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사진 확대 온라인으로

이번에는 이전부터 필요할 경우가 있을 때 마다 간간히 썼던 온라인으로 사진 확대 하는 방법을 적어보도록 하자. 애매한 사이즈거나 조금만 더 컷으면 좋겠다고 하는 이미지가 있으면 그대로 쭉 땡길경우는 심한 계단현상이나 흐려짐 등이 생기게 된다.


그래서 온라인으로 사진 확대를 하는 부분을 찾아보았는데 사용법 자체가 어렵지는 않다. 확대 품질이 올라갈수록 jpg 용량도 올라가는건 당연한것이다.


사진 확대 온라인으로


찾아보면 온라인상에는 이전에는 pc에 별도 프로그램을 설치를 하고 했던 부분들이 웹상에서 쉽게 처리할 수 있는 유용한 부분들이 많이 생겨났다. 단지 그게 어디에 있는지 모를 뿐이지.


다운받아 설치하는 프로그램에는 광고나 악성 애드웨어가 붙는 경우도 많이 있어서 빠르면서 간편한 웹사이트에 같은 기능이 있다면 거길 선호를 하는건 당연한 이야기.

확대사이트는 컨볼루션 신경망 시스템을 통해서 이미지 해상도를 개선해주는데 딥 러닝으로 2차원 이미지에 효과가 좋다고 설명이 되어 있다.유명한 waifu2x 사이트 이다.

이미지를 올리고 그게 그림인지 사진인지 체킹을 하고 노이즈 감소나 확대 옵션을 선택하고 변환을 하거나 다운로드를 하면 된다.



몇가지 옵션으로 간편하게 쓸 수 있어서 확대를 해야 할 경우가 있다면 활용하면 좋다.



이미지 주소를 알고 있다면 url을 입력함으로 해서 바로 확대도 가능한데 실제 사이트 주소는 아래와 같다.


http://waifu2x.udp.jp/index.ko.html


이전에는 일본 사이트 이거 하나가 오리지날이고 한개뿐이였던걸로 아는데 근래에 다시 찾아보니 영문으로 몇개가 더 생겼다.

waifu라는 걸로 찾아보면 주소가 다른사이트가 몇개 더 있다.


아무튼 jpg나 png 사진이나 그림이나 일러스트 확대는 이걸 이용하면 꽤 만족할만한 결과를 얻을 수 있다.


여담이지만 pc에 설치해서 쓰는 프로그램도 이전에 옆에서 쓰는걸 봤는데 확대품질이 꽤 좋고 다양한 옵션이 있었는데 뭐였더라.

Benvista PhotoZoom 이였나. 그랬던거 같다. 원본이 없거나 크게 해야 할 일이 간간히 생기는데 당장은 필요없다 하더라도 알고 있으면 언젠간 쓸일이 있지 않을까