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플래시 플레이어가 설치 되어 있는데 없다고 나올 때


플래시 플레이어가 설치 되어 있는데 없다고 나올 때


크롬 브라우저에서 티스토리를 가끔 적다 보면 분명히 플래시가 설치 되어 있는데 없다고 확인 하라고 나오는 경우가 간혹 있다.

제어판 -> 프로그램 추가/제거에 봐도 플래시가 설치 되어 있고 크롬에서 몇번을 확인 해봐도 없다고 확인 하라고 나오는 경우가 있어서 환장 하는 경우가 있다.


다음포토업로더


특히 티스토리 블로그의 Daum 포토업로더는 플래시로 되어 있는데 위와 같은 메세지가 나오면서 이미지 업로드를 할 수가 없다.


Daum 포토업로더는 Flash Player 10에 최적화 되어 있습니다.

최신 버전의 Flash를 설치하신 후 다시 시도해주세요.


크롬에서 설치된 플래시가 설치되어 있고 또한 버전도 더 높고 아무 이상이 없을 때는 크롬 설정부분에서 해당 블로그 주소를 추가 시켜 주도록 하자.


먼저 브라우저 주소창에 아래와 같이 친다.


chrome://settings/content



그럼 목록이 쭉 나오는데



콘덴츠 설정 아래쪽으로

쿠키, 위치, 카메라, 마이크,알림,자바스크립트,플래시, 이미지,팝업,

백그라운드 동기화, 자동 다운로드, 

샌드박스 처리되지 않은 플러그인 액세스, 핸들러,

MIDI 기기, 확대/축소 수준, USB기기, PDF 문서, 보호된 콘덴츠 등등등 목록이 쭉 나온다. 


이부분은 사용자 PC마다 틀리니 일단은 그 목록 중에 플래시를 찾아 들어가도록 하자.


화면 중에 차단이 있고 허용이 있다 허용 옆의 추가 버튼을 눌러서 각기 맞는 블로그 주소를 적어주면 된다 http://는 안 붙여도 되고 그냥 그 이름만 있으면 필터링이 되는듯 하다.


그리고 다시 다음 포토업로더를 실행해보면 이제 정상적으로 불려져서 올릴 수 있다.



저 화면은 크롬 메뉴에서 설정 -> 젤 아래 고급 -> 콘덴츠 설정으로 들어가도 같은 화면이 나온다.

나는 기본적으로 왠만하면 플래시를 차단하고 이용하는데 가끔 이런경우가 불편할 수 있지만 그렇다고 해서 다시 전체를 풀고 쓸 생각은 전혀 없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