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dwg pdf 변환

가끔 일을 하다보면 뷰어나 그것을 볼 수 있는 프로그램이 설치가 되지 않았는데 나에게 들어오는 확장자가 있다. 이번에도 그러한 것인데 볼려면은 볼 수 있는것으로 바꿔야 하기 때문에 dwg pdf 변환을 하는 방법에 대해서 정리를 해보았다.

주로 자주 내가 쓰는 파일은 아니지만 옆에서 좀 봐주세요 하는 경우가 있기 때문에 저는 볼수가 없어요 하기도 좀 그렇고 해서 보기는 봐야 하거나 pdf등으로 바꿔서 줘야 할 상황이 생기기 마련인데 그럴 때 바꾸는 방법이 있다.


dwg pdf 변환


어느때인지 모르겠는데 그 때는 뷰어를 찾아서 설치를 해서 보는게 일이였는데 그러다 보니 부수적으로 느려지거나 한번도 안 쓰는 것들이 상주하거나 하는 경우가 많았다.


이번에도 그러한데 별도의 설치를 안해도 되면 제일 좋고 온라인 브라우저로 해결이 되면 제일 좋은 방향으로 알아보았다.



물론 dwg 뷰어가 필요할 경우는 해당 오토데스크 홈페이지를 가보면 프리웨어로 DWG TrueView가 있으니 받아서 설치하면 된다.



본론으로 다시 돌아와서 pdf로 변환 방법은 포털등에서 allinpdf로 찾아보는 사이트에서 할 수 있다.



사용법은 간단하다.

클릭 몇번과 업로딩 한번과 조금의 기다리는 시간이면 끝이 난다.


한글 메뉴도 지원을 하지만 영어라고 해서 복잡하지도 않고 기본상태에서 살펴보자 여러가지 메뉴중에 pdf converter를 선택을 한다.



그리고 바꾸고 싶은 파일을 드래그드랍으로 던져서 업로드 하면 끝.



파일 용량에 따라 다르겠지만 보통 순식간에 업로드가 된다.



완료가 되면 바꿀 포멧 파일을 선택할 수 있는데 기본값으로 되어 있는 pdf를 그대로 두고 OK를 누르자.



실제 컨버팅 되는 과정이 지나고



다운로드 해서 보면 된다.



물론 그냥 이미지로 바로 봐야 할 경우가 있거나 할 때는 JPG나 png 혹은 tiff등을 선택해서 보면 된다.


찾아보면 해당 사이트 이외에도 많은 곳에서 변환기능을 지원하고 있기는 하다. 그리고 그곳에 따라서 메일로 받아야 해서 메일주소를 입력해야 하거나 하는 등 조금 다른 경우가 있다.


원하는 결과가 나오지 않으면 다양한곳에서 dwg 변환을 테스트 해보면 되기는 한데 나 같은 경우는 한곳만 가지고도 불편함 별로 없이 해왔었기 때문에 따로 찾아보거나 설치할 필요가 아직까지는 없는거 같다.

오토캐드 도면을 봐야 하거나 바꿔서 확인만 해야 할 경우등 다양한 상황이 발생하게 된다.


사용하는 브라우저에서 바로 가능하기 때문에 사용하기도 간편하다. 물론 파일이나 상태에 따라서 모든것이 100% 되는 것은 아니고 간혹 실패를 할 경우도 있기는 하지만 그런 경우는 나는 아직 겪지 못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