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귀뚜라미 보일러 서비스센터 정리

귀뚜라미 보일러 서비스센터 정리

여름이면 덜하지만 겨울이 되서 귀뚜라미 보일러를 본격적으로 쓰기 시작하면 에러코드 01 번호가 뜨거나 하면 난감해진다. 그래서 고객센터 정리도 할겸 에러코드 목록도 확인을 해보았다.

따뜻한 물이 필요해서 샤워를 하거나 할 때 추운날이 시작되면 몇개월 사용을 하지 않았지만 멀쩡하길 바라게 된다.


전원을 키는 순간 따따따따따하는 점화소리가 들리고 좀 지나서 뎅~ 하는 소리와 함께 켜지는 소리가 들리지 않으면 바로 뛰어가서 조절기 확인을 해보게 된다.


내용이 다소 길어지는 부분도 있는데 어차피 필요한부분이니 차분히 읽어보자.


귀뚜라미 보일러 서비스센터, 에러코드 정리


그리고 몇번 껏다 켜보기도 하고 해도 되지 않으면 결국 에이에스를 해야 할 순간이 오게 마련이다.


필요한 일은 첫째 자가진단매뉴얼을 보고 무슨 에러인지 다시 동작을 스스로 해결 할 수 있는 부분인지와 사용법 그리고 전화번호 이 3가지 정도 인거 같다.


센터 업무시간은 아래와 같은데 기간에 따라서 운영시간이 대체로 비슷하긴 하지만 한번 알아보자.


1.평일 : 오전 9시부터 오후 6시까지 운영

하절기(5~8월), 환절기(4월,9월)


2.평일 오전 8시부터 오후 6시까지

환절기(3월,10월)


3.평일 : 08:00 ~ 24:00까지 운영이 되는 달은 동절기인 11월,1월,2월


2. 토요일이나 공휴일 같은 경우는 3월,4월,5,6,7,8,9월,10월까지는 오전 9시부터 오후 6시까지 운영하고 11월에서 2월까지는 오전 8시에서 24시까지 운영이 된다.


3.일요일

- 5,6,7월 : 휴무

- 3월,10월,4월,9월 : 09:00 ~ 18:00

- 11월,1월,2월 : 08:00 ~ 24:00



A/S신청을 위한 대표번호는 1588-9000번이다. 그리고 당연하게도 각 지역별 서비스센터 목록도 있는데 아래에서 알 수 있다.


생각보다 많이 있기 때문에 난방이나 냉방일 경우나 지역별로 목록을 알 수 있어서 본인과 가까운 곳은 어딘지 확인이 가능하고 지역별로 위치한 곳에서 관할을 하고 있는 지역이 나타나기 때문에 눈으로도 쉽게 확인을 할 수 있는데 기사님 별로 지역이 다를 수 있다.

먼저 보일러 홈페이지를 방문하고 고객센터->서비스센터찾기를 선택을 하면 알아 볼 수 있는 부분이 나오게 된다.



많은 부분이 있기 때문에 전체 목록에서 눈으로 찾기는 어렵다. 따라서 지역을 검색해서 범위를 좁혀본다.



가능 지역 : 강원, 경기,경남,경북,광주,대구,대전,부산,서울,울산,인천,전남,전북,제주,충남,충북 등 전국적으로 대부분 다 위치하고 있고 각각 개별 연락처가 따로 있다.



오른쪽의 상세보기를 누르면 관할구역에 대한 좀 더 세부적인 정보가 나온다.


여기까지가 위치이고 홈페이지에는 자가진단매뉴얼이라고 해서 각 제품별 에러코드를 확인을 할 수 있기 때문에 뜨는 번호가 무엇을 의미하는지 대략적으로 뭐가 문제인지 알 수 있다.



제품로 나열이 되어 있다. 제품명을 알고 있다면 상세보기를 눌러보자.


대체로 공통적인 코드가 있기도 하고 세부 번호별로도 자세하게 나와 있다.

예를 들어 거꾸로 가스보일러를 눌러봤을 때의 예이다.



01, 02, 03 코드

불꽃을 감지하는데 이상이 생겨서 점화가 되지 않거나 점화가 되었따가도 바로 안전차단이 일어나는 경우입니다.


- 보인러 고장보다는 외부적인 조건에 의해서 일시적으로 일어날 수 잇음

- 실내온도조절기의 전원이나 재가동 버튼을 눌러서 재가동시켜주세요

- 가스밸브가 잠겨있는지 확인.

- 이상현상이 지속될경우 지역대리점 등에 문의하여 조치 요망.



나 같은 경우는 06번이 자주 일어났다. 추운날 아침에 일어나서 씻을려고 온수를 딱 틀고 나서 몇분 기다려도 따뜻한 물이 체감상 오래 안나올 경우는 한번 확인해 보면 06번이 깜빡깜빡 거려서 다시 껏다 키는 경우가 많았다.

10 보일러내 센서부에 이상이 생긴 경우

11 과열센서가 단선이 되었을 경우

06 보일러내 송배풍기 회전수가 감지되지 않는 경우

07 배풍기 회전수가 낮거나 높은 경우이므로 송풍기 케이스에 이물질이 끼어 있어 발생할 수 있음.

08 실내온도조절기 연결배선이 10m이상 너무 길거나 고압선이나 전화선으로 접촉이 일어날 수 있는 현상임.

91 저수위가 연속으로 5분이상시에 일어날 수 있는 경우

94/95

내부 물이 부족한 경우에 표시되는 기능


수리를 하기 위해서 신청 했을 경우 발생하는 요금은 부품교체나 기술비등의 추가 비용이 생기게 된다. 



출장비는 출장점검 요구시에 적용되며 제품수리와 상관이 없이 일반 가정용일 경우 15,000원.


대체공휴일을 제외한 휴일 즉 토/일/공휴일에 방문을 하는 경우나 심야시간 오전 9시에서 익일 8시 방문시는 2만원이 청구됨.


그 외 사항으로 펠릿/화목/심야전기보일러나 온수기는 휴일이나 평일 상관없이 3만원이 청구됨.


위에서 말했지만 기타 기술비나 부품교체등을 할 경우는 별도의 비용이 청구가 된다. 이전에 나는 통채로 갈아야 하는 줄 알았는데 좋은 기사분이 오셔서 부품교체를 한번 해보고 지켜보자 했는데 아직까지 잘 쓰고 있다.


그 이전만 해도 문제가 생기면 껏다 켯다, 전원코드를 뽑았다가 좀 있다 다시 꼽고해보기도 하고 다양하게 나름대로 확인을 해 봤었다. 특히 아침시간에 얼어죽겠는데 따뜻한 물이 안나올 때는 환장한다.


그래서 자주 이용해야 하는 추운 계절이 오면 꼭 여러번 켜보고 이상이 있나 없나 알아보는게 습관이 되어 버렸다.


참고로 이와는 별도로 영업점을 찾아야 하는 경우가 있는데 그러한 경우도 귀뚜라미 보일러 서비스센터 옆의 메뉴를 선택하면 확인을 할 수 있다.

그리고 제품등록이나 온라인으로 문의하기 등도 당연히 확인이 가능한 부분이다.


http://krb.co.kr/search_list


http://krb.co.kr/agency_list


하루에 딱 두번 아침일찍 출근을 위해 씻어야 할 때와 저녁에 설겆이를 해야 할 때 온수가 안나오면 너무 힘들어진다.


언제나 새제품에 대한 욕심은 가득하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