여행을 가려면 당연히 공항을 이용을 해야 한다.이번에는 김해공항 주차요금 어떻게 되는지 알아보았다.

실제 해외여행을 갈 때 김해공항에 주차를 몇일 해놓고 간적도 있고 그 주변에 사설을 이용하기도 했다. 그 때 그 때 상황에 따라 달라지는데 요금이 신경이 쓰이는것은 사실이다.


요금이 좀 더 저렴하면 좋겠고 그리고 다녀와서 피곤한데 가깝게 있으면 좋겠고 하는 바램은 누구나 있는것.



보통 잠깐 주차할 경우보다는 몇일씩 대놓고 있는 경우가 많기 때문에 여행경비에서 나 같은 경우는 꼭 집어 넣어서 계산을 해본다.


먼저 김해공항 주차장 이용아내소 전화번호는 1661-2626번, 야간은 051-974-3781번이다.


국내일반주차장은 1천여대 국제일반주차장은 1750대 정도 댈 수 있다.누구나 가까운곳에 하고 싶겠지만 가보면 늘 차가 꽉꽉 차 있다.



그럼 본격적으로 요금에 대해서 알아보자. 요일에 따라서 조금 바뀌는 경우도 있는데 먼저 주중 즉 월요일부터 목요일까지다.


- P1, P2 여객주차장, P4 여객(화물)주차장.


기본 최초 30분이내에 900원이고 추가는 매 10분이내 300원이 추가된다.

이 경우는 일반승용차,승합차 그리고 15인승이하에 해당하며 3시간 40분초과, 5시간 20분초과까지 적용이 된다.


5시간 30분을 초과하거나 8시간 10분 초과 ~ 24시간 이내는 1만원이 된다.


대형같은 경우는 1200원에 400원이 추가가 되고 3시간 40분 초과부터는 9천원이 된다.


그 다음으로 주말 즉 금 ~일요일 그리고 공휴일등에 대해 알아보자.

일반등은 같고 8시간 10분 초과시에 1만원이 아닌 1만5천원이 된다. 대형같은 경우는 각각 1200원/400원추가가 된다.


그리고 5시간 20분이 넘어갈 경우는 1만 3천원의 요금이 발생한다.



참고로 저공해차량일 경우는 자동할인서비스 도입으로 차종별로 할인률이 차등 적용이 되는데 1종과 2종은 50%이고 3종은 20%이다.


실제 입차일시가 언제고 출차일시가 언제고에 따라서 요금은 어떻게 되는지 등은 미리 김해공항 주차요금 계산기를 활용해서 해볼 수 있는데 검색사이트에서 김해국제공항을 검색해서 찾아 들어가면 된다.


그리고 교통/주차 -> 주차안내를 보면 계산해 볼 수 있다.



공항은 부산/김해로 선택을 하고 p1인지 p2인지 그리고 소형/대형과 날짜범위를 선택을 해서 요금조회를 해보면 미리 계산해 볼 수 있다.



날짜 달력으로 선택을 하기 때문에 실제 주중인지 주말인지 따로 생각할 필요없이 예상해 볼 수 있다.

물론 그 아래에 보면 각 시간별 기본요금이 얼마인지등에 대한 안내사항이 자세히 적혀 있다.



대상이 된다면 할인도 되는데 다자녀이거나 국가유공자, 장애나 경차 혹은 저공해 차종에 따라서 혜택을 볼 수 있으니 관련이 되거나 관심이 있으면 살펴보면 될 거 같다.


여러가지 사정이 맞지 않아서 김해공항에 대지 못하고 주변 사설을 이용한 적도 몇번 있었는데 픽업을 하러 오고 전화연락등도 잘 되는 편이기 때문에 편한대로 그리고 상황이 맞는데로 이용을 하면 된다.

오들오들 떨면서 주차를 하고 기후가 따뜻한 나라에 내려서 땀이 흐르기 시작하는 두꺼운 겨울바지를 얼른 반바지로 갈아입고 싶어서 빠른걸음으로 숙소로 이동을 했던 때가 눈에 선하다.


어떤 이국적인 느낌과 뭔가 정확히 뭔진 모르겠는데 뭔가가 다른 그 느낌.공항 생각을 하니 또 여행이 가고싶다. 내 시간에 맞추기보다는 특가나 땡처리등을 늘 찾아보고 가격에 내 시간을 맞추는것이 제일 좋은거 같다.




Posted by

댓글을 달아 주세요