오늘은 넷플릭스 고객센터 정보를 알아보도록 하자.시중에는 이제 많은 OTT 회사들이 있다. 각 회사들에서만 나오는 전용 드라마나 프래그램들이 많이 있다.
재밌는 영화, 드라마도 좋지만 다큐멘터리를 좋아하는 나는 뜻밖에도 재미있는 프로그램을 많이 보게 된다.
요즘은 고객센터에 문의를 할 때 휴대폰의 앱을 활용해서 대부분의 업무가 처리가 되는 형국이다.
또 홈페이지를 통해서도 회원 로그인 이후에 처리를 하면 된다.
그래도 넷플릭스 고객센터에 전화 문의를 할 필요가 있을 때는 080-001-9587번으로 하면 된다.
한국어 상담 운영시간은 오전 8시부터 오후 8시까지이다. 단 영어로 상담을 할 때는 연중 무휴 24시간 지원이 된다.
고객센터를 알아본김에 여러가지 유용한 정보도 함께 알아보도록 하자.
만일 가입을 한 뒤에 서비스가 마음에 들지 않아서 해지를 해야 할 때는 이렇듯 온라인으로 손쉽게 할 수 있다.
멤버십 요금에 따라서 차이가 나는 부분은 영상의 화질과 동시접속한 인원수등이다.
콘덴츠를 저장을 할 수도 있는데 사실 나는 핸드폰의 공간이 그렇게 많지 않아서 라이브 스트리밍으로 즐기는 경우가 많다.
홈페이지를 통하면 다양한 사례에 대해서 항목이 적혀 있으므로 도움이 된다.
요금은 아직까지도 3가지가 있다 베이식/스탠다드/프리미엄. 요금은 9500원, 13500원, 17,000원이다.
동시접속이 가능한 인원수는 순서대로 1,2,4.
콘덴츠 저장할 수 있는 스마트폰이나 태블릭의 갯수는 1,2,4
영화나 티비 프로그램 게임 무제한 이용은 어떤 요금제이든지 되며 노트북, 티비, 스마트폰등의 시청 디바이스 차이는 없다.
HD화질은 스탠다드부터, UHD화질은 프리미엄만 된다.
넷플릭스 고객센터 항목에서도 알아볼 수 있지만 사용하면 가끔 발생하는 장애가 있는데 그럴 때 해결하는 방법 몇가지를 알아보자.
"사용중인 디바이스와 넷플릭스 앱 버전이 호환되지 않습니다."
Play 프로텍트 인증이나 오래된 버전의 안드로이드 os일 경우는 플레이스토어에서 받을 수 없다.
그럴 때는 직접 안드로이드 설치 프로그램 확장자인 apk를 받아서 설치를 해야 한다.
안드로이드에서 실행을 할려면 최소 OS버전이 4.4.2이상 이여야 한다.
경우에 따라 설정 -> 보안에서 Unknown sources의 설정을 해제를 해야 하는 경우도 있다.
만일 넷플릭스를 사용을 하다가 콘덴츠를 저장해서 인터넷이 안되도 오프라인에서 시청을 하는 방법은 디바이스 버전 요구사항이 있다.
IOS 9.0이상이거나 안드로이드 4.4.2이거나 Fire OS 4.0이거나 윈도우 10(버전 1709이상)등이 그 조건이다.
넷플릭스 앱을 실행 후 저장한 콘덴츠 목록에서 선택한 프로그램에 대한 저장을 눌러서 다운로드가 된다.
영상 자체가 대용량이기 때문에 휴대폰 망보다는 반드시 와이파이 환경에서 하는게 좋다.
시청을 할 때에도 역시 저장 콘덴츠 목록 항목에서 재생을 눌러 보면 된다. 모든 영상이 저장이 가능한게 아니며 일정 시간 이후는 만료가 된다.
또한 1년 이내에 저장을 할 수 있는 횟수가 제한이 되어 있는 콘덴츠도 있다.
넷플릭스 고객센터는 꼭 전화 이외에도 실시간 채팅을 활용해서 진행을 할 수도 있다.
대부분의 경우는 다양한 사례들이 미리 정리가 되어 있어서 넷플릭스 사이트의 고객센터 부분을 잘 훑어보면 해결을 할 수 있는 경우가 많다.
매일 매일 습관처럼 보던 부분이 잘 안되면 불편하다.그래서 빨리 수정을 하고 싶어 한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