지금은 라이나생명 고객센터 정리를 해보았다.
특히 치아관련으로 자주 접하는 회사인데 접하는 순간 나도 모르게 이를 닦으러 가는 것을 발견하게 된다.
아프지 않을 때는 문제가 없지만 관리도 잘 안하고 어느 순간 시리기 시작하면 그때가서야 열심히 닦는 습관이 있는데 고쳐야 할 부분이다.
어릴때는 치료하러 가는것이 무서웠는데 커서는 내가 생각지 못한 충치가 더 있어서 치료해야 하지 않을까 하는 생각이 들어서 미루게 되는 것은 사실이다.
아무튼 라이나생명 콜센터를 알아보도록 하자.
어느 곳이든 대표전화번호에 따른 ARS코드가 있다. 이부분도 간단하게 알아보도록 하자.
먼저 전화번호는 1588-0058번이고 유료이다. 무료로 거는 번호로는 080-377-1111번이 있다.
해외는 82-2-759-9700번이고 고객서비스센터에서는 보험관련한 상담이나 해지, 대출, 축하금 관련 접수나 안내 혹은 주소변경이나 계좌변경이나 내역조회 등등을 확인 할 수 있다.
상담원 연결이 필요한 경우에는 평일 기준으로 오전 9시에서 오후 6시까지 운용이 되고 있다.
ARS로 셀프서비스는 평일은 오전9시에서 오후 9시까지이고 주말이나 공휴일은 오전 09시~18시까지 운영된다.
챗봇상담같은 경우는 365일 24시간 운영되는데 카톡 플러스친구에서 라이나생명으로 검색해서 이용하면 된다.
고객서비스센터 즉 고객라운지 혹은 고객플라자 위치는 서울특별시 종로구 삼봉로48(시그나타워)이고 대표번호는 02-3781-1000번이다.
네비를 찍고 가야하거나 위치를 알아야 할 경우에 기억해두자.
상담원 연결이 지연이 될 경우에는 콜백서비스를 제공하기도 한다. 아무래도 통화량이 많은 시간은 오전 11시에서 2~3시 언저리가 아닐까.
대표 고객서비스센터번호의 ARS는 간단하게 보면 아래와 같다.
1-> 입원/수술/진단등의 사고관련상담
2-> 증권이나 각종증명서 발급
3-> 각종 관련상담
4-> 계약취소관련
5-> 방카슈랑스 및 변액유니버셜보험상담관련.
0-> 상담원연결
그리고 납부를 위한 전용 번호는 1566-0021번이고 별도의 코드가 따로 있다.
1-> 납입관련
2-> ARS를 이용한 즉시 납부
0-> 상담원 연결
위에서도 잠깐 말했지만 상담원 연결은 평일만 가능하면 9~18까지만 운영이된다.
한번 정리해본 라이나생명 고객센터는 온라인에서도 여러가지 필요한 부분을 이용할 수 있다.
그리고 우편이나 팩스접수를 위한 민원 서식파일등도 제공하고 있으며 대리인등이 가야할 경우 위임장이나 각 상황에 따른 필요한 서류들에 대한 부분도 설명을 하고 있다.
대략적으로 이정도만 알아보면 될거 같은데 일반상담접수등은 홈페이지를 통하여 확인 할 수 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