이번에 관심이 있어서 확인해본 내용은 넷플릭스 한달무료 시청해보는 방법에 대해서 정리를 해보았다.
나왔을 때에는 무관심해서 그렇구나 정도 넘기다가 이번에 보고 싶은 드라마가 나오게 되어서 알아보다가 한달무료 신청을 해서 보게 되었다.
여러가지 편리한 부분도 많이 있기 때문에 고민하는거보다는 그냥 등록해서 경험을 해보면 제일 좋다.
시청 할 때에도 모바일이든 pc든지 간에 불편한 부분은 전혀 없기 때문에 간편하기도 하다.
더불어서 넷플릭스 시청기록 삭제등을 하는 부분에 대해서등 간략하게 알아보도록 하자.
요금제 같은 경우는 크게 현재 3가지가 있고 각 단계마다 금액의 차이는 그렇게 크지 않는 편이다.
한달무료로 보기 위해서는 당연히 넷플릭스 사이트를 가야 한다.
첫화면에서 30일을 별도의 비용을 지불하지 않고 이용할 수 있는 버튼이 있기 때무에 접근 하기가 쉽다.
글자 그대로 낚시성이 아니라 정말 무제한으로 원하는 드라마나 영화등을 마음껏 시간 제한 없이 볼 수가 있다. 최소 한달동안 공짜로 말이다.
몇가지 가입단계가 있기 때문에 차근차근 처음부터 쭉 훑어보도록 하자.
먼저 신청 버튼을 누르면 안내 메세지가 나오게 된다 이용 종료 3일전에 알려주는 이메일을 보내주기도 하기 때문에 그만볼려면은 인식을 하고 있어야 하겠지
넷플릭스 요금제 같은 경우는 9500 / 12000 / 14500원의 이용료가 들어가는 3가지 경우가 있으며 각각 베이직, 스텐다드, 프리미엄순으로 되어 있다.
차이점은 HD 화질이나 UHD 화질로 볼 수 있다던지 동시에 접속 가능한 인원의 수라든지에 대해 차이점이 있다.
그 이외에 노트북이나 TV 스마트폰으로 시청 제한은 따로 없어서 동일하다.
그리고 요금제에 따라서 볼 수 있는 부분이 있거나 혹은 없거나 하는 부분 없이 이부분도 무제한으로 가능하기 때문에 혹시 볼려고 하는걸 못 보나 하는 생각은 애초부터 접어도 상관이 없다.
나 같은 경우는 제일 무난한 스탠다드 요금제를 선택을 했다. 그 다음으로는 실제적인 계정 등록을 하는 절차이다.
간단하게 사용하고 있는 이메일과 비밀번호를 입력을 하여 다음으로 이동을 하면 된다. 참고로 입력한 메일로 인증메일이 오고 인증이 되어야 다음 단계가 넘어가기 때문에 로그인을 할 수 있는 계정이여야 한다.
그 다음으로는 실제적인 신용카드 및 체크카드등을 이용한 결제 정보를 등록을 하는 과정이다.
신청날 기준으로 한달까지가 언제인지 표기를 해주기 때문에 언제까지가 한달무료인지 알 수 있는 부분이다.
소지하고 있는 카드번호와 만료일자 및 이름이나 생일 등의 정보를 기입을 하면 된다. 아래쪽에는 선택했던 멤버십 요금제가 무엇인지 나와 있다.
넷플릭스에서 시청할 디바이스를 본인에 맞게 선택을 해주면 된다.
그리고 그다음으로 장르등을 선택을 하면 되는데 넷플릭스 가입방법은 그렇게 어려운 부분이 하나도 없기 때문에 원한다면 간단하게 시작을 할 수 있다.
그리고 보고 싶었던 미국 드라마나 한국드라마 및 영화등을 시청을 하면 된다.
예를 들어 브라우저로 보거나 폰으로 보다가 꺼 버리더라도 어느 회차 몇분정도까지 보았는지 기억이 되기 때문에 다음에 볼 때 이어서 볼 수 있다.
시청기록 삭제 같은 경우가 하고 싶은 경우는 계정의 설정 부분을 들어가면 된다.
그리고 아래 프로필 부분을 보면 시청 기록부분을 눌러서 하고 싶은 작업을 하면 된다.
그동안 보았던 시청 목록이 쭉 있는데 삭제하고 싶은 목록 오른쪽의 아이콘을 눌러 숨기면 간편하다.
비슷한 다른 서비스도 있겠지만 영상에 광고자체가 없고 어떤 영상을 보기 위해 추가 결제를 해야 하는 등도 없기 때문에 월사용료만 낸다면 그대로 끝이다.
우선 나는 한달동안 무료로 써보고 난 다음에 사용을 해보려고 했으나 이미 푹 빠진 상태로 각종 영상등을 보느라 시간 가는줄을 모른다.
넷플릭스에는 모든 미국드라마 등이 다 있는 것은 아니고 대부분 있지만 없는것도 꽤 많이 있다.
이전에 보았던 미드중에 새로 시청할 부분을 다시 골라서 보고 있는데 재미가 쏠쏠 하다 시즌별로 회차별로 보고 마지막에 다음화가 있다면 자동으로 넘어가기 때문에 누워서 눈만 껌뻑껌뻑 거리다가 시간 가는 줄을 모른다. 넷플릭스 무료시청 하는 중이기 때문에 그간 보아야 겠다는 것을 마음껏 보고 있다.
아직가진 속도가 늦다거나 영상이 매우 잦게 멈춘다던지 하는 경우는 한번도 없었기 때문에 꽤 만족을 하고 잘 보고 있다.
볼만한 것이 넷플릭스에 없다기 보다는 너무 볼게 많이 있어서 시간이 부족하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