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경동나비엔 서비스센터 정리

겨울철에 보일러가 고장이 나면 답답해진다. 특히 기온이 많이 떨어지는 날 아침이면 출근하기 위해서 머리를 감아야 할때는 난감하다.


아침에 눈 떠서 따뜻한 물을 틀자마자 문제가 생겨서 찬물만 나오거나 설겆이를 해야 하는데 손이 시려워서 도저히 할 수가 없다.


모처럼 경동나비엔 서비스센터 정리를 해보았다.보통은 대표 고객센터에 문의를 하면 접수가 된다.

꽤 오래써서 그런지 가끔 정상적으로 동작하지 않을 때가 있는데 그러다가 또 제대로 되고 하니 바꿔야 하나 말아야 하나 언제나 고민이 되기도 한다.


한번은 피리부는 소리가 계속 나서 아 이제 정말 바꿔야 하나보다 하고 맘먹고 있었던 적도 있다.


경동나비엔 서비스센터 정리


공기압이였나 그것을 보니 게이지 빨간곳까지 올라가 있어서 공기를 빼주었더니 또 언제 그랬냐는듯 문제없이 쓰고 있다.


그 간 한두번 기판인가 부품교체를 하기도 하였다. 안쓰는거 같아도 가만히 생각해보면 거의 매일 매일 다양한 이유로 사용을 하고 있어서 문제 발생시 하루이틀 정도는 참을 수 있지만 지속이 되면 결국 as센터에 연락해서 문의를 해봐야 한다.


보일러뿐 아니라 온수매트등을 사용할 때 경동나비엔 대표전화번호인 1588-1144번으로 하면 된다.


홈페이지를 통해서 회원이나 비회원도 접수를 할 수 있는 부분이라서 이부분도 함께 알아보자.


보증기간은 제품군에 따라서 약간 다르다. 보일러의 경우는 가정용은 2~3년 사이이고 비가정용은 1년이다. 부품 보유기간/ 내용연수는 8년이다.



그밖에 온수기 중 벽걸이 콘덴싱 가스온수기는 가정용은 3년 비가정용은 1년이다.

심야 전기온수기는 각각 2년  / 1년, 온수매트는 2년이다.


무상수리의 기준은 보증기간 내에 정상적인 사용상태에서 문제가 발생되어 고장이나 결함등일 때이고 유상수리는 보증기간이 지나거나 부주의로 인한 고장, 개조 등등이다.


그리고 서비스요금/부품비/수리비/출장비가 있다. 세세한 내용은 경동나비엔 홈페이지에 잘 정리가 되어 있다.



메뉴 중 고객서비스 부분의 하위메뉴를 살펴보면 된다.



출장비 등이 궁금하거나 보증기간이 알고 싶으면 서비스 정책안내 부분을 보면 되고 제품등록이나 AS접수 안내는 해당 메뉴를 선택하면 된다.



경동나비엔 as접수를 온라인으로 할 경우는 가입이 되어 있다면 회원접수로  하면 된다.

그렇지 않더라도 비회원 접수를 해서 신청을 하면 연락이 온다.


비회원 접수시는 이름/전화번호/주소등을 입력을 하고 아래쪽에 서비스 예약부분에 품목, 증상등을 이용하면 된다.



영상지원 상담도 있어서 필요할 경우 이용하면 된다. 평일은 10시부터 12시 30분까지 그리고 13시 30분부터 17시까지 운영된다.


나비엔 영상지원 앱을 설치후에 상담 신청을 하면 된다.



만일 자가진단 메뉴얼을 통해서 스스로 해결을 하게 되면 그게 가장 빠른 경우일 것이다.

그러한 부분에 대해 여러 상태를 조회해서 읽어볼 수 있으므로 참고를 하면 된다.


전국 각 서비스점이나 방문기사도 검색해 볼 수 있다.



동결 예방법에 대한 동영상이나 메뉴얼도 있어서 겨울철이 되면 한번쯤은 숙지해보는 것도 좋다.


신규 제품 구매를 위해서 지역별 대리점 조회도 가능하다. 메뉴 중 고객서비스 -> 대리점 조회를 살펴보면 된다.



그밖에 카카오톡 경동나비엔서비스 플러스 친구를 통해서 카톡 상담도 지원하며 필요할 경우 홈페이지에서 실시간 채팅 상담을 할 수 있다.


이렇게 경동나비엔 서비스센터 정리를 한번 해보았다.

대표 콜센터 번호인 1588-1144로 상담을 보통 하게 되는데 365일 24시간 운영이 되고 있다.


꼭 as가 아니라도 사이트에는 꽤 다양한 정보들이 많이 있어서 읽어볼만한 것들도 있다. 보일러 선택 가이드나 내게 맞는 온수매트 찾기등이 그것이다.


난방평수를 선택하고 설치 타입이 하향식인지 상향식인지 선택을 하면 그에 맞는 제품이 검색되어져 나온다.


의식을 못하면서 쓰는게 제일 좋은것이라 생각하기 때문에 그 간 사용하면서 꽤 만족하면서 쓰고 있다. 사용하는 보일러가 노후가 되어서 조만간에 교체를 해야 할 거 같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