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업은행 점검시간과 더불어서 서비스별 이용시간에 대해서 정리를 해보았다.
어느 은행이든지 대부분은 24시간을 지원을 하고 있어서 시간에 관계가 없고 앱도 있기 때문에 공간에 대한 제약도 덜한 편이다.
하지만 몇몇 서비스는 별도의 점검시간이 있기 때문에 그 시간에는 원하는 업무를 볼 수가 없고 기다려야 한다.
시간을 알고 있다면 답답하진 않겠지만 당장 급하게 이용을 해야 하는데 언제까지가 끝인지를 모른다면 보통의 경우는 다음날 낮으로 미루게 되는 경우가 많이 있다.
그래서 기업은행의 경우는 어떻게 되는지 확인을 해보도록 하자.
대부분이 비슷한 시간대인 매일하는 시스템 점검시간은 00시에서 00시 10분 사이로 이루어지고 이 시간만큼은 몇몇 서비스는 제한이 될 경우가 있다.
그리고 체크카드나 기타 신용카드 이용부분 같은 경우 점검시간은 00시 에서 00시 30분사이가 된다.
이 시간은 체크카드 거래나 각종 한도 조회나 이체는 이용을 할 수 없다.
기업카드 선결제를 신청하는 경우 오전 9시부터 오후 5시사이에서 진행을 할 수 있다.
그리고 각종 인터넷 공과금납부등은 평일만 가능하며 오전 9시에서 저녁 10시까지이다. 여기에 포함이 되는 부분은 통합공과금부터 지로, 국고, 지방세나 전화요금 및 아파트관리비등이 포함된다.
그 다음으로 모바일뱅킹관련해서 이용시간에 대해서 알아보도록 하자.
00시 30분부터 24시까지 이용이 가능한 내역은 예금계좌나 거래내역 조회와 건별이체등이다.
이 때 타행이체일 경우는 23시 에서 00시 30분까지는 거래가 불가가 되니 알아두도록 하자.
또한 각종 대출계좌나 이자 조회등도 00시 30분에서 24시까지이다.관련한 이자 납입 이용가능한 시간은 08시 ~ 23시 50분까지이다.
참고로 원리금상환을 해야 할 경우 모바일뱅킹에서는 지원하지 않으니 다른 서비스를 이용하자.
그 밖에 기업인터넷뱅킹은 시스템 점검시간인 00시에서 10분 사이에는 사용이 되지 않는 것 빼고는 대부분 24시간 유지가 된다.
단 과거거래내역조회일 경우는 03시부터 24시까지이고 퇴직연금수수료조회나 납부는 평일만 오전 8시부터 오후 6시까지 이다.이체는 09시부터 19시까지이다.
즉 매일 점검이 되는 10분 가량의 점검시간을 제외하면 하루종일 가능한 부분이 대부분인데 그 중에서도 몇몇 서비스는 이용가능한 시간대가 평일 혹은 주말에 따라서 달라지는 부분이 있다.
그러한 카테고리가 상품가입부터 각종조회, 이체, 예금,신탁,펀드 및 대출,카드, 외환이나 보험등 다양하기 때문에 특정 부분을 알려면 기업은행 홈페이지를 방문하면 된다.
접속 한뒤에 위쪽에 있는 보안센터 옆의 고객센터를 선택하면 된다.
그리고 나오는 페이지 아래쪽에 이용시간안내부분을 살펴보면 여기에 시간과 관련한 부분이 모두 옹기종기 모여서 정리가 잘 되어 있다.
각 카테고리별로 안내가 되어 있는데 여기에서 필요한 부분을 확인을 해보면 된다.평일 낮인 경우야 대부분 언제이용하든 상관이 없지만 밤이거나 새벽이라면 한번 보면 좋을거 같다.
대략적으로 기업은행 점검시간에 대해서 알아보았다. 00시에서 00시 10분까지 이루어지며 매일 진행이 된다.
그리고 이용시간 같은 경우도 24시간을 지원하고 있지만 몇몇 특정한 서비스에 대해서는 시간제한이 있다는 것을 알 수 있다.
거의 자주 나같은 경우도 이용하게 되는 은행관련한 업무는 마감시간등을 알고 있으면 기다리면 되는데 언제까지인지 혹은 언제부터인지 모른다면 답답해지는 경향이 있다.
자주이용하거나 가끔이용을 하더라도 그와 관련된 내용을 살펴볼 수 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