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하나은행 고객센터 전화번호 정리

꼭 문제가 있어서 연락을 하는 경우가 아니더라도 다양한 문의를 할 경우가 생기기는 한다.이번에 하나은행 고객센터 전화번호 정리를 해보았다.

기본적인 번호 이외에도 업무별로 연락처가 대부분 어느 은행이든 있기 때문에 지금 알아보는 은행 역시 마찬가지이다.


스마트폰에서 한글로 검색을 해도 등록이 되지 않아도 기본적인 대표번호 정도는 자동으로 찾아지기 때문에 이전보다 콜센터 등을 찾는것은 수월해 진거 같긴 하다.


하나은행 고객센터 전화번호 정리


하나은행 고객센터 연락처는 꽤 여러가지 전용번호가 있는데 뱅킹상담 등의 은행업무가 필요할 경우는 1588-1111번과 1599-1111번이 있다.


그리고 전자금융문의를 위한 전용 상담은 1588-3555번.


해외에서는 82-42-520-2500번으로 걸면 된다.


이정도 대표번호만 알고 있어도 필요한 은행관련 업무는 대부분 해결을 할 수 있고 앱도 있기 때문에 불편하지 않다.

오프라인으로 방문을 하기 위해서 위치를 찾아야 할 경우 같을 때는 하나은행 홈페이지의 영업점 찾기 부분을 활용하면 되는데 이부분은 아래쪽에서 알아보도록 하자.



그 밖에 다른 번호가 있는지 알아보자.


예금관련은 1599-1842번으로

펀드관련은 1599-1843번으로

대출관련은 1599-2222번.

외환같은 경우는 1599-1847번.

외국인손님일 경우는 1599-6111번.

마지막으로 어르신 전용 번호는 1899-8833번이다.


보다 시피 각각의 업무에 대해서 전용으로 문의할 수 있는 번호가 잘 나뉘어져 있기 때문에 문의 할려고 하는 서비스에 대해서 잘 살펴보고 알맞는 곳으로 연락을 하면 좀 더 빨리 진행이 될 수 있지 않을까


참고로 폰뱅킹을 공중전화로 할 경우는 이체거래가 제한이 된다.


1111번으로 끝나는 폰뱅킹 이용번호로 걸게 되면 나오는 서비스코드는 대략적으로 아래와 같다.


대략 1번은 하나은행으로 송긍 관련 2번은 타행 3번은 잔액조회 4번은 거래내역 조회 등이다.


참고로 #버튼은 각종 사고 신고인데 현금카드나 신용카드 otp카드등이다.



하나은행 홈페이지를 접속해서 메뉴 중에 메뉴 플러스부분을 보면 제일 아래쪽에 고객센터가 있다.여기서 왼쪽 아래 이용안내 부분을 펼쳐서 보면 인터넷 뱅킹이나 폰뱅킹 등에 대한 내용을 확인을 할 수 있다.



은행 홈페이지다 보니 각종 수수료나 이용이 가능한 시간이나 여러가지 운용하고 있는 상품에 대한 설명서등도 당연히 자세하게 알 수 있다.

영업점이나 ATM기기 위치를 조회를 할 경우에도 왼쪽 메뉴에 보면 관련된 부분이 있기 때문에 이용을 하면 된다.



정보는 제공하고 있는 회사 혹은 은행의 홈페이지에 다 있고 어느 메뉴에 있는지만 알면 대부분은 다 찾을 수 있다.


그리고 문의같은 경우도 온라인이라면 전화이외에도 실시간채팅이나 원격지원 혹은 전화예약등을 이용을 할 수 있기 때문에 필요에 따라서 선택을 하면 된다.


경우에 따라서는 서식이나 설명서 등을 출력을 하거나 받아야 할 경우가 있는 경우도 빈번하므로 이부분 역시 자료실을 이용을 하면 쉽게 알수 있다.



하나은행 같은 경우는 고객센터안으로 들어가기만 하면 카테고리나 내용별로 정리가 잘되어 있기 때문에 어렵지 않게 확인이 가능한데 홈페이지다 보니 어느정도 시간이 지나면 리뉴얼이 된다. 


따라서 현재 작성하고 있는 시점을 기준으로 쓰기 때문에 달라질 경우가 발생을 하니 참고정도만 하면 될 거 같다.

특히 은행업무를 보다 보면 내가 이용하려는 서비스의 제공기간이나 어떻게 하면 되는지가 궁금할 경우가 있는데 이럴 때 다른곳을 찾지말고 바로 홈페이지를 가서 확인을 하면 된다.


대부분의 경우 나는 접속 후 고객센터메뉴를 찾아서 거기서 시작을 하는 편이기는 하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