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부산은행 고객센터 정리

지방은행이라 할지라도 그 지역에 사는 경우는 해당 부분을 많이 이용을 하게 된다.그래서 이번에는 부산은행 고객센터 전화번호 등을 정리를 해보았다.

BNK금융지주의 계열사중 한곳이다.요즘은 전화번호로 문의나 알아보는것 이외에도 톡을 위한 1대1 상담하기나 홈페이지를 통한 문의등 다양한 채널로 확인을 해 볼 수 있다.

부산은행 고객센터 정리

그 부분은 후반에 알아보도록 하자.

먼저 부산은행 대표 연락처는 1588-6200번, 그리고 1544-6200번이다.해외에서 걸어야 할 경우는 82-2-1588-6200번으로 연결을 하면 된다.

그 밖에 톡상담이나 이메일 상담등은 부산은행 홈페이지로 접속을 해서 활용을 하면 되기 때문에 편한방식으로 알아보면 될 거 같다.

앱을 통해서도 손쉽게 필요한 부분을 파악을 할 수 있기 때문에 이전보다는 다양한 창구가 생긴거는 사실이다.

사이트에서는 전번 이외에도 ATM 수수료나 전국의 각지점 위치나 개별 전화번호 혹은 대기 고객수등을 파악을 할 수 있다.

송금수수료는 고객센터 -> 상품공시실 -> 서비스이용수수료부분을 보면 전체적으로 해당 부산은행 것을 알 수 있다.

창구나 자동화기기를 이용한 송금시 부산은행으로 보낼 때는 별도로 수수료가 없다. 타행으로 보낼경우는 금액별로 수수료가 발생하게 된다.

창구일 경우는

10만원 이하 : 1천원

1백만원 이하 : 2천원

1백만원 초과 : 3500원

5백만원 초과 : 4000원이다.

그 밖에 자동화기기나 타행 기기 이용을을 통한 수수료등도 알 수 있다.

참고로 영업시간 중의 기준은 평일기준으로 출금은 오전 8시 30분부터 오후 6시까지이고 이체는 오후 5시까지이다.

그리고 토요일 같은 경우는 8시 30분에서 14시까지가 영업시간 중이 된다.

그리고 타지역이나 부산이라 하더라도 어디에 위치한지 알고 싶을 경우에는 전체서비스 -> 영업점 안내 부분을 눌러서 찾아보면 된다.


부산은행이라고 부산만 있는건 당연히 아니기 때문에 타지역에서도 방문을 할 경우가 더러 생기기도 한다.

참고로 본점은 남구 문현금융로 30 1층에 있고 전화번호는 051-661-4000번이다.

메일상담등을 하려면 공인인증서나 부산은행 홈페이지 로그인 혹은 모바일뱅킹 간편인증등을 활용해서 사요을 하면 된다.

대표번호로 연결후 ARS 이용시 코드번호는 전자금융->전자금융서비스->텔레뱅킹서비스->서비스코드를 살펴보면 알 수 있다.

어디든 마찬가지지만 코드가 업무별로 꽤 다양하게 있다.

입출금 내역조회는 6114번. 대출잔액조회는 6151번, 통장 입금내역조회는 6611번 등 꽤 번호가 많이 있기 때문에 한번 확인을 해보는 것이 좋다.

그와 별도로 음성인식 서비스도 제공을 하고 있는데 연락처는 1588-2800번이다.

이렇게 이번 시간에 고객센터와 지점등 홈페이지를 살펴보는 부분을 간단하게 알아보았다.

꼭 세세하게 확인을 해볼 필요는 없지만 전화를 이용해서 문의 이외에 다른 업무를 봐야 하는 경우라면 한참동안 원하는 메뉴가 나올 때까지 듣고 있어야 하거나 이용시간등을 잘 몰라서 미루는 경우도 있다.

그렇기 때문에 자주 사용하는 경우라면 한두번쯤은 파악해 두면 시간을 조금은 절약해 준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