이번에 살펴본 내용은 교보생명 고객센터 전화번호에 대해서 정리 해보았다.
교보생명 고객센터 같은 경우는 의외로 연락을 해서 문의를 해볼 경우가 있다. 필요한 서류를 준비를 해야 하는데 무엇인지를 모를 때라던지 뭔가 설정을 바꿔야 할 때 등에 말이다.
물론 앱이 있기 때문에 요즘은 필요한 서비스를 대부분 해소를 할 수 있는 경우도 있지만 그래도 콜센터를 한두번쯤은 연락하게 된다.
대부분의 경우에 대표번호를 제외하고라도 전용으로 운용하는 추가적인 번호도 있기 때문에 필요한경우에는 알맞게 전화를 하면 되는 것은 너무도 당연한 부분이다.
홈페이지를 가보면 역시 대부분의 정보가 있다.
결과적으로 교보생명 전화번호 같은 경우는 1588-1001번으로 걸면 된다.
이용시간은 ARS 같은 경우는 오전 8시부터 오후 23시 30분까지이고 상담원 연결이 필요할 경우는 업무시간인 09시에서 오후 6시까지 운용이 된다.
만일 해외에서 국내로 전화를 해야 하는 경우에 운영되는 전화번호는 82-2-2670-5200번이다.
여러가지 서비스마다 필요하다면 추가적인 정보를 입력해야 하거나 인증을 해야 할 경우도 있다.
ARS에 따른 각 서비스 번호는 각종 신청이나 납입 혹은 납입증명서 팩스발급이나 카드분실신고등 다양하게 있다.
그러면 그 이외번호에 대해서 간단하게 알아보자.
법인 및 퇴직연금 관련은 1588-0770번
다이렉트 상품 같은 경우는 080-000-0099번이다.
그리고 신용이나 담보대출을 알아보야 할 경우는 별도의 번호인 1588-1010번.
펀드나 신탁 관련은 1599-7899번으로 번호는 같으나 운영시간이 틀리다.
전자는 평일 9 ~ 16시까지이고 후자는 9 ~ 15시 30분까지이다.
사고보험금(1588-1810) / 방카슈랑스(1588-1099)
등이 있다.
신청을 하기 위해서 필요한 서류가 무엇인지 알거나 필요한 서식등을 다운받거나 교보생명 고객플라자 위치등을 알아보려면 결론적으로 홈페이지를 방문을 해야 한다.
검색 결과는 포털에 따라서 바로갈수있는 메뉴가 노출이 되어 있는 경우도 있고 없는 경우도 있어서 있다면 바로 원클릭으로 넘어가면 되지만 없는경우는 일단 방문해서 찾아야 한다.
그렇지만 상단에 크게 고객센터 메뉴가 있기 때문에 찾기는 어렵지 않다.
그 메뉴 하위로 각종 관련 서류들이 무엇인지 알 수가 있다.
살펴보면 알겠지만 예를 들어 신청을 해야 할 경우는 지참해서 교보생명의 고객플라자로 오프라인 방문시에 필요한 것들이 있는데 보험증권과 실명확인증표 등이 있으며 대리인이 갈 경우는 인감증명서나 본인서명사실확인서나 가족 관계확인서류 등이 추가가 됨을 읽어 볼 수 있다.
그리고 방문하기 위해 오프라인 지점을 찾아야 할 경우는 왼쪽 지점찾기를 누르면 별도의 창이 뜨면서 원하는 업무별 혹은 주소별로 찾아서 확인 해 볼 수 있다.
팝업창으로 뜨기 때문에 눌러서 반응이 없을 경우는 브라우저에서 팝업이 차단이 되어 있는지 확인해 보고 해제를 해주도록 한다.
팝업창에서 교보생명 보험계약변경이나 각종 청구 혹은 보안카드나 교보IC카드 발급이나 수납등의 업무를 할 수 있는 각 서비스별로 가능한 지점이 조회가 되기 때문에 쉽고 편리하게 찾아볼 수 있다.
목록 중에 필요한 한곳을 누르면 이용시간등이나 처리가능한 업무가 지점별로 자세하게 나와 있어서 확인을 하고 가거나 문의를 한번 해보면 된다.
이러한 각 처리가능한 서비스 별로 이용시간이라던지 고객플라자나 지점등으로 구분되어진 곳의 운영시간들도 자세하게 정리가 되어 있기 때문에 찾는데는 어렵지가 않다.
이렇게해서 교보생명 고객센터 전화번호를 알아보게 되었다.
그 밖에도 몇몇 서비스에 대한 전용상담창구번호나 간단하게 ARS바로가는 번호등도 함께 찾아보았다.
나는 전화번호를 알아보러 들어갔다가 제공하고 있는 만화로 보는 보험상식이라는 메뉴를 재미로 보다가 시간을 보내버렸다.
궁금하기도 하고 언젠가 일어나면 미리 알고 있으면 좋을 거 같아서 한두번을 자연스럽게 읽어보게 되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