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영화진흥위원회 영화 조회 API 서비스


영화진흥위원회 영화 조회 API 서비스.


영화진흥위원회에서 제공해주는 말그대로 영화에 관련된 정보들을 api로 제공해 주고 있다.


주된 제공 서비스는 아래와 같다.


영화진흥위원회 제공 서비스


영화관입장권통합전산망이 제공하는 오픈API 서비스 모음입니다.

사용 가능한 서비스를 확인하고 서비스별 인터페이스 정보를 조회합니다.


1.박스 오피스

  - 일별 박스오피스

  - 주간/주말 박스오피스


2.공통코드조회

  - 공통코드 조회


3.영화정보

  - 영화 목록

  - 영화 상세정보


4.영화사정보

  - 영화사 목록

  - 영화사 상세정보


5.영화인정보

  - 영화인 목록

  - 영화인 상세정보


주로 REST와 SOAP방식으로 API를 지원해준다.



일별 박스오피스 부터 주간 주말 박스 오피스 결과 날짜별 조회



전일대비 랭킹 증가분 표기, 해당일의 집계된 매출액, 전일 대비 매출액 증감분

누적매출액, 그리고 해당일의 관객수 등 이 api로 영화 관련된 조회 서비스를 만들어도 재밌을거 같다. 


또한 영화명이나 제작년도 감독명등으로도 개별 조회를 할 수가 있어서 개봉예정작에 감독의 이전작품등을 알아볼 수 있다.




응답데이터는 xml이나 json으로 날라와서 처리하기도 쉽고 get 방식의 호출이라 더욱 쉽다.


자료실에는 다양한 언어에서 까지는 아니고 쓸 수 있도록 클라이언트 파일도 배포한다.



rest로 응용해서 쓰면 되지만 왠만하면 php도 이제 좀 끼워주는건 어떨까


학습시간을 줄여주기 위해 빨리 사용할 수 있도록 관련 메뉴얼도 알차게 제공한다.




• 본 튜토리얼은 오픈API 서비스 중 ‘일별 박스오피스’ 서비스를 이용하여 웹에 HTML로서출력하는 예제를 제공합니다.


• 이를 통해 본 오픈API 서비스를 어떤 절차와 방법으로 사용할 수 있는 지를 쉽게 이해할 수 있습니다.


• 튜토리얼에 사용된 개발환경은 다음과 같습니다.

- JDK 1.6 (http://java.sun.com/)

- Server: Tomcat v6.0 (http://tomcat.apache.org/)

- Tool: Eclipse Java EE IDE for Web Developers (http://www.eclipse.org/)

- Tag Lib : JSTL(JSP Standard Tag Library)

- JSON 처리 : Jackson Java JSON-processor (http://jackson.codehaus.org/)


• 본 예제를 위해서는 J2EE 웹 어플리케이션에 대한 기본적인 이해와 JSON, XML 등에 대한 기본 지식이 필요합니다.



API를 세분화시켜서 매우 잘 제공해서 아예 이런 포털사이트도 만들 수 있을 거 같다.



음 한번 만들어 볼까 


누구나 영화는 좋아한다.

영화 한편으로 인생이 바뀌기도 하고 인상 깊었던 감동적인 장면을 떠올리기도 하다.



무엇보다 날짜는 기억하지 않아도 티비에 우연히 이전에 봤던 영화가 나오면 그 영화를 같이 보러갔던 사람들과의 추억을 떠올리고 그땐 그랬었지 하며 잠시 생각에 빠지는 경우도 있다.



영화의 감동은 영화자체의 감동도 있지만 그걸 누구랑 보러가고 봤는지도 꽤 오랫동안 기억속에 강하게 자리잡는다.



꿈같은 이야기지만 내가 쓰는 글이 혹은 간략하게라도 알리는 글이 발견이 되고 모티브가 되어 혹시라도 스타트업을 꿈꿀 수 있는 이가 있으면 좋겠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