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다음 카카오 고객센터 전화번호 알아보기

휴대폰을 사면 이통사 내부앱은 아니지만 거의 필수적으로 설치를 하는것이 카카오톡이다.


따라서 다음 카카오 고객센터 전화번호를 알아보았다.

뭐 요즘은 굳이 전화번호로 문의를 고객센터에 하지 않아도 카카오에서 운영하는 여러 상담채널이 있다.


몇번을 문의할 일이 있어서 해보았는데 그렇게 불편하지는 않았다.


다음 카카오 고객센터 알아보기


너무 편리하고 기능이 지금도 추가되기도 하는 카카오톡이 있어서 여러가지 업무에 대한 부분도 이부분을 통하여 많이 할 수 있는건 사실이다.


이전에는 메신저를 이용을 했었다면 지금은 톡을 통해서 대화를 주고 받고 파일을 주고 받는다.


필요하다면 앱안에서 바로 검색을 해 볼 수 도 있는 등 활용할 가치가 많이 있다.


일에 집중을 하고 싶은데 톡이 계속 와서 안읽어보면 왜 안읽냐고 그러고 읽으면 왜 읽고 답 안하냐고 그러고 하는 경우가 많아서 개인적으로 집중을 해야 할 때는 카카오톡을 꺼두는 편인다.

일일이 자기 기준에서 문의하는것을 다 응대하다간 내일을 하나도 못하게 된다.


이전에 카카오 고객센터 전화번호를 기억을 하고 있었는데 자주 사용할 일이 없고 폰도 바꾸고 하다보니 잊어먹어서 기억이 나질 않는다.


전화상담을 위해서 알려져 있는 1577-3754는 카톡이 맞긴 하다. 연결을 해보면 직접적인 상담은 할 수가 없고 안내 메시지가 나온다.


결과적으로 챗봇을 통한 문의를 해야 한다. 


다음 카카오 고객센터에서도 안내가 있는데 2018년 11월 1일 부터 전화상담이 톡상담으로 전환 되었다고 안내가 나오고 있다.



상담 가능한 시간은 평일 기준으로 오전 10시에서 오후 6시 30분까지이다.


그러면 필요한 사항이 있을 경우 어떻게 카카오 상담챗봇을 이용할수 있을까?


카톡에서 플러스친구로 등록을 하면 된다.


실행을 하고 친구 목록 부분에 돋보기를 눌러본다.


거기에 입력을 카카오 고객까지만 쳐도 채널명이 나온다.


톡을 굳이 붙이고 결과가 아무것도 안나온다고 하지말자.

이해는 한다. 나도 처음에 그랬으니까.



챗봇 채널을 눌러보자.


공식적인 카카오나 다음 등의 카카오 서비스 고객을 위한 센터 플러스친구라고 되어 있다.



바로 채팅하기를 눌러보면 이용방법이나 상담원 전환하기 등의 메뉴가 나오는 알림톡이 나온다.



이용방법을 입력을 하거나 메뉴중에 선택을 하면 카드형식으로 슬라이드 시키면서 도움말을 알아볼 수 있다. 


즉 개략적인 사용방법이 된다.



아래쪽에는 상담원과 1대1 상담을 하는 란이 있어서 필요하면 이용하면 된다.

만일 가능시간이 아닐 경우는 챗봇과 대화를 해야 한다.



상담을 하는데 메뉴얼이란건 특별한건 없고 그냥 대화하듯이 진행을 하고 문의를 하면 된다.


각 항목별로 서비스 제공 하는 부분에 대한 내용을 문의를 하거나 답변등이 사진이나 동영상등으로 보내져 온다.


이럼으로써 다음 카카오 고객센터와 관련된 내용을 짚어보았다.

실제 유선전화로 문의를 하는 부분은 이제 제공을 하고 있지는 않다.


웹으로는 cs센터를 거쳐서 문의를 하면 되고 톡이 있다면 채널을 등록하여 이용을 하면 된다.


평일 기준으로 이용을 하게 된다면 전문 상담원과 이야기를 나눌 수 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