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꽃 피면 달 생각하고 다시보기

꽃 피면 달 생각하고 다시보기

사극을 좋아하지 않는다는 말보다는 여지껏 재밌게 본 드라마를 생각해보면 사극, 퓨전사극 등등이 생각보다 많이 있는걸로 봐서는 이제 좋아하는거 같다.

 

꽃 피면 달 생각하고는 한 줄도 몰랐던 드라마인데 너튜브에서 1~4회차까지였나 요약줄거리 내용을 보고 나서 바로 너무 재밌어서 정주행을 했던 드라마이다.

금주령이라는 단어가 등장을 처음부터 하는것으로 조선 후기 정도의 꽃 피면 달 생각하고는 시대적 배경을 가지고 시작하는거 같다.

 

요즘은 모르는 드라마라도 소개하는 영상이나 줄거리등을 짤막하게 보다가 재미를 느끼게 되면 전회를 정주행하고 싶어서 찾게 된다.

꽃 피면 달 생각하고 다시 보기 하는 방법은 찾아보면 의외로 간단하게 시청을 할 수 있다.여러 채널에서 재방송 편성표등을 참고를 해서 봐도 된다.

본방 사수를 꼬박꼬박 하는 성격은 아니라서 이렇게 재미있는 드라마는 가끔 놓치게 된다.

 

티비로가 아니라 태블릿이나 스마트폰으로 짬짬히 공간제약없이 보고 싶을 때에는 KBS 홈페이지를 참고를 하면 된다.홈페이지야 포털사이트등에서 검색을 하면 바로 확인을 할 수 있다.

바로 검색 메뉴를 선택해서 꽃 피면 달 생각하고 입력 후 관련 페이지를 방문하면 된다.

KBS 홈페이지

 

KBS

대한민국 대표 공영미디어 KBS

www.kbs.co.kr

총 16부작에 스페셜 3부작까지로 출연은 유승호, 이혜리, 강미나, 변우석등이 출연을 한다.

본방 편수만 16부작이니 16회까지만 봐도 상관은 없다. 브라우저를 통해서 볼 수 있기 때문에 따로 꽃 피면 달 생각하고 다시보기를 위해서 플레이어를 설치할 필요는 없다.

스마트폰 마켓을 이용해서 kbs 앱을 설치 할 수 있는 태블릿이나 스마트폰이면 kbs k 앱을 설치해서 시청을 해도 된다.

 

요즘은 요약 줄거리도 많이 있고 풀로 나처럼 보는 경우도 있지만 줄거리등을 해설하는 해설판이나 화면 해설 방송등을 보면 시간을 줄일 수 있기도 한다.

 

폰의 앱을 보면 1~6회까지와 7~12회가지의 꽃 피면 달 생각하고의 해설판 모아보기 영상이 올라와 있다.

 

따라서 필요에 따라 회차별로 편하게 볼 수 있다.

 

본편을 나는 재미있게 정주행을 했고 그래도 뭔가 아쉬워서 해설판도 별도로 봤다. 최근래에 보았기 때문에 나중에 또 우연히 영상을 접하게 되면 다시 관심을 가지게 될지도 모르겠다.

 

간혹 kbs k 앱에서 볼 수 없는 회차가 있을 수도 있으니 그럴 땐 KBS 홈페이지를 활용해서 드라마 다시보기를 하자.

 

물론 PC의 모니터가 아주 크다면 화질이 신경쓰일 수 있겠지만 충분히 시청하기에 불편함이 없는 화질을 제공을 하고 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