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DB손해보험 고객센터 전화번호 정리

이번에 DB손해보험 고객센터 전화번호 정리를 해보았다.

어느 회사이든지 마찬가지 이지만 대표적인 전화번호 이외에도 서비스별로 전용 상담을 할 수 있는 번호가 별도로 또 있다.

평소에는 알고 있다 하더라도 급하게 전화를 해야 하거나 서비스 변경이나 문의를 해야 할 때 순간적으로 머리가 하얗게 되는 경우가 나는 있었기 때문에 별일이 없을 때 미리 기억해 둔다.

17년 11월쯤에 기존 동부화재에서 현재 이름으로 바뀐것으로 기억이 된다.

DB손해보험 고객센터 전화번호 정리

고객센터 ARS번호는 평일이냐 토요일이냐 혹은 야간 일요일등이냐에 따라서 코드 번호가 조금 달라진다. 차차 알아보도록 하자.

먼저 DB손해보험 대표번호는 1588-0100번이고 상담시간은 평일 기준으로 오전 9시에서 오후 6시까지이다.

ARS번호는 아래와 같다.

1번 자동차고장 긴급출동

2번 자동차 사고접수

3번 신규 상품 가입상담 등

4번 질명/상해/화재보험 사고접수 안내

쭉쭉 8번은 각종 증명서 발급이며 0번은 상담사 연결이다.

토요일 같은 경우는 오전 9시부터 오후 1시까지의 상담시간을 가진다.위에서 말했다 시피 상담 ARS번호가 조금 달라진다.

마지막으로 야간/주말/공휴일에 대할경우 1번 긴급출동이나 2번 사고접수등은 같으나 나머지는 코드가 달라진다.

그 밖의 전용상담창구 콜센터 전화번호도 있다.

예를 들어 인터넷전용상품 즉 온라인으로 가입하는 다이렉트 관련 상품 센터 번호는 1600-0100

전화가입 상품안내 같은 경우 1566-0015번.

긴급출동/사고등의 접수번호는 1588-0100번이다.

보험계약대출이나 신용은 1544-0100번으로 알아보면 되고 청구는 1566-1040번이다.

세세하게 별도로도 제공을 하기 때문에 이용하려는 업무를 잘 파악해서 연락을 하면 될 거 같다.

카톡 챗봇등을 이용해서 상담을 편리하게 받을 수 있는 자동응대서비스도 제공을 하고 있다.

물론 홈피에서도 여러가지 신청이나 접수 등을 할 수 있고 청구시 구비서류가 무엇인지 혹은 어디에서 받을 수 있는지 등도 잘 정리가 되어 있기 때문에 필요할 경우 db손해보험 홈페이지를 한번 방문해 보면 된다.

너무나 당연하게도 모바일앱 또한 있으니 편한부분으로 이용을 하면 된다.

실제 오프라인으로 방문을 해야 할 때 지점 위치나 영업시간이 어떻게 되는지 알아보려 할 때도 사이트에서 찾기등을 활용하면 어렵지 않게 찾을 수 있다.

고객플라자나 센터별 별도 번호등을 알 수 있고 보려고 하는 업무 형태별 지원되는 곳이 어딘지 알 수있다.

홈피에서 로그인을 해야 할 경우는 몇가지 보안프로그램과 공인인증서 등이 있으면 로그인 가능하다. 

물론 휴대폰인증이나 카카오페이등으로도 할 수 있는 부분이다.

이전과는 다르게 보안플 같은 경우도 크로스브라우저 대응이 잘 되어 있기 때문에 별도 설치를 해야 하거나 플러그인 형태로 크롬은 제공이 되기 때문에 익스플러러 이외에 뭘 쓰던 그렇게 어려운 부분은 없는거 같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