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경남은행 고객센터 정리

지방은행 중에서도 경남은행도 많이 이용이 되는 은행이다.어느 곳이든지 통장 개설을 하거나 자주 거래를 하다보면 콜센터에 문의를 해봐야 할 경우가 생긴다.


그런 의미로 모처럼 경남은행 고객센터 정리를 하였다.

은행사이트에는 금융계산기등을 제공을 해주기 때문에 적금 월납입이나 할부수수료등의 계산을 해볼 수 있어서 꽤 유용한 유틸성 서비스등도 꽤 있다.


번호를 누르는 부분 이외에도 이메일로 상담을 할 수 있거나 인터넷뱅킹등에 문제가 생길 경우는 자신의 화면을 공유하여 상담을 해볼 수도 있는 일이다.



물론 스마트폰용의 앱도 너무 잘 되어 있어서 뱅킹등이나 필요한 업무를 볼 수 있다.


벌써 오래전이야기지만 이러한 부분이 없었을 경우에는 PC에서 할 때는 일단 보안 프로그램등을 설치를 해야 하고 그 과정에서 에러가 나거나 인증서 창이 안뜨거나 다양한 문제를 겪곤 했었는데 휴대폰앱으로는 그러한 부분은 최소한 없으니 많이 편리해진건 사실이다.


우선적으로 경남은행 고객센터 번호는 두곳이 있다.


바로 1600-8585번과 1588-8585번이다.

평일은 09:00에서 18:00까지 운영을 하고 영업시간 이후는 사고신고만 가능하다.

토요일은 09시에서 13시까지 운영되는데 인터넷상담만 가능하다.

보통의 경우 ars 안내가 나오기 때문에 간단하게 번호별 어떤 서비스가 있는지 대략적으로만 알고 있어도 편하다.


1번은 조회 부분이고 사고신고를 할 경우는 1-9번을 누르면 된다.

2번은 송금이나 납부 관련.

3번은 분실신고와 관련된 내용이다.

만일 현금카드 분실신고는 3-1-1번으로 통장분실신고는 3-1-3번으로 하면 된다.



별표를 눌러 경남은행 빠른서비스 같은 경우는 1번은 당행 송금, 2번은 타행 송금, 3번은 잔액조회, 4번은 입출금 조회이다.


한국이 아닌 해외에서 걸어야 할 경우는 82-55-290-8585번인데 현재는 사고신고만 가능하다. 시간이 가면 바뀔 수도 있겠지.


영어 서비스는 1588-8585번으로 건후 6분을 누르면 된다. 운영시간은 9 ~ 18로 같다.


통화량이 증가해서 연락이 어려울 경우는 콜백서비스도 운영을 하고 있는데 필요하다면 이용을 하면 된다.


그 이외에 금융상품에 대한 가입전용 창구도 별도로 있다.  바로 1670-5989번이다.

예적금이나 장기카드등을 알아볼 수 있다.


메일 상담을 하려거든 당연한 이야기지만 로그인을 한 뒤에 이용을 해야 한다.


간단하게 경남은행 고객센터에 대해서 확인을 해보았는데 여느 곳과 다름없이 전용 서비스에 대한 번호가 별도로 있다.


센터 운영시간도 보편적인 09시에서 18:00까지로 비슷하다. 


체크카드를 발급을 해야 하거나 otp신청등 추가적인 사항이나 필요한 서류등을 알아볼려면 경남은행 사이트를 방문하면 된다.자주하는 질문쪽을 살펴보면 자세하게 정리가 되어 있다.

그 밖에도 이용을 하다가 유용한 정보가 있거나 모르고 있던 사실등도 더불어서 알아볼 수 있다.


당연히 읽어볼수 있는 기본적인 상품에 대한 설명서도 제공을 하고 있고 업무보는데 있어서 필요한 여러가지 서식등도 받아볼 수 있다.


PDF로 제공이 되는데 받아서 출력을 하면 되겠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