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삼성 앱카드 결제 방법 정리

요즘은 폰에서 결제를 하는 경우도 많이 있지만 컴퓨터에서도 써야 하는 경우는 여전히 존재한다.

그래서 알아본 삼성 앱카드 결제 방법을 정리를 해보았다.

 

한두번 사용을 해보면 어렵지 않고 간편하지만 보통의 경우는 늘 쓰던것에 익숙해서 돌아가더라도 사용했던 부분만 쓰려고 하는 경향이 있다.

 

그러다 어떤 계기로 인해서 다른방법을 사용해서 결제를 해보게 되는데 그게 더 편하면 다시 그방향으로 간다.

 

pc에서 신용카드로 결제하기 위해서는 가장 기본적으로 ISP나 결제관련 보안프로그램이 설치가 되어 있어야 하고 필요에 따라서는 인증서등이 있어야 한다.

 

이전에는 거의 그렇게 했었지만 지금은 정확히 어떻게 했는지 기억도 나지 않는다. 왜냐하면 그렇게 쓰지 않게 된지가 꽤 되었기 때문인다.

 

삼성 앱카드 결제 방법 정리

 

pc로 결제를 하다보면 보안프로그램들을 설치를 해야 하고 경우에 따라서는 익스 이외에서는 안된다던가. 물론 크로스브라우저 대응이 잘 되어 있기 때문에 이전만큼은 아니겠다.

 

그리고 컴의 상황이나 환경에 따라서 여러가지 에러라던지 해서 시간이 생각보다 흐르게 되는 경우도 있고 나도 그런 경험이 있다.

 

폰과 연동을 해서 결제를 하는 경우는 그러한 부분에서 어느정도 해방이 된다고 해야 할까해서 좀 편한거 같다.

 

 

사용방법도 스마트폰과 PC만 있으면 된다. 아무튼 알아보도록 하자.

 

현재 컴퓨터에서 카드로 결제를 해야 하는 상황이라고 치자.

 

구글 플레이스토어에 가면 삼성 앱카드가 있으니 설치를 하면 된다.

 

앱카드를 실행 시키면 보통 아래처럼 카드 모양이 나오고 pc결제 현장결제등이 있다.

 

우선 컴퓨터로 결제할 부분을 열어서 결제창을 띄운다.나는 올앳이였는데 뭐 pg사야 여러곳이 있기 때문에 화면 UI나 구성이 틀릴뿐 어느곳이라도 비슷한 부분이 있다.

 

삼성카드를 선택을 하면 아래에 앱카드 결제부분이 나타난다 그부분을 체크

 

다음 화면에서 왼쪽 앱카드 결제를 선택을 한다. 바로 결제는 해본적이 없으니 패스.

 

다음 화면으로 화면에 QR코드와 입력해야 할 번호가 나온다.

 

이부분을 입력을 하게 되면 결제가 되는 방식이다.

 

이 번호는 스마트폰의 삼성 앱카드에서 입력한다. 다시 폰의 앱으로 돌아가보자. 참고로 완료가 되면 창이 자동으로 닫히기 때문에 결제완료 버튼을 굳이 누를 필요가 없다.

 

앱에서 PC결제를 선택한다.

 

 

그러고 나면 입력을 하는 부분이 나온다. 숫자나 QR코드. 편한걸 선택하면 되는데 나는 그냥 톡톡 눌리는 숫자

 

컴퓨터 화면에 나와 있는 숫자를 눌러준다.

 

그리고 결제비밀번호를 입력을 하면 폰에서 완료가 된다.그리고 보통 이때 컴퓨터 화면 창이 자동으로 닫힌다.

 

그러면 뭔가 물건을 사거나 pc상에서 써야 할 경우 끝나게 되는데 처음에 한두번 해보고 안 쓰다가 어느순간 정신 차려보니 무조건 이렇게 하고 있다.

 

이전에 컴퓨터에서 결재 할 때 보안프로그램을 설치하고 에러나고 자바스크립트 오류가 나서 결국 사는것을 포기해야 했던 시절과는 이제 안녕이라 너무 편한거 같다.

읽어볼만한 글들

 

삼성카드 골드 등급 혜택

삼성카드 골드 등급 혜택 신용카드는 이제는 없어서는 안될 필수적인 결제 도구가 되었다. 현금을 아직 쓸 경우도 많지만 카드를 활용하면 많은 편리함과 간편함을 얻을 수 있다. 여기에 더불어

sway.tistory.com

 

 

삼성카드 긴급재난지원금 신청하기

이제 신청을 할 시기가 왔다. 사용하고 있는것중에 편한것으로 하면 되는데 거기에는 체크카드나 신용카드가 되겠지. 나 같은 경우도 요즘 주로 쓰는 부분이 있어서 한번 알아보았다. 모처럼 삼

sway.tistory.com

 

 

삼성 휴대폰 찾기 하는법

얼마전에 친구가 폰을 잃어버렸다고 어디있는지 모르겠냐고 간단히 찾는 방법이 없냐고 물어봤다. 늘 손에 쥐고 있는 물건이기 때문에 없으면 정말 불편하다. 그래서 삼성 핸드폰 위치추적 하

sway.tistory.com

똑같은 방식이라도 요즘은 모바일과 연동을 해서 인증하는 방법이 많이 나와 있어서 과거처럼 할 필요는 많이 없어졌다.

 

간편하기도 하고 기타 여러가지 에러 사항이나 추가적으로 인증하기 위해서 옮기거나 발급받거나 하는등의 과정이 없어지기 때문에 편하다는 느낌을 받는다.

 

간편하다고 주머니 사정도 고려하지 않고 쫙쫙 쓰면 안되겠지만 사려고 할 때가 있다.

 

그럴 때 그냥 살 수 있고 간단하게 되면 그게 제일 좋은 거 같다.

 

이것으로 삼성 앱카드 관련된 부분은 여기까지 하면 될 거 같다.

 

근래에 들어서는 뭔가 편하게 쓸 수 있기 때문에 다른 업무등도 좀더 편하게를 찾는 경향이 있는거 같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