간만에 마트에 들렀다가 토이저러스를 가게 되었는데 사실은 닌텐도 스위치를 살 작정으로 가격이나 주변기기등을 실제 만져보기 위해서 가게 되었다.
그런데 그걸 보는 것은 잠깐이고 한켠에 깜찍한 아이가 나를 보고 있었는데 이름이 네오지오 미니였다. 나의 NEOGEO MINI.
어릴적에 메가드라이브와 겜보이는 가지고 있었지만 손에 넣지못했던 네오지오 게임기가 미니로 나와 있다.
어릴적부터 휴대가 가능하고 게임이 들어 있는 기기를 무척좋아해서 어지간한건 다 구하거나 가지고 있었는데 마지막으로 산 것이 psp 였다.
처음 샀을 때 그래픽에 놀라고 했었는데 지금은 어디 구석에 있는지 알 수 가 없다.
온라인에서 어디선가 나온다는 이야기만 듣고 까먹고 있다가 보게 되었는데 아쉽게도 실물은 나와 있지 않아서 보진 못했다. 물론 다른경로로 보긴 했지만.
기본적은 불러오기나 자동저장기능이 있는거 같다. 액정이라고 해야하나 액정은 아니겠지 이제.. LCD가 달려있고 조그마한 오락기계처럼 생겼다.
HDMI포트로 티비 연결해서 대형화면으로도 볼 수 있고... 등등 이지만 그냥 네오지오를 너무 좋아하기 때문에 소장용으로 하나 구입을 하고 싶네.
실 사이즈는 W 135 X D 108 X H 162의 390그람.
2018년 창립 SNK의 40주년이 되는 해라서 제작되어 나온 네오지오 미니.
들어 있는 게임은 아래와 같다.
더 킹 오브 파이터즈 : 94, 95,96,97,98,99,2000,2001,2002,2003
사무라이 쇼다운 2, 4, 5 스페셜
아랑전설 스페셜, 리얼 바웃 아랑전설 1, 2
아랑마크 오브 더 울브스
월드 히어로즈 퍼펙트
풍운 슈퍼 태그 배틀 / 키즈나 인카운터
용호의 권
막말낭만 월화의 검사
막말낭만 제 2막 월화의 검사
닌자 마스터즈, 통쾌 간간 행진곡
액션게임은 열가지가 들어 있다.
킹 오브 더 몬스터즈 2 / 사이버립 / 쇼크 트루퍼즈 세컨드 스쿼드 / 톱 헌터 - 로디 앤 캐시
닌자 코만도 / 버닝 파이트
메탈 슬러그 1,2,3
그 이외에 슈팅, 스포츠와 퍼즐게임이 들어 있다.
AOS 2 / 알파 미션 2, 트윙클 스타 스프라이츠
톱 플레이어즈 골프 / 득점왕/슈퍼사이드킥
죠이죠이키드/퍼즐드
어릴적에 스트리트파이터 다음으로 정말 신나게 했던 킹오빠랑 사무라이 쇼다운.
특히 쇼다운에서 장님이였나 칼을 반격으로 챙 하고 막는 맛으로 했던 기억이 있는데...
언제 한번 기회가 되면 구매를 하던지 해봐야겠다. 오래간만에 어릴적 추억을 생각해본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