 16층(거제동 국제문화센터)
그 밖의 세세한 지점이나 전화번호는 홈페이지를 방문해서 지점찾기를 하면 쉽게 알 수 있다.
그리고 정확한 청구절차나 구비서류 그리고 각종 청구니 조회등을 알아볼 수 있고 사이버창구를 활용하면 된다.
거의 대부분의 업무를 확인하거나 신청해 볼 수 있다.
온라인이 편한 경우는 이렇게 앱등과 더불어서 확인해 보면 되고 사람하다 선호하는 부분은 틀리므로 필요에 따라 이용하면 된다.
미리 전화로 상담을 해야 할 경우라 할지라도 미리 한번 훑어보고 문의하면 좀 더 이해가 빠른 경우도 있다.
서류는 어디에 있고 어떻게 작성하고 어디에 내는지 등등.
요즘은 대부분 다 잘되어 있기 때문에 궁금하거나 알아봐야 할게 있으면 문의해 보기는 어렵지 않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