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현대 네비게이션 업데이트


오늘은 현대 네비게이션 업데이트 방법을 기록해 볼까 한다.


보통은 요즘 모두 스마트폰이 있기 때문에 휴대폰 앱으로 티맵이 너무 잘되어 있어서 그것을 사용하고 있다. 그 이외에도 매우 다양한 네비게이션들이 많이 있다.



주변인들은 김기사인가? 그것을 쓰고 있고 괌 여행 네비게이션 이용시에는 waze로 렌트카 빌린후에 이용을 한 기억도 있다.

결과적으로 대부분 휴대폰 네비를 많이 이용을 하는데 내가 가지고 있는 승용차에는 박혀 있는 부분이 있고 주기적으로 업데이트를 해야 한다.

대부분이 마찬가지겠지만 자주 업데이트를 하지 않게 되고 또 불편하기도 하고 구버전은 CD나 DVD로 구워서 하거나 USB로 업뎃을 하는데 여행이나 타지를 다니다보면 새길이 난곳을 인지 못할 경우가 있다. 


현대 네비게이션 업데이트 하기


나 같은 경우도 참고 쓰다가 이번에 업데이트를 하게 되었는데 잊어 버릴까봐 기록겸 쓰게 되었다.


이전에 한번 할 때 기억이 나기로 현대 블루멤버스 홈페이지에서 프로그램을 받아서 했던 기억이 나는데 오랜만에 가보니 종료가 되었고 통합현대닷컴으로 이전이 된거 같았다.



결과적으로 현대자동차 홈페이지를 방문을 하면 되는 부분이다.


전체적으로는 홈피 방문 후 관련 프로그램을 받고 본인의 소유차량에 맞는 부분을 받아서 차량에 업데이트를 하면 되는 과정이 되겠지.


가끔씩 메뉴가 바뀌거나 하기 때문에 주기적으로 업뎃을 해주는게 나쁜것은 아닐거 같다. 번거로운부분을 잘 인내하면 말이다.






아무튼 홈페이지 접속 후에 고객서비스 메뉴 하위 메뉴 중 네비게이션 업데이트 부분을 클릭하면 된다.



그러면 몇가지 메뉴가 나오는데 업데이트 방법과 smart update Plus 두개가 있다. SUP으로 이동 후에 업데이트 전용 프로그램을 다운로드 받는다.



다운로드 받은 SmartUpdaterPlus_Install.exe 파일을 실행후에 가볍게 설치를 한다.설치야 뭐 따로 설명할게 없이 쉬우니 넘어가고



프로그램이 실행이 되면 나같은 경우는 비회원으로 현대자동차를 선택했다. 뭐 기아차량 보유자면 알맞게 선택하면 되겠지.


기아차-네비게이션-업데이트

뭐 과정은 프로그램이 진행해주는 과정대로 하면 되고 차량에 맞는걸 선택하면 되는 거기 때문에 크게 어려운 부분은 없다.



나같은 경우는 버전으로 찾기는 얼만지 알수가 없어 차량정보 찾기로 쉽게 찾아보았다.


예를 들어 차종은 투싼으로 올 뉴 투싼 2016(블루링크 2.0, SD카드)를 선택을 하고 보유하신 차량이 맞습니까에 예를 누르면 



업뎃을 받으면 된다. 포맷 옵션에 따라서 포맷이 되며 다운이 된다. 뭐 물론 너무도 당연한 이야기 겠지만 그랜저나 i30, i40,쏘나타, 아반떼나 기아차의 K3부터 K5,K7,쏘렌토, 스팅어등의 업데이트도 가능한것은 두말할 필요 없겠지



이렇게 된 것을 받은  USB나 관련 미디어 DVD등을 삽입을 하여 네비 메뉴에서 업데이트를 선택하면 완료가 된다.


나는 몇번 실패가 되고 재도전하다가 성공을 하게 되었다. 주기적으로 계속 업데이트 하는 부지런함은 없기 때문에 간간히 하겠지만 그래도 너무 늦지 않게 할 생각이다.



좀 더 자세한 사항은 현대차 홈페이지를 방문하면 다운로드 방법이나 차종별 업데이트 방법이나 전체적인 흐름을 아주 상세하게 잘 만들어 놨기 때문에 업데이트를 해야 하는 측면에서만 보면 아주 편리한거 같다.


당분간은 휴대폰 맵말고 차량에 탑재되어 있는것을 가지고 여기저기 다니면서 테스트를 해봐야 겠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