즐겨하는 게임은 몇개가 안되고 성격상 하나를 잡으면 오래오래 한다.
그것을 잘하던지 못하던지 상관없이
모처럼 롤 패치노트 9.24 확인을 해보았다. 무엇이 바뀌고 등장했을까 궁금하다.
내가 좋아하고 자주하는 챔피언은 버프인지 너프인지도 궁금하고 데미지가 어떤지 아이템은 어떤지도 궁금하다.
이제 제법 챔피언 수도 많아지고 스킨들도 많은데 사고 싶은 것이 몇몇개가 있는데 꾹꾹 참고 있기는 하다.
크로마팩을 지른지 얼마 안되었기 때문에.
이번 9.24는 공식적으로 올해 마지막 패치라고 한다. 연말에 24b가 될수는 있지만.
패치기간 중 출시 스킨 :
어둠의 인도자 아펠리오스, 어둠의 인도자 리신, 어둠의 인도자 블라디미르, 빛의 인도자 니달리, 빛의 인도자 카르마, 빛의 인도자 소라카, 어둠의 인도자 소라카, 달콤 가득 질리언, 달콤 가득 직스, 달콤 가득 브라움, 달콤 가득 이블린
챔피언 패치 노트
아칼리 : (삭제)아칼리 뒤에 적용되는 명중범위 삭제
최고 스킬 레벨에서 미니언 및 몬스터 피해량 25% 추가 마버피해로 감소.
아무무 :
Q 붕대던지기 재 사용시간 감소
12/11/10/9/8 -> 10/9.5/9/8.5/8
브라움 :
- 기본능력치 체력 증가량 87 -> 98
- 기본능력치 체력 재생 8 -> 8.5
- w 내가 지킨다.
-- 재사용 대기시간 14/13/12/11/10 -> 12/11/10/9/8
-- 마나 소모량 : 50/55/60/65/70 -> 40
-- 아군 방어력 및 마법 저항력 증가 10/14/18/22/26(+추가 방어력 및 마법 저항력의 12%로
-- 브라움 방어력 및 마법 저항력 증가 10/14/18/22/26 + 추가 방어력 및 마법 저항력의 36%
- R 빙하 균열
-- 처움 균열에 맞은 대상의 경우 브라움과의 거리에 비례해 1~1.5초(모든 스킬 레벨에서)동안 공중에 띄워지고 이후 맞은 대상이나 브라움과 가까운 대상은 0.25초동안 띄워짐.
다이애나 :
- 기본 능력치 : 마나 372 -> 420 / 마나 증가량 20 -> 25, 공격력 53.04 -> 57.04
- 기본 지속효과 서늘한 달빛검
-- 고유 : 스킬을 사용하면 기본 지속 효과 서늘한 달빛 검으로 증가하는 다이애나의 공격 속도가 3초동안 3배로 증가
-- 평온 : 3번째 공격마다 근처 적들을 베어 20~250+주문력의 40%의 추가 마법 피해
- Q 초승달 검기 마나소모량 55 -> 50
- W 은빛 가호
-- 재사용 대기시간 모든 레벨 10초에서 15/13.5/12/10.5/9초로
-- 기본 보호막 흡수량 30/45/60/75/90(총 보호막 흡수량 60/90/120/150/180)
-- 구체 피해량 계수 : 주문력의 20%(총 주문력의 60%) ~ 주문력의 15%(총 주문력의 45%)
-- 신규 : 보호막 흡수량 계수 : 추가 체력의 10%(총 최대 체력의 20%)
- E 월광 쇄도(기존 궁극기)
-- 재사용 대기기간 22/20/18/16/14초
-- 마나소모량 : 40/45/50/55/60
-- 주문력 계수 : 60% -> 40%
- 신규 R 달빛 낙하(다이애나의 기존 E 스킬)
재사용 대기기간 : 100/90/80초
마나소모량 70 > 100
둔화율 : 40/50/60%
신규 : 한명 이상의 적의 챔피언을 끌어당기게 되면 1초 뒤에 달빛을 받아서 자신 주변 지역에 200/300/400(+ 주문력의 60%)의 마법 피해를 입힘.
이 효과는 적 한명을 추가로 끌어당길때마다 35/60/85(+주문력의 15%)만큼 증가
가렌
- E 심판 : 회전횟수 7 (공격 속도 20%마다 +1 ) -> 7(공격속도 25%마다 +1)
-- 회전 피해량 : 4/8/12/16/20(+레벨에 따라 0~8.2) (+공격력의 32~40%)에서 4/8/12/16/20(+레벨에 따라 0~6.6)(+공격력의 32~40%)로 변경
카르마
- E 고무의 기본 보호막 흡수량 증가 : 70/95/120/145/170 -> 80/110/140/170/200
카사딘
- Q 무의구체 : 재사용 대기기간이 기존 모든 스킬레벨 9초에서 11/10.5/10/9.5/9초
- W 황천의 검 마나회복 : 잃은 마나의 4/4.5/5/5.5/6^(챔피언 공격시 5배 증가)
람머스 : 기본 능력치로 체력 증가량 86 -> 95
- E 광란의 도발 : 재사용 대기기간 12/11.5/11/10.5/10CH
라이즈 : Q 과부하 피해량 감소 : 80/105/130/155/180 -> 65/90/115/140/165
세나 : 체력 증가량 85 -> 75
- 기본 지속 효과 면죄 : 안개 유령 생성 확률은 세나가 미니언을 처치하면 1.67% 확률로 생성
- (삭제됨) 챔피언을 처치해도 안개 망령이 생성되지 않음.
- Q 꿰뚫는 어둠 피해량 감소 50/80/110/140/170(+추가 공격력의 50% -> 40/70/100/130/160(+ 추가 공격력의 40%)
- W 마지막 포옹 속박 지속시간 1.45/1.65/1.85/2.05/2.25 -> 1.25/1.5/1.75/2/2.25
- R 여명의 그림자 주문력 계수 40% -> 50%
시비르 기본 능력치 공격력 증가 61 -> 63
유미
- 기본 지속 효과 퐁퐁방울 신규 처음으로 돌아가볼까: 50~160(레벨에 따라 마나 회복)
기본 보호막 흡수량 50~300(레벨에 따라) -> 60~400 레벨에 따라
- Q : 사르르탄
-- 마나소모량 : 85/90/95/100/105/110
-- 주문력 계수 : 455 -> 30%
-- 강화된 피해량 : 50/95/140/185/230/275(+주문력의 40%)
-- 미사일 지속시간 3초 -> 2초
- W : 너랑 유미랑 :
-- 신규 정신집중 : 이제 밀착하지 않은 상태에서 아군에게 밀착시 0.25초 동안 정신 집중을 해야 함.
-- 삭제 날 버리고 가
-- 신규 : 유미에게 이동 불가 효과가 적용되면 5초동안 W를 사용할 수 없음.
-- 업데이트 적응형 능력치 : 유미가 밀착한 아군의 적응형 능력치를 12/14/16/18/20+밀착 아군 적응형 능력치의 12/14/16/18/20% 증가(유미도 동일하게 증가)
- E
-- 신규 빠르게 고오옹격 : 유미나 밀착 대상 공격속도가 25/30/35/40/45% 증가
-- 삭제 : 기본 지속 효과 / 회복량 증가
-- 회복 : 70/110/150/190/230 + 주문력의 30%
-- 재사용 대기기간 12/11/10/9/8초
-- 마나소모량 100/115/130/145/160
-- 이속 15% 증가. 지속시간동안 유지됨
-- 지속시간 2초 -> 3초
룬
정복자 :
- 지속시간 8초 -> 6초
- 회복 : 원거리 챔피언은 입힌 피해량의 15% -> 8%만큼 체력을 회복