날짜를 미리 알고 달력이나 스케쥴러에 기록을 해 놓는 경우는 꽤 많이 있다.
중요한 기일이나 프로젝트, 전역일이나 사귄지 100일 등등이 그런 날들 중의 하나이다.
이번은 디데이 계산기 정리를 해보았다.알면 간단하게 해 볼 수 있는 부분이다.
기준 날짜가 정해져 있어서 끝날을 기준으로 현재에서 몇일이 남았는지, 혹은 지금 부터 몇일 뒤면 날짜가 어떻게 되는지
등등 몇가지 경우가 있다. 생일이 다가오거나 중요한 시험이 있는 날이면 일찌감치 기록을 해둔다.
물론 머리로나 엑셀등을 활용해서 산출 할 수 있다.
이러한 디데이 계산기는 다양한 곳에서 생각보다 많이 서비스를 하고 있는 부분이기 때문에 일일이 수식등을 넣거나 날짜를 매월 수동으로 계산을 하기 보다는 찾아서 잠깐 활용을 해보면 된다.
군입대전에 전역일 계산기도 많이 활용하는 편이다.
기본적으로는 포털등에서 글자 그대로 입력을 하고 활용을 하면 된다.
다음에서 제공 하고 있는 날짜계산이다. 왼쪽에는 달력이 나온다.
오른쪽에는 기준일을 정하고 몇가지 날짜에 대한 계산을 해볼 수 있다.
기준일을 2020.01.24로 정하고 100일이 되는날은 2020.05.02일이다. 200일은 8월 10일, 300일은 11월 18일 등 이런식으로 해보면 된다.
자격증 시험일자나 특정한 날까지 입력을 하면 기준일로 부터 몇일이 남았는지 나타내 준다.
네이버에서도 d day 계산기를 제공을 하고 있다.
그 옆에 전역일 부분을 활용을 해보자
입대일을 작성하고 육군인지 의경인지 해군인지 등등을 선택을 하면 계산이 간단하게 되어 진다.
특별한 레이아웃이 따로 없기 때문에 대부분 비슷비슷한 기능을 제공을 하고 있다. 필요하다면 별도로 앱을 설치를 한 뒤에 활용을 해도 된다.
이렇게 해서 디데이 계산기에 대해서 간단하게 알아보았다.
프로젝트가 들어가거나 들어갈 예정이라서 스케쥴이 나오게 되면 데드라인을 미리 계산해보고 적어둔다.
이전에 자격증 관련 사이트 의뢰가 들어와서 시험일지를 날짜 계산을 통해서 계산해줬던 것이 순간 떠오른다.
꽤 재미있는 프로젝트였는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