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메리츠화재 고객센터 정리

길을 지나가다 보면 내눈에는 가장 많이 보이는 건물중의 하나이다. 로고가 빨간색이라 눈에 띄어서 그런지 모르겠지만.


모처럼 메리츠화재 고객센터 정리를 해보았다.

고객센터 전화번호와 그와 관련된 내용을 알 수 있다. 꽤 다양항 상품을 운영하고 있고 자주 접하기 때문에 익숙하기는 한데 부모님이 몇가지에 가입이 되어 있는 회사이다.


그래서 혹시라도 앞으로 내가 대신 알아봐야 하거나 문의를 해야 할 경우가 발생할 요소가 다분히 높기 때문에 미리 정리를 해본다.


메리츠화재 고객센터 정리


막상 그때가 되면 허둥지둥 하거나 시간낭비만 할게 뻔하므로...


참고로 본부나 오프라인 창구에 대한 엉업시간은 09시 ~ 17시까지이고 평일 기준이다.


우선적으로 알아봐야 할 내용은 메리츠화재의 대표 콜센터 번호이다.


운영시간은 보편적인 업무시간중에 하나인 평일 오전 아홉시부터 오후 여섯시까지이다.


전화번호는 1566-7711번이다. 각종 사고접수나 상품에 대해서 문의를 할 때 확인을 할 수 있다.

폰의 발달로 인해서 전화를 거는 화면 자체에서 바로 찾아볼 수 있기 때문에 여러모로 알아볼려면 편리한 세상이다.


ARS 단축번호를 알아보자. 이부분도 내가 원하는 서비스를 듣지 못하면 끝까지 들어야 하거나 중간에 딴짓을 하면 다시 처음부터 듣는 경우가 상당히 많기 때문에 이참에 알아보자.


1 -> 24시간 자동차 사고접수에 대해서

2 -> 24시간 자동차고장 긴급출동에 대해서

3 -> 신규보험가입문의에 관련된 부분이다.

3-1은 어린이나 운전자등

3-2는 다이렉트 관련

3-0번은 상담사 연결

4번은 관련된 금융이며

5번은 보험금을 신청하기 위한 구비서류나 접수에 대한 부분이다.


즉 필요한 서류나 교통사고로 인한 비용청구등이며 팩스를 보내야 할때 팩스번호를 문자로 받을 수 있다.


FAX번호는 ARS코드 5-2번을 하면 요청할 수 있다.


5-0번은 상담사 연결.



경우에 따라서는 증명서발급이 필요하거나 할 경우가 있는데 7번을 누르면 된다.홈페이지에서도 찾아볼 수 있기 때문에 이부분은 아래쪽에서 살펴보자.


전화를 건 후 0 번을 누르면 상담사 연결이 되고 서비스별로 몇가지가 나뉘게 된다.


이렇게 메리츠화재의 기본적인 전화번호에 따른 ARS번호를 살펴봤다.


이 밖에도 제공을 하고 있는 서비스에 따라서 별도의 전용 전화번호가 따로 있다. 


보통 대표번호는 쉽게 알 수 있지만 세세한 전용창구 번호는 어떻게 될까? 몇가지 알아보자.


바로 다이렉트자동차보험은 1522-1133번인데 이는 인터넷 관련이다. TM은 1566-5000번..


부가서비스 전용 콜센터는 1688-0090번으로 하면 된다.



그리고 보험관련해서 그리고 또 가입과 관련해서 상담이 필요하거나 할 경우는 1688-7711번이고 운영시간은 9시부터 시작하여 19시까지가능하다.


그리고 토요일도 이용가능한데 오전 10시 부터 오후 2시까지 운용된다.


전화를 걸어서 하는 것 말고도 요즘은 챗봇이나 카톡대화나 메일이나 사이트를 이용하는 방법등 편의에 따라 선호에 따라 상황에 따라 다양하게 선택을 해서 이용을 할 수 있다.

그리고 경찰서 제출서류 대행이나 차량 관련해서 우수 협력정비업체 등이나 각종 절차나 필요한 구비서류등을 알려면 홈페이지를 살펴 보도록 하자.


몇몇 개인적인 부분은 본인인증을 위해서 로그인을 반드시 해야 하거나 인증서가 필요한 경우도 있다.


가입한지가 오래되서 가믈가믈하거나 계약내용이 어떻게 됬더라 하는 경우도 찾아볼 수 있다.



공식적인 부분이야 포털에서 회사명으로 검색을 해보면 보통 제일 먼저 뜨기 때문에 찾는것도 어렵지 않다.



어느 브라우저를 쓰든 대응이 요즘은 모두 잘 되어 있기 때문에 시간 날 때 가서 필요한 것을 찾아서 읽어보면 된다.


참고로 외국인을 위한 메리츠화재의 전용센터 번호는 1599-6670번이다.

오프라인으로 방문을 해야 하거나 해서 증명서 발급을 받아야 하거나 각종 수령이나 계약변경등에 대해 다양한 업무를 봐야 할 경우에는 어디에 있는지 알아야 한다.


첫화면 오른쪽에 보면 자주찾는 메뉴로 따로 나와 있기 때문에 금방 알 수 있다.



본인이 볼려고 하는 업무를 선택하고 지역을 선택을 하면 위치를 알 수 있다. 대표번호인 7711번으로 해서 물어볼 때는 ars 8번을 누르면 영업점에 대해서 확인이 가능하다.



각 지점에 대해서 영업점 전화번호와 업무시간이 언제인지 주소가 어떻게 되는지 자세하게 나와 있기 때문에 필요하다면 살펴보면 된다.



세세한 부분이 더 있겠지만 대략적으로 이정도로 정리를 하면 될 거 같다.

전반적인 부분에 대해서 대략 적으로 메리츠화재 고객센터에 대해서 살펴 보는 시간을 가져 보았다.

전용번호가 몇가지가 있기 때문에 상황에 따라서 그리고 필요한 서비스에 따라서 알맞게 선택해서 이용을 하면 된다.


물론 대표번호에서는 대부분의 제공 되는 부분을 확인 할 수 있다.


알아보다 보면은 평소에 궁금했던 경우나 읽어볼 만한 것이 갑자기 나타나기 때문에 머리속에 지식을 집어 넣느라고 원래 뭘 하고 있었는지 깜빡 하기도 한다.


이제는 앉은 자리에서 이전에 볼 수 없었던 여러가지 일을 공간에 제약없이 사용을 하는 시대이기 때문에 처음이 낯설어서 불편해서 그렇지 익숙해지만 그 만큼 편한건 없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