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업은행 고객센터 전화번호와 ARS번호 등을 정리해보았다.
주 거래 은행으로 어디든지 사용을 하다보면 콜센터에 연락을 해서 문의를 해보거나 뭔가 변경을 할 경우가 생기게 마련이다.
그럴 때 미리 알아두면 좋은데 보통 대표번호로 걸게 되면 ARS안내를 하기 때문에 더불어 관련된 부분도 함께 알아보도록 하자.
그리고 서비스별 이용시간등도 따로 있어서 24시간 연중무휴로 제공이 되는 부분도 있고 주말에는 되지 않으며 평일 기준으로 제공이되는 업무도 있기 때문에 이용할려고 하는 부분은 어디에 해당하는지 알 수 있다.
먼저 기업은행 고객센터 전화번호는 1588-2588번이고 해외에서 이용할 경우 82-31-888-8000번으로 연결을 하면 된다.
그 밖에도 1566-2566도 있다.
텔레뱅킹 비번 같은경우 등록을 할 때에는 신청일 기준으로 3영업일 이내에 비밀번호를 등록해야 하는데 전화를 한 후에 바로 911번호를 누르면 관련된 서비스로 넘어가진다.
기업은행이나 타행등의 이체 송금을 할 경우는 역시 대표번호로 건 뒤에 211번을 누르면 되고 이때 ARS이용은 1번이고 상담원 연결은 2번이 된다.
보통 급할때 걸게되는 각종 분실신고에 대한 서비스코드 번호는 어떻게 될까?
1.비씨 및 체크카드 : 311
2.현금 IC카드 : 312
3.E-모든 카드 : 313
4.현금 및 직불카드 : 314
5.통장/인감 : 312
6.씨크리트카드 : 311
7.디지털OTP : 334
8.OTP발생기 : 332
9.모바일 IC칩 : 333
10.자기앞수표 : 341이다.
각종 조회나 사고 신고 혹은 자기앞수표 조회등은 24시간 제공이 되고 대출이나 융자관련한해서는 오전 9시부터 오후 5시 30분까지 제공이 되고 주말은 지원되지 않는다.
이렇게 세세한 이용시간이나 센터 이용등이나 인터넷으로 각종신고 등의 업무를 봐야 할 때는 기업은행 홈페이지를 찾아가면 된다.
상단의 고객센터 메뉴를 눌러본다.
은행이용안내를 누르면 각종 수수료나 서비스별 이용시간 등에 대해서 인터넷뱅킹이나 모바일, 텔레, 기업인터넷등 관련된 부분에 대한 대부분의 내용이 잘 정리가 되어 있기 때문에 알아보기 쉽다.
여러 항목중에 본인이 필요로 하는 부분을 살펴보면 된다.
온라인으로 각종 신고를 할 경우에도 현 위치에서 찾아볼 수 있기 때문에 각 분류별로 이용을 하면 된다.
그리고 간혹 각 업무를 보기 위해서 문서를 작성을 해야 할 경우 기업은행에서 제공하고 있는 자료실을 이용하면 엑셀양식이나 신규서류나 각종 신청서 서식등을 다운로드 받아서 쓸 수 있다.
문의를 할경우는 비단 전화뿐 아니라 채팅으로도 가능하며 화상상담이나 이메일상담등으로도 가능하니 편리하거나 처한 상황에 맞게 이용을 하면 된다.
이러한 서비스를 이용할 떄 로그인을 해야 하는 경우도 있고 그렇지 않은 경우도 있기 떄문에 선택해서 쓰면 된다.
그렇게 해서 기업은행 고객센터와 관련된 부분을 한번 살펴보는 시간을 가져보았다.꼭 피씨앞이 아니더라도 앱으로도 잘 만들어져 있기 때문에 대부분의 업무는 앉은 자리에서 확인이 가능한 부분이 많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